롤 10.3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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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롤

롤 10.3 패치노트

by 토킹맨 2020.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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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2020년이 된게 바로 어제 같은데 벌써 2월달입니다. 날씨도 추워지고 코로나바이러스도 비상이니 다들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바로 패치노트 소개 하겠습니다.

상향 및 하향 챔피언들 목록이며 새로 추가된 신규 스킨이 있습니다.

 

처음은 아칼리입니다. 적폐의 자리에서 오랫동안 군림하고 있었던 챔피언인데 드디어 진짜 칼질다운 칼질을 먹었습니다.

Q - 오연투척검

기력 소모량 100/95/90/85/80  120/115/110/105/100(기력소모 증가로 인한 전체적인 딜사이클 하락)


W - 황혼의 장막

연막 내 이동 속도 20/25/30/35/40%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지속적 이속상승이 아닌 2초로 줄어들면서 생존력 약화)


R - 무결처형

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대상 지정 방향 지정  적 챔피언 지정(지정 및 날라가는 속도 하향)

신규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대상 지정 사거리 675

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돌진 거리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675~825

 

아펠리오스

Q - 만월총, 소총

표식 적용 대상에 대한 공격 사거리 제한 없음  1800

 

다소 귀여운 하향입니다.

 

아지르

기본 마나가 증가합니다. R - 황제의 진영으로 소환하는 병사가 증가합니다.

아지르는 조정이 필요하지만 너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했던 전적이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상향해야 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438  480


R - 황제의 진영

벽 길이 병사 5/6/7명  병사 6/7/8명

코르키

W - 특급 폭탄 배송의 초당 피해량 계수와 불태우기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적을 둔화시킵니다.

코르키의 W - 특급 폭탄 배송이 더 공격적으로 활용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W - 특급 폭탄 배송

초당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37.5%, 주문력의 5%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6%

불태우기 지속시간 1초  1.5초

신규택배 왔습니다! W - 특급 폭탄 배송으로 직격하여 옆으로 밀쳐낸 적을 1.5초 동안 둔화시킵니다.

다이애나

기본 마나가 감소합니다. W - 은빛 가호의 구체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수성의 역행으로 인해 다이애나가 하향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420  375


W - 은빛 가호

구체당 피해량 22/34/46/58/70  18/30/42/54/66

에코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전의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가 감소합니다.

정글 에코만을 겨냥한 하향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게임 초반에 정글러가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증가하는 정글 변경사항이 이번 패치에 적용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진

공진 중첩 피해량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  몬스터를 상대로 150%의 피해

이즈리얼

기본 마나 증가량 및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역시 라이엇의 아들입니다. 이즈리얼을 또 챙겨줍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증가량 42  50

공격 속도 증가량 1.5%  2.5%

갈리오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 지속시간 및 피해 횟수가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게임에서 갈리오 플레이어가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 지속시간 1.5초  2초

소용돌이 피해 횟수 3  4

레오나

W - 일식 및 E - 천공의 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노블레스의 위치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정도의 피해량감소는 그냥 너프도 아닌것 같습니다.

W - 일식

피해량 60/100/140/180/220  60/95/130/165/200


E - 천공의 검

피해량 60/100/140/180/220  50/90/130/170/210

미스 포츈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미스 포츈은 현재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미스 포츈에 대한 숙련도에 따라 결과치가 달라지는 스킬이 아닌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3%  2.25%

럼블

기본 방어력 및 공격력의 소수점을 정리했습니다. W - 고철 방패의 추가 이동 속도 및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럼블의 기본 능력치를 깔끔한 정수로 변경하고 W - 고철 방패의 방어 능력을 감소시켜 럼블이 중단 공격로에서 가지는 위력을 줄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30.88  31

공격력 61.036  61


W - 고철 방패

추가 이동 속도 20/25/30/35/40% (강화 시 30/37.5/45/52.5/60%)  15/20/25/30/35% (강화 시 22.5/30/37.5/45/52.5%)

보호막 흡수량 80/110/140/170/200  60/95/130/165/200

세주아니

이제 1레벨일 때 추가 공격 속도가 주어집니다. 몬스터 및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서리 갑옷이 제거됩니다.

세주아니를 조심스럽게 상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사용하지 않는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기능 일부를 삭제했습니다. 해당 기능을 지금 삭제하면 프로 선수들이 해당 기능의 안정성을 남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향후 세주아니를 상향할 수 있는 여지를 확보하게 됩니다.

기본 능력치

추가 공격 속도 1레벨에서 0%  1레벨에서 10%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서리 갑옷 제거 에픽 몬스터 또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세나

안개 유령의 생성 확률이 조정됩니다. 이제 전리품 효과로 처치된 미니언이 세나의 미니언 처치로 계산되어 안개 유령의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E - 검은 안개의 저주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세나는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 양쪽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원거리 딜러로서는 너무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개 유령의 생성 확률을 조정하여 서포터로 활용될 여지를 늘렸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안개 유령 생성 확률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0% 확률로 생성, 대포 미니언을 처치하면 100% 확률로 생성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5% 확률로 생성, 대포 미니언을 처치하면 1.67% 확률로 생성

신규안개 유령 생성 확률(전리품) 전리품 효과(고대유물 방패 및 강철 어깨 보호대 고유 효과)를 통해 처치되어 세나에게 골드가 적립된 미니언이 이제 세나가 처치한 미니언으로 계산되며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이 1.67%로 감소합니다.


E - 검은 안개의 저주

버그 수정 세나가 E - 검은 안개의 저주 사용 중에 처치당하면 스킬 효과로 위장 상태이던 아군이 투명 상태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세트

기본 체력 재생이 감소합니다. W - 강펀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며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세트는 손쉽게 적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화려하지만 너무 시시하죠. W - 강펀치를 전투에서 여러 번 사용하기 어렵게 하는 방향으로 세트를 하향 조정했습니다.(충분히 좋은 스텟으로 계속해서 쓰일 것 같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재생 9.25  8


W - 강펀치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18/16.5/15/13.5/12

기본 피해량 90/125/160/195/230  90/120/150/180/210

소나

E - 기민함의 노래로 증가하는 소나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현재 소나를 압도할 만한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지난 패치 이후 소나는 강력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소나를 약간 하향했습니다. 제한 속도는 준수해야죠.

E - 기민함의 노래

소나 이동 속도 증가 25% (+주문력 100당 4%)  20% (+주문력 100당 3%) 

유미

강화된 Q - 사르르탄의 피해량이 감소하며 대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이제 침묵 당해도 W - 너랑 유미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E - 슈우우웅의 기본 회복량이 감소하지만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유미는 뒤에 숨어서 체력 회복만 하지 않습니다. Q - 사르르탄이 게임 중후반에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Q - 사르르탄

강화된 피해량 50/95/140/185/230/275 (+주문력의 40%)  45/80/115/150/185/220 (+주문력의 40%) (+대상 현재 체력의 2~8%) (이즈유미의 부활의 신호탄이 될지 주목할만한 상향입니다.)

마나 소모량 85/90/95/100/105/110  90 (모든 스킬 레벨에서)


W - 너랑 유미랑!

신규 이제 침묵이 이동 방해 효과로 여겨지지 않으며 W - 너랑 유미랑!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 - 슈우우웅

회복 70/110/150/190/230 (+주문력의 30%)  70/94/118/142/166/190 (+주문력의 40%)

 

 

정글패치(확실히 몇번 테스트 해본 결과 레벨링이 체감이 되긴 됩니다.)

고유 - 괴물 사냥꾼

대형 몬스터 경험치 50  60

대형 몬스터 최초 처치 추가 경험치 165  150

미니언 골드 페널티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0골드씩 줄어듭니다. 정글 아이템 완성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돌거북

돌거북 캠프 총 경험치 160  175

돌거북 캠프 총 골드 125골드  135골드

대형 돌거북 기본 경험치 55  37

중형 돌거북 기본 경험치 15  18

소형 돌거북 기본 경험치 10  14

대형 돌거북 기본 골드 65골드  42골드

중형 돌거북 기본 골드 10골드  13골드

소형 돌거북 기본 골드 5골드  9골드


붉은 덩굴정령 및 푸른 파수꾼

기본 경험치 115  110


레벨당 몬스터로 인한 경험치 증가

4레벨 1.025배  1.075배

5~6레벨 1.1배  1.15배

 

최대한 간략하게 서술하였습니다. 패치노트 살짝 읽어보시고 랭크게임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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