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14.9 패치노트
본문 바로가기
게임/롤

롤 14.9 패치노트

by 토킹맨 2024. 5. 1.
728x90

아이템

주문포식자

● 아이템 조합식: 롱소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500골드 ⇒ 롱소드 + 롱소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150골드
● 마법 저항력: 35 ⇒ 30

맬모셔스의 아귀
● 총가격: 2,800골드 ⇒ 3,100골드
 신규 스킬 가속: 0 ⇒ 15
● 마법 저항력: 50 ⇒ 40
● 공격력: 65 ⇒ 70
● 생명선 지속시간: 2.5초 ⇒ 3초
● 생명선 효과: 생명력 흡수 12% ⇒ 모든 피해 흡혈 10%

죽음의 무도 역시 맬모셔스의 아귀와 유사한 기조로 상향됩니다. 공격적이며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는 전사에게 더욱 유용한 아이템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경우에 따라 전사가 초반부터 쉽게 격차를 벌릴 수 있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으나 근접 사거리 진입이 강제되는 것만으로 전사는 이미 충분히 힘든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다만 전사가 과도하게 격차를 벌릴 수 있게 되지 않도록 주의 깊게 지켜보겠습니다.

● 아이템 조합식: 강철 인장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1,000골드 ⇒ 강철 인장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125골드
● 공격력: 55 ⇒ 60
● 반항 회복량: 추가 공격력의 50% ⇒ 추가 공격력의 75%

스테락의 도전은 이번 시즌에서 가장 뛰어난 방어형 전사 아이템으로 활약하고 있는 만큼 맬모셔스의 아귀 및 죽음의 무도 상향에 맞춰 하향됩니다. 세 가지 아이템이 전사 빌드의 하위 유형에서 각각 핵심적인 역할, 즉 맬모셔스의 아귀는 마법 저항력, 죽음의 무도는 방어력, 스테락의 도전은 체력을 담당하게끔 하는 것이 이번 변경의 목표입니다.

● 총가격: 3,000골드 ⇒ 3,200골드
● 생명선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90초

갈라진 하늘은 스테락의 도전 및 월식과 더불어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또 다른 전사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회복량 및 전투 중 발동 빈도를 감소시켜 해당 아이템의 팀 전투 위력을 약간 낮추었습니다.

● 라이트실드 타격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8초
● 라이트실드 타격 체력 회복량: 기본 공격력의 140% (+잃은 체력의 6%) ⇒ 기본 공격력의 120% (+잃은 체력의 6%)
● 오른 업그레이드는 전과 동일

월식은 현재 처음 구매하는 전사 아이템으로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템 선택지 대안을 일부 열어두고자 근접에서의 폭발적 피해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여전히 2,800골드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위력 상승 아이템이긴 하지만 이전처럼 공격로를 압도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 늘 떠오르는 달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8% (근접) / 4% (원거리) ⇒ 대상 최대 체력의 6% (근접) / 4% (원거리)
● 오른 업그레이드는 전과 동일

챔피언

아크샨Q - 복수의 부메랑이 제공하는 챔피언 적중 시 이동 속도가 더 이상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고,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인과응보의 탄환당 최소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대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Q - 복수의 부메랑
● 챔피언 적중 시 이동 속도: 20/25/30/35/40% (+주문력 100당 5%) ⇒ 2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주문력 100당 5%)
●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40/52.5/65/77.5/90% ⇒ 40/50/60/70/80%

R - 인과응보
● 탄환당 최소 피해량: 20/25/30 (+총공격력의 10%) ⇒ 25/35/45 (+총공격력의 15%)
● 탄환당 최대 피해량: 80/100/120 (+총공격력의 40%) ⇒ 75/105/135 (+총공격력의 45%)

벨베스기본 지속 효과 - 연보랏빛 죽음의 추가 공격 속도가 조정됩니다. Q - 공허 쇄도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게임 초반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연보랏빛 죽음
● 중첩당 추가 공격 속도: 0.28%~1% (1~13레벨에서) ⇒ 0.28%~1% (1~17레벨에서) (참고: 이는 2~16레벨에서 벨베스의 공격 속도가 약간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13레벨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Q - 공허 쇄도
● 피해량: 10/15/20/25/30 (+총공격력의 110%) ⇒ 10/15/20/25/30 (+총공격력의 100%)
●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 총피해량의 140% ⇒ +기본 피해량의 45/55/65/75/85% (참고: 이는 총공격력이 136보다 낮을 때 상향입니다.)

케넨
E - 번개 질주에 피해 범위 표시 기능이 추가됩니다. R -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애니메이션이 추가되고 이제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 번개 질주
 신규 피해 범위를 알려주는 사거리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R - 날카로운 소용돌이
 신규  R -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이제 케넨은 움직이는 도중에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닐라

Q - 무형의 검 최소 피해량이 감소하고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치명타 확률 비례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무형의 검
● 최소 피해량: 5/10/15/20/25 (+총공격력의 90/97.5/105/112.5/120%) ⇒ 5/10/15/20/25 (+총공격력의 90/95/100/105/110%)
● 추가 공격 속도: 10~50% (레벨에 따라) ⇒ 10~60% (레벨에 따라)
● 치명타 확률 비례 피해량 계수: 100~220% (치명타 확률에 따라) ⇒ 100~200% (치명타 확률에 따라)

세주아니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추가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W - 혹한의 서릿발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서리 갑옷
● 추가 저항력: 10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50%) ⇒ 10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75%)

W - 혹한의 서릿발
● 첫 번째 적중 시 피해량: 10/15/20/25/30 (+주문력의 20%) (+최대 체력의 2%) ⇒ 5/15/25/35/45 (+주문력의 20%) (+최대 체력의 4%)
● 두 번째 적중 시 피해량: 20/60/100/140/180 (+주문력의 60%) (+최대 체력의 6%) ⇒ 5/25/45/65/85 (+주문력의 60%) (+최대 체력의 8%)
● 최대 피해량: 30/75/120/165/210 (+주문력의 80%) (+최대 체력의 8%) ⇒ 10/40/70/100/130 (+주문력의 80%) (+최대 체력의 12%)

스카너

마나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 피해량이 감소하고 더 이상 스킬 효과 지속시간이 와드/식물 타격으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W - 대지의 수호자 둔화율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마나 재생 증가량: 0.6 ⇒ 0.75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
● 적중 1회당 피해량: 10/25/40/55/70 (+추가 공격력의 60%) (+추가 체력의 5%) ⇒ 10/20/30/40/50 (+추가 공격력의 60%) (+추가 체력의 5%)
 삭제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의 스킬 효과 지속시간이 더 이상 와드 또는 식물 공격으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W - 대지의 수호자
● 둔화율: 20/25/30/35/40% ⇒ 20%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9% ⇒ 8%

챔피언 (소규모 변경 사항)

아리
W - 여우불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W - 여우불
● 피해량: 50/75/100/125/150 (+주문력의 30%) ⇒ 45/70/95/120/145 (+주문력의 30%)

R - 혼령 질주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30/115/100초

아무무
기본 공격력 및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공격력: 53 ⇒ 57
● 기본 방어력: 30 ⇒ 33

아우렐리온 솔
E - 특이점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현재 아우렐리온 솔을 금지하고 계시는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한 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4.7 패치에서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어 Q - 빛의 숨결이 미니언을 무시하지 않고 아우렐리온 솔은 정상적으로 미니언의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니 한번 상대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 - 특이점
● 총피해량: 50/75/100/125/150 (+주문력의 100%) ⇒ 50/75/100/125/150 (+주문력의 80%)

블리츠크랭크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W - 폭주의 초반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
●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 지속시간: 10초 ⇒ 4초

W - 폭주
● 초반 추가 이동 속도: 70/75/80/85/90% ⇒ 60/65/70/75/80%

이블린
W - 황홀한 저주의 둔화율이 감소합니다. R - 최후의 포옹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황홀한 저주
● 둔화율: 65% ⇒ 45%

R - 최후의 포옹
● 피해량: 125/250/375 (+주문력의 75%) ⇒ 125/250/375 (+주문력의 65%)

잔나
W - 서풍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폭풍의 눈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W - 서풍
● 피해량: 55/90/125/160/195 (+주문력의 60%) (+추가 이동 속도의 30%) ⇒ 55/85/115/145/175 (+주문력의 50%) (+추가 이동 속도의 30%)

E - 폭풍의 눈
● 보호막 흡수량: 80/115/150/185/220 (+주문력의 55%) ⇒ 80/120/160/200/240 (+주문력의 55%)

징크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 재사용 대기시간: 70/55/40초 ⇒ 85/65/45초

카르마
Q - 내면의 열정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R - 만트라 + E - 저항의 주변 대상 보호막 흡수량 및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내면의 열정
● 둔화율: 35% ⇒ 40% (참고: 만트라로 강화된 Q - 영혼의 불꽃 둔화율은 50%로 전과 동일합니다.)

R - 만트라 + E - 저항
● 주변 대상 광역 보호막 흡수량: 주 대상 추가 보호막 흡수량의 90% ⇒ 100%
● 광역 추가 이동 속도: 12% ⇒ 15%

카사딘
E - 힘의 파동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힘의 파동
●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80%) ⇒ 60/90/120/150/180 (+주문력의 70%)

말자하
Q - 공허의 부름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재앙의 환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Q - 공허의 부름
● 마나 소모량: 80 ⇒ 60/65/70/75/80

E - 재앙의 환상
●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 11/10/9/8/7초

마스터 이
E - 우주류 검술의 추가 고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우주류 검술
● 추가 고정 피해량: 30/35/40/45/50 (+추가 공격력의 30%) ⇒ 20/25/30/35/40 (+추가 공격력의 30%)

올라프
Q - 역류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라그나로크의 기본 지속 효과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Q - 역류
● 피해량: 65/115/165/215/265 (+추가 공격력의 100%) ⇒ 60/110/160/210/260 (+추가 공격력의 100%)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5/15/25/35/45 ⇒ 10/25/40/55/70

R - 라그나로크
● 기본 지속 효과 저항력: 10/20/30 ⇒ 10/15/20

파이크
W - 유령 잠수의 마나 소모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W - 유령 잠수
● 마나 소모량: 50 ⇒ 65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4/13/12/11/10초

세라핀
Q - 고음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고음
● 피해량: 60/85/110/135/160 (+주문력의 50%) ⇒ 60/85/110/135/160 (+주문력의 60%)

탈리야
Q - 파편 난사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파편 난사
● 마나 소모량: 55/60/65/70/75 ⇒ 65/70/75/80/85 (참고: 다져진 땅에서 사용 시 마나 소모량은 20으로 전과 동일합니다.)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25 (+주문력의 10%) ⇒ 25 (+주문력의 5%)

트위치
기본 체력이 감소하고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독약 병의 둔화율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R - 무차별 난사의 추가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82 ⇒ 630
● 체력 증가량: 100 ⇒ 104

W - 독약 병
● 둔화율: 30/35/40/45/50% (+주문력의 6%) ⇒ 30/35/40/45/50 (+주문력의 5%)

R - 무차별 난사
● 추가 공격력: 40/55/70 ⇒ 30/45/60

우르곳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방어력 증가량: 5.45 ⇒ 5.0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창공 아칼리



창공 브랜드



창공 케일



창공 말자하



창공 녹턴



창공 바루스



프레스티지 창공 케일
 

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창공 아칼리



창공 브랜드



창공 케일



창공 말자하



창공 녹턴



창공 바루스
728x90

'게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14.10 패치노트  (0) 2024.05.17
롤체 14.8 패치노트  (1) 2024.04.18
롤 14.8 패치노트  (1) 2024.04.18
롤체 14.7 패치노트  (0) 2024.04.11
롤 14.7 패치노트  (0) 2024.04.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