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이라이트
태고족 아트록스, 전투 사자 레오나, 전투 곰 일라오이, 전투 늑대 야스오, 태고족 브라이어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랭크 게임 이용 제한 업데이트
대한민국 서버에서 랭크 게임 이용 제한 변경 실험이 진행됩니다. 14.15 패치부터 랭크 게임 이용이 제한된 플레이어가 랭크 게임을 다시 이용하려면 게임을 5회 완료하는 것이 아닌 3회 승리해야 합니다.
챔피언
아칼리
W - 황혼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무결처형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칼리는 성장을 기다리기보다는 초반에 공격로 상대를 압도하고자 노력할 때 더 강력해야 합니다. 또한 아칼리가 성장한 이후에는 성공적인 전투를 치르는 데 있어 궁극기에 덜 의존하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아칼리를 더 나은 공격로 챔피언으로 만들고자 궁극기의 1차 피해량을 높였으며, W - 황혼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상향에 맞춰 게임 후반 궁극기 기본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W - 황혼의 장막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20/19/18/17/16초
R - 무결처형
● 1차 피해량: 80/220/360 (+주문력의 30%) (+추가 공격력의 50%) ⇒ 110/220/330 (+주문력의 30%) (+추가 공격력의 50%)
● 2차 사용 시 최소 피해량: 60/130/200 (+주문력의 30%) ⇒ 70/140/210 (+주문력의 30%)
● 2차 사용 시 최대 피해량: 180/390/600 (+주문력의 90%) ⇒ 210/420/630 (+주문력의 90%)
●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 120/90/60초
오로라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방호술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영혼 추가 효과 공식이 변경됩니다. Q - 이중 저주의 재사용 지연 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장막 너머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투명 상태 해제 시점이 조정됩니다. E - 마법의 문 돌진 속도가 감소합니다. R - 세계의 경계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방호술
● 기본 이동 속도: 5 (+레벨당 0.25%) ⇒ 5 (+레벨당 0.2%)
● 영혼당 추가 이동 속도: 5% ⇒ 2% (+주문력의 0.015%)
Q - 이중 저주
● 재사용 지연 시간: 0.5초 ⇒ 0.1초
● Q - 이중 저주 재사용 시 더 이상 기존 대상을 빗나가지 않습니다.
W - 장막 너머로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22/21/20/19/18초
● 이제 투명 상태에서 기본 공격 시 공격 이전이 아닌 공격 시점에 투명 상태가 해제됩니다.
E - 마법의 문
● 돌진 속도: 800 ⇒ 150 + 2x이동 속도
R - 세계의 경계
● 피해량: 250/375/500 (+주문력의 65%) ⇒ 200/325/450 (+주문력의 60%)
아우렐리온 솔
Q - 빛의 숨결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W - 별의 비행 사거리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특이점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Q - 빛의 숨결
● 초당 마나 소모량: 30/35/40/45/50 ⇒ 35/40/45/50/55
W - 별의 비행
● 사거리: 1,500/1,600/1,700/1,800/1,900 ⇒ 1,500
E - 특이점
● 마나 소모량: 80 ⇒ 90
카시오페아
기본 마나가 증가하고 마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맹독 폭발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독기의 늪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쌍독니의 마나 소모량 및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마나: 350 ⇒ 400
● 마나 증가량: 60 ⇒ 40
Q - 맹독 폭발
● 마나 소모량: 50/60/70/80/90 ⇒ 50/55/60/65/70
● 피해량: 75/110/145/180/215 (+주문력의 90%) ⇒ 75/110/145/180/215 (+주문력의 70%)
W - 독기의 늪
●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70/75/80/85/90
E - 쌍독니
● 마나 소모량: 50/48/46/44/42 ⇒ 40
● 중독된 적 대상 추가 피해량: 20/40/60/80/100 (+주문력의 60%) ⇒ 20/40/60/80/100 (+주문력의 55%)
이즈리얼
Q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신비한 화살
● 물리 피해량: 20/45/70/95/120 (+공격력의 140%) (+주문력의 15%) ⇒ 20/45/70/95/120 (+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15%)
이렐리아
기본 체력이 증가하고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재생: 8.5 ⇒ 6
● 체력: 590 ⇒ 630
레오나
기본 지속 효과 - 햇빛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일식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햇빛
● 마법 피해량: 32~168 ⇒ 32~151
W - 일식
● 마법 피해량: 55/90/125/160/195 (+주문력의 40%) ⇒ 55/85/115/145/175 (+주문력의 40%)
쉬바나
E - 화염 숨결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화염 숨결
● 기본 피해량: 60/100/140/180/220 (+총공격력의 40%) (+주문력의 90%) ⇒ 85/125/165/205/245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80%)
● R - 용의 강림으로 강화된 피해량: 60/100/140/180/220 (+75~135 (레벨에 따라)) (+총공격력의 70%) (+주문력의 120%) ⇒ 85/125/165/205/245 (+75~135 (레벨에 따라)) (+총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00%)
● R - 용의 강림으로 강화된 지속 피해량: 30~60 (레벨에 따라) (+총공격력의 5%) (+주문력의 10%) ⇒ 30~6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10%)
● 버그 수정: 이제 지속 피해량이 실제로 입힌 피해량보다 12% 더 큰 수치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카너
기본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지반 돌출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이쉬탈의 격돌이 더 이상 스카너 뒤에 있는 대상을 붙잡지 않습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105 ⇒ 110
Q - 지반 돌출
● 마나 소모량: 50 ⇒ 45
● 스킬 사용 후 첫 공격이 플레이어의 개입 없이도 더 빠르고 매끄러워집니다.
E - 이쉬탈의 격돌
● 신규더 이상 뒤에 있는 유닛을 붙잡을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Q - 사슬 후려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폭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국왕 시해자의 체력 회복 계수가 변경되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도주/억압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방어력: 27 ⇒ 29
Q - 사슬 후려치기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10/9/8/7/6초
● 폭발 피해량: 70/125/180/235/290 (+주문력의 90%) ⇒ 60/115/170/225/280 (+주문력의 80%)
W - 국왕시해자
● 체력 회복량: 20/40/60/80/100 (+주문력의 35%) ⇒ 20/60/80/100 (+주문력의 20%) (+추가 체력의 5%)
● 피해량: 65/100/135/170/205 (+주문력의 80%) ⇒ 65/100/135/170/205 (+주문력의 70%)
E - 도주/억압
● 피해량: 80/130/180/230/280 (+주문력의 100%) ⇒ 80/130/180/230/280 (+주문력의 80%)
탈론
Q - 녹서스식 외교의 돌진이 이제 대상과 더 가까운 곳으로 향합니다.
탈론은 의도한 것보다 살짝 약한 모습을 보이며, 간혹 스킬이 탈론의 기대를 배신하는 문제도 겪고 있습니다. 탈론이 후속 기본 공격을 할 수 있게끔 대부분의 상황에서 Q - 녹서스식 외교가 상대에게 돌진하도록 상향했습니다.
Q - 녹서스식 외교
● 짧은 사거리에서 사용 시 대상의 150유닛 거리 내로 돌진합니다.
바루스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역병 화살의 적중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57 ⇒ 59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 미니언 처치 시 공격 속도: 10% ⇒ 10/15/20% (1/7/13레벨에서)
● 챔피언 처치 관여: 공격 속도 40%, 공격 속도 15%만큼의 공격력 ⇒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의 공격력 및 주문력
● 챔피언 처치 관여 최대 공격 속도: 2.763 ⇒ 3.0
W - 역병 화살
● 적중 시 피해량: 7/14/21/28/35 ⇒ 5/10/15/20/25
야스오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E - 질풍검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방어력: 30 ⇒ 32
E - 질풍검
● 피해량: 60/70/80/90/100 (+추가 공격력의 20%) ⇒ 70/85/100/115/130 (+추가 공격력의 20%)
● 중첩당 추가 피해량: 15~25% (최대 60~100%) ⇒ 25% (최대 100%)
추천
● 룬 추천: 상단 및 중단 공격로 추천 룬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요네
Q - 필멸의 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운명봉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필멸의 검
● 피해량: 20/40/60/80/100 (+총공격력의 105%) ⇒ 20/45/70/95/120 (+총공격력의 105%)
R - 운명봉인
●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 120/100/80초
제드
Q - 예리한 표창의 공격력 계수가 감소하고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죽음의 표식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예리한 표창
● 피해량: 80/115/150/185/220 (+추가 공격력의 110%) ⇒ 80/120/160/200/240 (+추가 공격력의 100%)
R - 죽음의 표식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20/110/100초
아이템
죽음의 무도
● 방어력: 40 ⇒ 50
크라켄 학살자
● 이동 속도: 7% ⇒ 5%
● 벼락: 140~310 ⇒ 원거리 챔피언은 80% (112~248)
도미닉 경의 인사
● 방어구 관통력: 40% ⇒ 35%
필멸자의 운명
도미닉 경의 인사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격력: 40 ⇒ 35
스태틱의 단검
● 이동 속도: 7% ⇒ 5%
● 총가격: 2,800골드 ⇒ 2,900골드
폭풍 쇄도
● 폭풍 약탈자 추가 이동 속도: 2초간 25% ⇒ 2초간 35%
● 질풍 원거리 피해량: 75% ⇒ 90%
우주의 추진력
● 체력: 250 ⇒ 350
● 마법의 춤 이동 속도: 25~60 (1~18레벨에서) ⇒ 40~60 (8~18레벨에서)
마법공학 로켓 벨트
● 체력: 300 ⇒ 400
공허의 지팡이
● 주문력: 90 ⇒ 95
마법 무효화의 망토
● 가격: 450골드 ⇒ 400골드
● 마법 저항력: 25 ⇒ 20
● 완성 아이템의 총가격 및 최종 마법 저항력 수치는 전과 동일합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의 발걸음 하향의 가치는 가격과 능력치를 종합해 200골드 정도입니다. 이 아이템은 지나치게 많은 내구력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적 주문력 챔피언을 쉽게 제압하게 해주었습니다.
● 총가격: 1,100골드 ⇒ 1,200골드
● 마법 저항력: 25 ⇒ 20
광전사의 군화
● 공격 속도: 35% ⇒ 30%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총가격: 900골드 ⇒ 1,000골드
● 소환사 주문 가속: 12 ⇒ 10
판금 장화
● 총가격: 1,000골드 ⇒ 1,200골드
● 장갑판: 8% ⇒ 10%
마법사의 신발
● 마법 관통력: 18 ⇒ 15
신속의 장화
● 총가격: 900골드 ⇒ 1,000골드
공생형 밑창/하나 된 영혼
● 전과 동일
마법사의 최후
● 난투: 15~80 ⇒ 40~80
심연의 가면
● 총가격: 2,300골드 ⇒ 2,500골드
● 파괴 마법 저항력 감소: 20% ⇒ 30%
● 파괴 오오라 반경: 600 ⇒ 700
룬
어둠의 수확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35초
● 처치 관여 시 초기화 타이머: 1.5초 ⇒ 1초
기민한 발놀림
● 체력 회복량: 8~110 (선형적으로 증가)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5%) ⇒ 5~120 (능력치 성장 계수를 따름)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5%)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게임 > 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체 14.17 패치노트 (1) | 2024.09.02 |
---|---|
롤 14.17 패치노트 (2) | 2024.08.30 |
롤 14.14 패치노트 (1) | 2024.07.21 |
롤 14.13 패치노트 (0) | 2024.06.26 |
롤 14.12 패치노트 (2) | 2024.06.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