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오늘 10.10 패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상향 및 하향 부분 색깔로 표시 해놓겠습니다.

펄스 건 루시안, 펄스 건 루시안 프레스티지 에디션, 펄스 건 판테온, 펄스 건 피오라, 펄스 건 에코가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됩니다.
플레이어 행동
지난주에 게임을 망치는 행동에 대한 라이엇 게임즈의 단기 및 장기적인 계획에 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 계획은 진짜로 게임이 잘 풀리지 않는 플레이어를 겨냥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게임을 이길 수 없다고 판단하여 최선을 다하기보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다른 플레이어를 고의로 방해하는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기 계획의 첫 단계는 신고 및 처벌 시스템의 개선입니다. 10.10 패치에서는 시스템을 개선해 나감에 따라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즉각적 피드백' 안내가 더 자주 보일 것입니다.
챔피언
애니
E - 용암 방패의 피해 감소량과 티버의 불태우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용암 방패
피해량 감소: 10/13/16/19/22% ⇒ 13/17/21/25/29%
R - 소환: 티버
티버 불태우기 피해량: 10/15/20 (+주문력의 10%) ⇒ 20/30/40 (+주문력의 12%)
다이애나
기본 체력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594 ⇒ 570
공격력: 57.04 ⇒ 57
이렐리아
E - 쌍검협무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쌍검협무
기본 피해량: 70/110/150/190/230 ⇒ 80/125/170/215/260
카타리나
기본 지속 효과 - 탐욕의 단검 주문력 계수가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탐욕
단검 주문력 계수: 55/70/85/100% ⇒ 55/66/77/88%
케인
라아스트일 때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라아스트 회복량: 입힌 피해량의 34.5~43% (레벨에 따라) ⇒ 입힌 피해량의 30~40% (레벨에 따라)
클레드
Q - 덫날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덫날리기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11/10/9/8/7초
미스 포츈
W - 활보의 최대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W - 활보
최대 추가 이동 속도: 60/70/80/90/100 ⇒ 50/60/70/80/90
마오카이
기본 마나가 감소합니다. Q - 덤불 주먹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377.28 ⇒ 375
Q - 덤불 주먹
마나 소모량: 50 ⇒ 60
니달리
Q - 창 투척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창 투척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40% (최대 주문력의 120%) ⇒ 주문력의 50% (최대 주문력의 150%)
시비르
E - 주문 방어막의 마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E - 주문 방어막
마나 회복량: 80/95/110/125/140 ⇒ 110/120/130/140/150
소라카
Q - 별부름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은하의 마력 체력 소모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소라카가 적들에게 더 강력한 별을 떨어뜨릴 수 있을 겁니다.
Q - 별부름
기본 피해량: 75/110/145/180/215 ⇒ 85/120/155/190/225
W - 은하의 마력
체력 소모량 감소: 60/70/80/90/100% ⇒ 80/85/90/95/100%
타릭
기본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수호의 고리 추가 방어력 계수가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타릭의 생존력이 자신 및 연결된 아군에게 부여하는 방어 능력치가 아닌 스킬 활용 방법에 더 영향을 받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0 ⇒ 85
W - 수호의 고리
추가 방어력: 타릭 방어력의 10/12.5/15/17.5/20% ⇒ 타릭 방어력의 10/11/12/13/14%
트위스티드 페이트
기본 공격력 및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R - 운명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49.954 ⇒ 52
방어력: 20.542 ⇒ 21
R - 운명
마나 소모량: 150 ⇒ 100
우디르
개인적으로 우디르 패치는 패치팀의 농간이라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45 ⇒ 350
체력: 593.32 ⇒ 594
마나: 270.4 ⇒ 271
마나 재생: 7.506 ⇒ 7.5
U.R.F. 밸런스 변경사항
U.R.F.가 5월 15일 10.10 패치로 돌아옵니다! 작년에 시도했던 챔피언 선택 U.R.F.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U.R.F. 모드와 소환사의 협곡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거둘 수 있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지속적인 게임 모드 전용 밸런스 조정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새롭고 재미있게 유지하는 추가 조정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즐겁게 U.R.F.를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10.10 패치 챔피언 상향
애쉬: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케이틀린: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다이애나: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이즈리얼: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갱플랭크: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바다뱀 은화 획득량 3배 증가
나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잔나: 보호막 흡수량 -8%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제이스: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징크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카서스: 입히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0%
루시안: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미스 포츈: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니달리: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올라프: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파이크: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라칸: 보호막 흡수량 -10%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라이즈: 입히는 피해량 +2%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세나: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세트: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소나: 입히는 피해량 -5%, 체력 회복 -5% 및 보호막 흡수량 -5% ⇒ 체력 회복 -5% 및 보호막 흡수량 -5%
탈론: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벨코즈: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바이: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자야: 입히는 피해량 -12% ⇒ 입히는 피해량 -10%
10.10 패치 챔피언 하향
알리스타: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애니: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코르키: 입히는 피해량 +10%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엘리스: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이블린: 입히는 피해량 +2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일라오이: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아이번: 받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잭스: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카타리나: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레오나: 입히는 피해량 -3% 및 받는 피해량 -10%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마오카이: 입히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10%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10%
나미: 체력 회복 -10% ⇒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10%
오른: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25%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뽀삐: 받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퀸: 입히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람머스: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2%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2%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2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세주아니: 받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샤코: 입히는 피해량 -12% ⇒ 입히는 피해량 -12% 및 받는 피해량 +10%
사이온: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스카너: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사일러스: 받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우디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우르곳: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블라디미르: 입히는 피해량 -8% 및 체력 회복 -5% ⇒ 입히는 피해량 -8%, 받는 피해량 +8% 및 체력 회복 -5%
볼리베어: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오공: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요릭: 받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유미: 입히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5% ⇒ 입히는 피해량 -20% 및 체력 회복 -30%
자크: 받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5%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갈리오의 W - 듀란드의 방패 기본 지속 효과에 신규 시각 및 음향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제 게임 포기 페널티 시스템이 포기한 게임 사이의 페널티 시간을 정확하게 기록합니다. (플레이 제한 타이머는 정상적으로 23시간마다 초기화됩니다.)
● 제드의 W - 살아있는 그림자와 R - 죽음의 표식을 대상에게 동시에 사용하면 그림자가 같은 위치에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세트가 챔피언 분신에게 R - 대미 장식 을 사용했을 때 분신이 사라지면 스킬이 중간에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라카가 E - 별의 균형으로 적 챔피언이 처치되고 부활할 때까지 영구히 침묵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스터 이가 Q - 일격 필살을 사용하는 도중에 처치당하면 리산드라의 얼음 노예가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반복해서 공격 명령을 내리면 칼리스타가 순간이동을 사용하면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피들스틱이 W - 풍작의 대상이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스킬을 유지하면서 움직일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엘리스가 와드, 솔방울탄, 수정초 등에 E - 줄타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챔피언이 강화된 기본 공격을 사용할 때 오공이 W - 분신 전사를 사용하면 적이 챔피언을 조종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샤코의 R - 환각으로 생성된 분신이 적중 시 효과가 있는 아이템 피해의 60%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펄스 건 루시안(프레스티지)


펄스 건 판테온




펄스 건 피오라


펄스 건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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