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12.9 패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은 어떤 패치가 있는지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 눈 카타리나, 하이 눈 레오나, 하이 눈 모데카이저, 하이 눈 탈론, 하이 눈 바루스, 프레스티지 하이 눈 탈론,
EDG 아펠리오스, EDG 그레이브즈, EDG 비에고, EDG 유미, EDG 조이가 이번 패치 기간에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도전과제
도전과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수많은 요소에 대한 진척도를 기록하는 신규 콘텐츠입니다. 300종 이상의 도전과제를 통해 가장 많이 플레이한 챔피언, 정복한 게임 모드, 기념할 만한 플레이, 수많은 수집품 등을 자랑해 보세요.
칭호와 토큰으로 달성한 위대한 업적을 뽐낼 수 있으며 지역 순위표를 통해 자신이 다른 플레이어보다 얼마나 더 뛰어난지 보여줄 수 있습니다. 드디어 챌린저를 달성할 분야가 생길지도 모르겠군요.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든,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도전과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도전과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도전과제 살펴보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챔피언

업데이트
올라프
중간 규모 업데이트로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리메이크 수준으로 스킬이 조금씩 변경됩니다. 정글로 기용했을때는 도끼 컨트롤 및 체력을 낮춰서 빠른 공속으로 정글링을 하는 구조였는데 이제 바뀐 궁극기가 어떤 변수로 작용될지가 궁금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Q - 역류

W - 버티기

R - 라그나로크

업데이트
탈리야
중간 규모 업데이트로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탈리야 또한 리메이크가 됩니다. 기본스탯이 전체적으로 너프를 받으며 레넥,판테 등 강력한 cc를 가진 AD 챔프와 조합이 좋았는데 이제 혼자서 cc를 거는 편의성이 증가한 대신에 딜적인 너프를 받습니다. 이게 어떤식으로 작용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Q - 파편 난사

W - 지각변동

E - 대지의 파동

R - 바위술사의 벽
버그 수정
- 주문 보호막이 활성화된 경우 게임이 끝날 때까지 탈리야의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탈리야가 Q - 파편 난사를 다져진 땅에서 사용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리
E - 매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리는 1티어 미드라이너입니다. 그래서 스킬들의 쿨타임이 약간 증가합니다.

E - 매혹

R - 혼령 질주

브라움
기본 지속 효과 - 뇌진탕 펀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불굴의 피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강력한 cc를 보유한 브라움입니다. 뇌진탕 펀치라는 강력한 cc 패시브가 버프를 받았습니다. 후반의 브라움은 더욱 더 무섭게 다가올 듯 싶습니다. 그리고 브라움의 방패가 더욱 더 단단해짐으로 서포팅 능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뇌진탕 펀치

E - 불굴

헤카림
Q - 회오리 베기의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공포의 망령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헤카림입니다. Q의 약상향, W 쿨타임 대폭 감소 헤카림을 잘 활용하는 유저라면 다시 한번 꺼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Q - 회오리 베기

W - 공포의 망령

마스터 이
R - 최후의 전사의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마스터이의 후반 캐리력을 약간 감소시킵니다. 공속을 낮춥니다.

R - 최후의 전사

니달리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원래 손을 많이 타는 정글입니다.
기본 능력치

파이크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으로 획득하는 회색 체력이 증가합니다. Q - 뼈 작살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스킬 취소 시 마나 반환량이 증가하고 이제 적 챔피언에게 스킬이 적중하면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R - 깊은 바다의 처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수당"을 받을 기회가 줄어듭니다.
궁극기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대신에 수당이란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라이엇에서도 인플레이션을 제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Q - 뼈 작살

R - 깊은 바다의 처형

레나타 글라스크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향력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패시브의 약 조정 및 기본 방어력의 감소.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영향력

레넥톤
체력 및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무자비한 포식자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강신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의 초반 쿨타임이 길어지고 데미지와 후반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스킬 선마 순서가 바뀔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기본 능력치

W - 무자비한 포식자

R - 강신

렝가
W - 전투의 포효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전체적으로 정글링 속도가 늦어짐으로 티어가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글링 속도는 정글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W - 전투의 포효
버그 수정
- 렝가의 강화된 스킬과 W - 전투의 포효 회복 시각 효과가 전장의 안개에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쉬바나
W - 연소의 피해 주기가 감소합니다.
쉬바나가 더 빠르게 적을 불태울 수 있도록 스킬의 편의성과 버그를 개선했습니다. (요즘에 보이질 않아 버그가 있는지도 잘 몰랐습니다.)

W - 연소
버그 수정
- 쉬바나의 Q - 두 번 물어뜯기가 플레이어가 생성한 유닛(티모의 버섯, 일라오이의 촉수 등)을 두 번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쉬바나의 Q - 두 번 물어뜯기의 두 번째 피해량이 도주하는 적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쉬바나의 W - 연소 시각 효과가 모데카이저의 R - 죽음의 세계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이온
사이온의 기본 지속 효과 - 영광스러운 죽음의 구조물 대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선체파괴자 자살 사이온 메타는 이제 멀어져 갑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광스러운 죽음

쓰레쉬
기본 지속 효과 - 지옥살이의 영혼당 추가 주문력 및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W - 어둠의 통로 영혼 비례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영혼 파밍이 잘 된다면 쓰레쉬의 랜턴이 안락해집니다. 공격적인 모습과 서포팅적인 모습이 같이 공존하는 쓰레쉬는 무섭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지옥살이

W - 어둠의 통로

바루스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의 미니언 및 챔피언 처치 시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역병 화살의 기본 공격 적중 시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바루스는 지난 시즌에 물리 관통력 빌드가 하향된 후 부족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적중 시 효과 빌드를 상향하여 바루스가 복수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W - 역병 화살
아이템

선체파괴자
초반 하향 후반 상향 기본공격만 구조물에 추가피해 세트는 살아남았습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하이 눈 카타리나

하이 눈 레오나

하이 눈 모데카이저

하이 눈 바루스 및 하이 눈 탈론

프레스티지 하이 눈 탈론

EDG 아펠리오스, EDG 그레이브즈, EDG 비에고, EDG 유미, EDG 조이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하이 눈 카타리나

하이 눈 레오나

하이 눈 모데카이저

하이 눈 바루스

하이 눈 탈론

EDG 아펠리오스

EDG 그레이브즈

EDG 비에고

EDG 유미

EDG 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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