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밤 베이가, 공포의 밤 누누와 윌럼프, 공포의 밤 샤코, 공포의 밤 파이크, 공포의 밤 제리, 프레스티지 공포의 밤 제리 및 2024 월드 챔피언십 비에고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스플릿 3 시작 후 며칠이 지나면, 스플릿 2에서 자격을 얻은 플레이어에게 승리의 소나가 지급됩니다.
궁극기 주문서
궁극기 주문서가 더욱 많은 궁극기와 함께 돌아옵니다!
여전히 게임 시작 시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4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더욱 많은 궁극기가 제공됩니다. 가진 궁극기가 마음에 드시나요? 그대로 유지하셔도 됩니다! 마음을 바꾸게 할 추가 보상은 어떠신가요? 그 완벽한 궁극기로부터 마음을 돌리도록 유혹할 골드 및 능력치 보상이 제공됩니다. 8분 후에 상점에서 (또는 사망 시) 궁극기를 교체할 수 있으며, 이후 게임이 끝날 때까지 6분마다 교체가 가능합니다.
궁극기 탄약이 추가되었습니다! 내셔 남작 또는 장로 드래곤을 처치하거나 드래곤 영혼을 획득한 팀은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의 충전을 추가로 하나 얻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고 3초 뒤에 다시 사용해 보세요!
선택할 수 있는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목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추가된 궁극기
- 오로라
- 스몰더
- 흐웨이
- 직스
- 레오나
- 노틸러스
- 오른
- 나미
- 케넨
- 밀리오
- 질리언
또한 다음과 같은 다른 업데이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새로운 사용법을 반영하여 기존 궁극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자동 강타가 돌아오며, 최신 정글 환경을 반영하여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정글 캠프 생성 시점 업데이트
- 협곡 바위 게: 3:30 (3분마다 재생성) ⇒ 3:00 (90초마다 재생성)
- 공허 유충: 6:00 (4분마다 재생성) ⇒ 3:30 (2분 30초마다 재생성)
- 드래곤: 5:00 (5분마다 재생성) ⇒ 4:00 (3분마다 재생성)
- 내셔 남작: 20:00 (5분마다 재생성) ⇒ 10:00 (3분마다 재생성)
- 신규 챔피언 현상금 체계
- 목표물 현상금: 14분 ⇒ 10분
명예 업데이트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한 신규 명예 투표 경험이 14.19 패치를 통해 적용됩니다. 이번 패치부터 플레이어 여러분은 게임마다 아군과 적의 명예를 최대 4명까지 기릴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내에서 명예롭게 플레이하여 스포츠 정신에 긍정적으로 기여한 모든 플레이어의 명예를 칭송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랭크 스플릿 3
14.16 패치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스플릿 2는 지역별 현지 시각 기준으로 14.18 패치의 마지막 날인 2024년 9월 24일 23:59:59에 종료됩니다.
스플릿 3은 지역별 현지 시각 기준으로 14.19 패치의 첫 번째 날인 2024년 9월 25일 12:00:00에 시작됩니다.
- 서버 이전 서비스는 전 지역에서 시즌이 끝나기 몇 시간 전에 비활성화되며 14.19 패치 기간 중 모든 스플릿 2 보상이 지급된 후 다시 활성화됩니다.
- 랭크 게임은 스플릿 종료와 함께 비활성화되며 14.19 패치가 적용되는 즉시 다시 활성화됩니다. 랭크 게임이 활성화되는 시점부터 스플릿 3 시작까지 몇 시간의 간격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스플릿 시작 전의 랭크 게임 진척도는 스플릿 3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이전 연도와 유사하게, 스플릿 3 초기에는 최상위 티어 2인 랭크 MMR 제한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지만 실제 표기 랭크에 기반한 2인 제한은 유지됩니다.
- 스플릿 2 종료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며, 패치 또는 스플릿 시작 후 지급까지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와드 경험치
와드가 더 이상 처치 경험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는 사소하고 눈에 잘 띄지 않았지만, 적이 특정 레벨 구간을 일찍 달성하게 만들어, 실질적으로 와드 사용자를 불리한 상황에 빠뜨릴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와드 처치 시 골드가 이미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하므로, 경험치는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 투명 와드 경험치: 40 ⇒ 0
- 망원형 개조 경험치: 20 ⇒ 0
- 피들스틱의 허수아비나 좀비 와드처럼 와드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물체는 원래 경험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챔피언
엘리스
기본 지속 효과 - 거미 여왕의 새끼 거미들이 재소환 시 체력을 회복하며, Q - 독이빨 사용 시 적에게 뛰어듭니다. 인간 형태 E - 고치가 이제 은신한 유닛을 드러내며, 점멸로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거미 형태 E - 줄타기의 이로운 효과가 사용 후에 부여되며, 스킬을 재사용하여 즉시 하강할 수 있습니다. R - 거미 형태/인간 형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거미 여왕
- 새끼 거미가 재소환 시 항상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 Q - 독이빨 사용 시 엘리스가 적에게 닿기를 기다리는 대신 스킬을 사용하는 즉시 새끼 거미가 적에게 뛰어듭니다.
Q - 독이빨
- 엘리스가 닿을 때까지 잠시 동안 대상이 드러납니다.
E - 고치
- 이제 기절과 동일한 지속시간 동안 은신한 유닛을 드러냅니다.
- 이제 스킬 사용 중에 점멸을 통해 고치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E - 줄타기
- 이제 줄타기의 이로운 효과가 항상 하강 후에 부여됩니다.
- 공중에서 1초가 지난 후, 엘리스는 E - 줄타기를 재사용하거나 지면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즉시 원래 위치로 하강할 수 있습니다.
R - 거미 형태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3초
크산테
기본 공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 사거리: 175 ⇒ 150
기본 지속 효과 - 불굴의 본능
- 피해량: 5~20 (+대상 최대 체력의 1/1.33/1.66/2%) (레벨에 따라) ⇒ 20 (+대상 최대 체력의 1~2%) (레벨에 따라)
- 신규: 이제 총공세 시 크산테의 공격 스킬과 기본 지속 효과 - 불굴의 본능이 대상 최대 체력의 1%(+추가 저항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총공세 시 더 이상 고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총공세 시 더 이상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표식이 부여된 대상에게 25의 추가 공격 사거리를 얻지 않습니다.
Q - 엔토포 타격
- 마나 소모량: 28/26/24/22/20 ⇒ 20
- 피해량: 30/55/80/105/130 (+공격력의 40%) (+추가 저항력의 30%) ⇒ 70/100/130/160/190 (+추가 저항력의 35%)
- 재사용 대기시간: 3.5초~1.75초 (추가 저항력 0~250에서) ⇒ 3.5초~2초 (추가 저항력 0~120에서)
- 총공세 시 재사용 대기시간 변화: 최소 1.33초까지 1초 감소 ⇒ 33% 감소
- 스킬 사용 시간: 0.45초~0.25초 (추가 체력 0~1,600에서) ⇒ 0.45초~0.35초 (추가 저항력 0~120에서)
- 더 이상 총공세 시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이제 다시 총공세 시 적을 둔화시킵니다.
- 너비: 150 ⇒ 100
- 중첩이 0~1인 Q - 엔토포 타격의 크산테 주변 100유닛 거리에 해당하는 타격 판정 범위가 삭제되었습니다.
- 더 이상 R - 총공세 사용 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W - 길을 여는 자
- 피해량: 20/40/60/80/100 (+공격력의 50%) (+추가 저항력의 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 40/60/80/100/120 (+대상 최대 체력의 8% (+추가 저항력 100당 2%))
- 이제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180/260/340/420/5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 14/13/12/11/10초
- 최소 스킬 사용 시간: 0.75초 ⇒ 0.4초
- 최대 스킬 사용 시간: 1.5초 ⇒ 1초
- 이제 최대로 충전하지 않을 시 일부 거리만 이동합니다.
- 기절 지속시간: 1.25초 ⇒ 0.5초~1.5초 (충전 시간에 따라)
- 크산테는 더 이상 스킬 사용 후에 방향을 바꿀 수 없습니다.
- 이제 총공세 시 피해량의 0~110%만큼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충전 시간에 따라)
- 총공세 시 받는 피해량 감소: 60% ⇒ 75%
- 더 이상 총공세 시 더 빠른 속도로 충전되지 않습니다.
E - 발놀림
- 재사용 대기시간: 10.5/10/9.5/8/8.5초 ⇒ 10/9.5/9/8.5/8초
- 이제 총공세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더 이상 총공세 시 돌진 사거리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크산테의 기본 공격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총공세 시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 돌진 속도: 900 ⇒ 500 (+이동 속도)
- 아군 대상 돌진 속도: 1,100 (+이동 속도) (전과 동일)
- 총공세 시 돌진 속도: 900 ⇒ 950 (+이동 속도)
- 총공세 시 아군 대상 돌진 속도: 1,100 (+이동 속도) ⇒ 1,400 (+이동 속도)
R - 총공세
- 피해량: 70/110/150(+주문력의 6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 80/115/150의 물리 피해
- 후속 피해량: 70/110/150(+주문력의 6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 80/115/150(+추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 지속시간: 20초 ⇒ 15초
- 공격 속도: 25/35/45% ⇒ 40/60/80%
- 이제 50%의 추가 방어구 관통력을 부여합니다.
- 이제 20%의 모든 피해 흡혈을 부여합니다.
- 더 이상 추가 저항력에 비례한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15/2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재사용하여 일찍 종료할 수 없습니다.
- 이제 해신 작쇼의 추가 저항력이 정상적으로 감소합니다.
트리스타나
기본 공격 사거리, 공격력,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량, 체력 재생 증가량,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정조준의 사거리가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Q - 속사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로켓 점프의 둔화 효과가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고정된 값을 가집니다. W - 로켓 점프에 공격력 계수가 추가됩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 계산식이 치명타의 혜택을 크게 받습니다. R - 대구경 탄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고정 수치로 변경됩니다. R - 대구경 탄환에 기절 효과가 추가됩니다. R - 대구경 탄환의 피해량 계산식에 공격력 계수가 포함됩니다.
- 공격 사거리: 525 ⇒ 550
- 기본 공격력: 59 ⇒ 60
- 공격력 증가량: 3.7 ⇒ 2.5
- 체력 재생 증가량: 0.65 ⇒ 0.5
- 방어력 증가량: 4.5 ⇒ 4
- 공격 속도 계수: 0.679 ⇒ 0.694
기본 지속 효과 - 정조준
- 추가 사거리: 0~136 ⇒ 0~125
Q - 속사
- 공격 속도: 50/65/80/95/110% ⇒ 60/75/90/105/120%
W - 로켓 점프
- 둔화: 60% ⇒ 40%
- 둔화 지속시간: 1/1.5/2/2.5/3초 ⇒ 2초
- 피해량: 95/145/195/245/295 (+주문력의 50%) ⇒ 70/105/140/175/210 (+추가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50%)
E - 폭발 화약
- 기본 지속 효과 폭발 피해량: 55/80/105/130/155 ⇒ 45/60/75/90/105
- 사용 시 피해량: 70/80/90/100/110 (+추가 공격력의 50/75/100/125/150%) (+주문력의 50%) ⇒ 60/70/80/90/100 (+추가 공격력의 100/110/120/130/140%) (+주문력의 50%)
- 치명타 계수: 치명타 확률에 따라 피해량이 1.0~1.33배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100%일 때 33% 증가한 피해) ⇒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0~2.15배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100%일 때 75% 증가한 피해, 치명타 확률이 100%이고 무한의 대검을 보유한 경우 115% 증가한 피해)
R - 대구경 탄환
- 신규: 기절: 0.4/0.55/0.7초
-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 100초
- 피해량: 300/400/500 ⇒ 275/325/375 (+추가 공격력의 70%)
블라디미르
W - 피의 웅덩이 미니언 대상 효율이 감소합니다.
W - 피의 웅덩이를 먼저 마스터하는 빌드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성능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실제로 이 방식이 발견된 이후 블라디미르의 승률이 낮아짐) 게임플레이 자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피의 웅덩이가 지나치게 높은 유지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미니언 대상 체력 회복량을 대폭 하향하지만, 14.12 패치의 상향 이전보다는 여전히 높을 것입니다. 이 체력 회복의 작동 방식을 더욱 명확히 설명하도록 툴팁을 업데이트했습니다.
W - 피의 웅덩이
- 이제 미니언 대상 회복량이 60%의 효과를 가집니다.
- 대상의 저항력에 회복량이 감소하지 않는다는 점이 업데이트된 툴팁에 명시됩니다.
아이템
이번에 대부분의 완성 아이템을 하향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게임 후반 전투의 전반적인 속도를 늦추기 위함입니다. 이동 속도나 스킬 가속 등 실질적 속도도 줄어들겠지만, 폭발적인 피해를 낼 수 없도록 설계된 역할군의 피해량도 감소할 것입니다. 둘째로, 너무 빠르게 스노우볼이 굴러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우위를 점하고 승리하는 팀의 가장 큰 지표가 골드이므로, 첫 아이템 구매와 함께 찾아오는 전성기의 시점이 차이 나는 경우 한쪽에게 너무 절망적이지 않게 하여, 공격로 양상이 서로 비등한 기간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합니다. 셋째로, 여러 역할군의 플레이 방식을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폭발형 피해를 입히는 역할군은 지속적인 피해보다는 폭발적인 피해에, 지속형 피해를 입히는 챔피언은 폭발적인 피해보다는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하고, 내구력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챔피언은 내구력에서 강점을 찾을 수 있게 하는 식입니다. 각 항목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 드릴 예정이지만, 크게 보았을 때 대부분의 전설급 아이템이 5~12%가량 하향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능력치가 하향되었거나 그 하향을 다른 방식으로 보완한 경우들입니다.
- 아래 작성될 능력치 변화에 더해, 대부분의 아이템 툴팁 스타일이 개선되었습니다.
조합 아이템
조합 아이템 변경의 목표는 가격과 능력치가 더욱 정확히 비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게임 초반에 공격로를 지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체력 재생 관련 아이템들은 여전히 의도적으로 비싸게 설정되어 있지만, 이후 상위 아이템의 부품으로 사용될 때는 그리 큰 부담으로 느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단검
- 총가격: 300 ⇒ 250
요정의 부적
- 총가격: 250 ⇒ 200
사파이어 수정
- 총가격: 350 ⇒ 300
- 마나: 250 ⇒ 300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총가격: 1,250 ⇒ 1,200
- 주문력: 70 ⇒ 65
서사급 아이템
일부 서사급 아이템의 능력치가 지니는 가치를 반영하여 가격을 조정했습니다. 단순 능력치를 제공하는 아이템이 상향되거나 하향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포식자, 망령의 두건, 파수꾼의 갑옷과 같이 '공격로에서 강력한 성능을 내는 서사급 아이템'을 면밀히 살펴보고, 이들이 상대를 완전히 짓누르지 않는 선에서 불리한 공격로 상성을 충분히 타개할 방책으로 기능하도록 했습니다.
주문포식자
- 마법 저항력: 30 ⇒ 25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총가격: 1,100 ⇒ 1,050
정찰병의 새총
- 총가격: 800 ⇒ 600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 총가격: 1,300 ⇒ 1,200
절정의 화살
- 아이템 조합식: 롱소드 + 롱소드 + 민첩성의 망토 + 100골드 ⇒ 롱소드 + 민첩성의 망토 + 350골드
- 총가격: 1,400 ⇒ 1,300
- 공격력: 20 ⇒ 15
꽁지깃
- 총가격: 900 ⇒ 775
- 공격력: 20 ⇒ 15
열정의 검
- 총가격: 1,100 ⇒ 1,200
- 이동 속도: 5% ⇒ 4%
망각의 구
- 주문력: 30 ⇒ 25
에테르 환영
- 총가격: 850 ⇒ 900
- 이동 속도: 5% ⇒ 4%
악마의 마법서
- 총가격: 900 ⇒ 850
신록의 장벽
- 마법 저항력: 30 ⇒ 25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주문력: 45 ⇒ 40
비상의 월갑
- 체력: 150 ⇒ 200
- 이동 속도: 5% ⇒ 4%
얼음 방패
- 방어력: 20 ⇒ 25
- 마나: 250 ⇒ 300
파수꾼의 갑옷
- 견고: 5 (+체력 1,000당 3.5) ⇒ 15
- 이제 견고의 효과가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에만 적용됩니다.
덤불 조끼
- 가시 피해량: 6 ⇒ 10
바미의 불씨
- 체력: 200 ⇒ 150
- 불사르기: 13 (+추가 체력의 0.5%) ⇒ 15
- 미니언/몬스터에 대한 추가 피해량: 25% ⇒ 50%
음전자 망토
- 총가격: 900 ⇒ 850
- 마법 저항력: 50 ⇒ 45
망령의 두건
- 마법 저항력: 25 ⇒ 35
밴들유리 거울
- 총가격: 1,000 ⇒ 900
- 마나 재생: 75% ⇒ 100%
금지된 우상
- 총가격: 800 ⇒ 600
전사 아이템
전사 아이템 밸런스 재조정은 세 개의 역할군을 염두에 두고 진행했습니다. 대단히 치명적인 피해량을 갖췄으며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야 하는 전투형 암살자, 전방 챔피언들을 뚫고 내구력이 약한 후방 챔피언에게 도달해야 하는 기동형 전사 그리고 앞에 나타나는 무엇이든 공격하려면 튼튼한 내구력을 지녀야 하는 돌격형 전사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염두에 두고, 아이템의 위력을 전사 아이템 전반에 산재한 내구력과 반복 가능한 피해 효과 사이에 분배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또한, 저항력이 높은 일부 탱커 아이템이 여전히 상대 조합을 파훼하기 위한 전사 챔피언의 선택지로 충분히 기능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법사의 최후
게임 후반 전투가 너무 이른 시점에 벌어지지 않도록 여러 아이템에서 레벨 및 능력치 계수를 삭제합니다. 마법사의 최후는 구매 시 40의 공격력을 제공하던 시절부터 많은 변화를 겪어왔지만, 현시점에도 상당한 마법 저항력과 강인함을 제공하는 준수한 공격 아이템입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반드시 게임 내 최고의 적중 시 효과 아이템 중 하나일 필요는 없겠죠.
- 공격 속도: 55% ⇒ 50%
- 마법 저항력: 50 ⇒ 45
- 적중 시 피해량: 40~80 ⇒ 45
월식
- 총가격: 2,800 ⇒ 2,900
- 공격력: 70 ⇒ 60
화공 펑크 사슬검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에 대한 저희의 접근 방식은 두 종류입니다. 서사급과 전설급이죠. 서사급 아이템은 저렴하고 접근성이 좋습니다. 전설급 아이템은 게임 막바지에 효율적으로 아이템 슬롯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만, 단독 아이템으로서 성능은 대단하지 않습니다. 화공 펑크 사슬검은 전사 챔피언이 마련할 수 있는 유일한 처형인의 대검 상위 아이템이므로, 돌격형 전사가 장착하기에 너무 내구력이 낮지 않으면서도 치명타가 필요 없거나 칠흑의 양날 도끼로 인해 필멸자의 운명을 구매할 수 없는 날렵한 전사들이 장착했을 때는 너무 단단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아이템을 내구력 면에서 중간 정도 위치에 두려고 합니다. 가격을 올려 아이템 슬롯을 차지하는 데 정당성을 부여하면서 전반적인 효율을 낮췄습니다.
- 총가격: 2,800 ⇒ 3,100
- 아이템 조합식: 처형인의 대검 + 루비 수정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500골드 ⇒ 처형인의 대검 + 거인의 허리띠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500골드
- 체력: 250 ⇒ 450
- 공격력: 55 ⇒ 45
-
실험적 마공학판
- 아이템 조합식: 땅굴 채굴기 +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 550골드 ⇒ 땅굴 채굴기 + 탐식의 망치 + 단검 + 500골드
- 공격력: 55 ⇒ 40
- 공격 속도: 25% ⇒ 20%
- 체력: 300 ⇒ 450
선체파괴자
아이템 조합식: 땅굴 채굴기 + 꽁지깃 + 곡괭이 + 75골드 ⇒ 땅굴 채굴기 + 비상의 월갑 + 곡괭이 + 175골드 -
- 공격력: 65 ⇒ 40
-
- 체력: 350 ⇒ 500
-
- 이동 속도: 5% ⇒ 4%
-
- 근접 적중 시 피해량: 기본 공격력의 140% (+최대 체력의 3.5%) ⇒ 기본 공격력의 120% (+최대 체력의 5%)
-
- 원거리 적중 시 피해량: 기본 공격력의 70% (+최대 체력의 3.5%) ⇒ 기본 공격력의 84% (+최대 체력의 3.5%)
-
- 근접 적중 시 구조물 피해량: 기본 공격력의 400% (+최대 체력의 7%) ⇒ 기본 공격력의 300% (+최대 체력의 10%)
-
- 원거리 적중 시 구조물 피해량: 기본 공격력의 200% (+최대 체력의 7%) ⇒ 기본 공격력의 210% (+최대 체력의 7%)
-
- 근접 공성/슈퍼 미니언 추가 저항력: 20~135 (1~18레벨에서) ⇒ 70~130 (8~18레벨에서)
-
- 원거리 공성/슈퍼 미니언 추가 저항력: 10~68 (1~18레벨에서) ⇒ 35~65 (8~18레벨에서)
-
칠흑의 양날 도끼
- 아이템 조합식: 탐식의 망치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루비 수정 + 400골드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곡괭이 + 225골드
- 공격력: 55 ⇒ 40
맬모셔스의 아귀
- 공격력: 70 ⇒ 60
-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200 (+추가 공격력의 225%) ⇒ 200 (+추가 공격력의 150%)
쇼진의 창
- 아이템 조합식: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점화석 + 325골드 ⇒ 곡괭이 + 땅굴 채굴기 + 루비 수정 + 675골드
- 공격력: 55 ⇒ 45
- 스킬 가속: 20 ⇒ 0
- 체력: 300 ⇒ 450
- 일반 스킬의 스킬 가속: 15 ⇒ 25
갈라진 하늘
- 아이템 조합식: 땅굴 채굴기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850골드 ⇒ 땅굴 채굴기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루비 수정 + 500골드
- 공격력: 45 ⇒ 40
- 스킬 가속: 15 ⇒ 10
- 체력: 450 ⇒ 400
- 라이트실드 타격 체력 회복량: 기본 공격력의 120% (+잃은 체력의 6%) ⇒ 기본 공격력의 100% (+잃은 체력의 6%)
몰락한 왕의 검
- 공격력: 50 ⇒ 40
죽음의 무도
- 총가격: 3,200 ⇒ 3,300
스테락의 도전
- 잡아채는 발톱: 기본 공격력의 50% ⇒ 기본 공격력의 45%
-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추가 체력의 80% ⇒ 추가 체력의 60%
발걸음 분쇄기
- 공격력: 50 ⇒ 40
- 공격 속도: 30% ⇒ 25%
- 삭제 담금질: 삭제
굶주린 히드라
- 공격력: 70 ⇒ 65
- 스킬 가속: 20 ⇒ 15
- 굶주린 초승달 피해량: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80%
- 굶주린 초승달 생명력 흡수 효율: 150% ⇒ 100%
거대한 히드라
- 아이템 조합식: 티아맷 + 땅굴 채굴기 + 루비 수정 + 550골드 ⇒ 티아맷 + 땅굴 채굴기 + 거인의 허리띠 + 50골드
- 공격력: 50 ⇒ 40
- 체력: 550 ⇒ 600
- 쪼개기 적중 시 피해량: 최대 체력의 1.5% ⇒ 최대 체력의 1%
지배자의 피갑옷
- 공격력: 40 ⇒ 30
- 체력: 500 ⇒ 550
삼위일체
- 공격력: 45 ⇒ 36
- 스킬 가속: 20 ⇒ 15
- 공격 속도: 33% ⇒ 30%
- 체력: 300 ⇒ 333
원거리 딜러 아이템
유령 무희
- 총가격: 2,600 ⇒ 2,650
- 이동 속도: 12% ⇒ 8%
나보리 명멸검
- 총가격: 2,600 ⇒ 2,650
- 이동 속도: 7% ⇒ 4%
루난의 허리케인
- 총가격: 2,600 ⇒ 2,650
- 이동 속도: 7% ⇒ 4%
고속 연사포
- 총가격: 2,600 ⇒ 2,650
- 이동 속도: 7% ⇒ 4%
- 충전 공격 피해량: 60 ⇒ 40
마나무네
- 경탄 공격력: 최대 마나의 2.5% ⇒ 최대 마나의 2%
무라마나
- 경탄 공격력: 최대 마나의 2.5% ⇒ 최대 마나의 2%
- 적중 시 피해량: 최대 마나의 1.5% ⇒ 최대 마나의 1.2%
- 스킬 적중 시 피해량: 최대 마나의 3.5%/2.7% (+추가 공격력의 6%) ⇒ 최대 마나의 4%/3%
스태틱의 단검
- 공격력: 55 ⇒ 50
- 공격 속도: 45% ⇒ 40%
- 이동 속도: 5% ⇒ 4%
구인수의 격노검
- 공격력: 35 ⇒ 30
- 주문력: 35 ⇒ 30
도미닉 경의 인사
- 공격력: 45 ⇒ 35
필멸자의 운명
전사 아이템 항목에서 언급하였듯이,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은 아이템 슬롯을 한 칸 차지할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며, 다른 아이템과 경쟁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멸자의 운명은 체력 회복량 감소 효과를 위해 높아진 가격과 낮아진 방어구 관통력으로 인해 도미닉 경의 인사에 비해 분명히 효율이 떨어질 것입니다.
- 총가격: 3,000 ⇒ 3,200
- 방어구 관통력: 35% ⇒ 30%
경계
- 공격력: 35 ⇒ 30
정수 약탈자
- 공격력: 70 ⇒ 65
- 스킬 가속: 25 ⇒ 20
- 총가격: 3,100 ⇒ 3,150
크라켄 학살자
- 공격력: 50 ⇒ 45
- 이동 속도: 5% ⇒ 4%
- 적중 시 피해량: 140~310 (원거리 챔피언은 80%) ⇒ 150~200 (원거리 챔피언은 80%)
몰락한 왕의 검
- 공격력: 50 ⇒ 40
징수의 총
- 총가격: 3,200 ⇒ 3,400
- 물리 관통력: 12 ⇒ 10
윤 탈 야생화살
윤 탈 야생화살은 추가로 조정할 여지가 충분하지만 이번에는 소규모 변경으로, 먼저 구매하는 두 개의 아이템 중 하나로서 더욱 강력해지는 동시에 결국 치명타 피해량과 다를 바 없었던 성장형 계수가 삭제되었습니다. 윤 탈 야생화살, 루난의 허리케인, 무한의 대검을 충분히 만족스러운 핵심 아이템으로 만드는 것이 이번 패치의 목표입니다.
- 아이템 조합식: 곡괭이 + 절정의 화살 + 925골드 ⇒ B.F. 대검 + 절정의 화살 + 600골드
- 출혈 피해량: 총공격력의 35% ⇒ 70
헤르메스의 시미터
탱커 아이템을 제외하고 전반적인 마법 저항력을 낮추고자 합니다. 그러나 현재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그리 좋은 아이템이 아니므로 마법 저항력을 낮추는 대신 가격도 함께 낮춰 원거리 딜러 아이템 중 가장 작은 폭으로 하향했습니다. 또한, 정화 효과가 필요한 전투형 암살자에게도 유용한 능력치를 지녔으므로 전사 상점에 이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
- 총가격: 3,300 ⇒ 3,200
- 마법 저항력: 50 ⇒ 40
무한의 대검
- 총가격: 3,400 ⇒ 3,600
- 공격력: 80 ⇒ 70
공격력 암살자 아이템
그림자 검
- 스킬 가속: 15 ⇒ 10
요우무의 유령검
- 총가격: 2,700 ⇒ 2,800
- 아이템 조합식: 톱날 단검 + 꽁지깃 + 800골드 ⇒ 톱날 단검 + 꽁지깃 + 곡괭이 + 150골드
- 비전투 시 이동 속도: 40/20 (근접/원거리) ⇒ 20
기회
- 공격력: 55 ⇒ 50
- 물리 관통력: 18 ⇒ 15
- 이동 속도: 5% ⇒ 4%
- 준비 물리 관통력: 5~10 ⇒ 10 (원거리 챔피언은 그대로 60%만 적용)
밤의 끝자락
- 총가격: 2,800 ⇒ 3,000
벼락폭풍검
- 총가격: 2,900 ⇒ 3,000
- 스킬 가속: 15 ⇒ 10
오만
- 스킬 가속: 15 ⇒ 10
원칙의 원형낫
- 스킬 가속: 25 ⇒ 20
- 흐름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10 (+물리 관통력의 0.3%) ⇒ 15 (+물리 관통력의 0.15%)
세릴다의 원한
- 총가격: 3,200 ⇒ 3,000
- 아이템 조합식: 야수화 + 최후의 속삭임 + 413골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최후의 속삭임 + 450골드
- 스킬 가속: 15 ⇒ 20
- 삭제 적개심: 삭제
- 신규: 방어구 관통력: 30%
불경한 히드라
- 총가격: 3,300 ⇒ 3,200
- 스킬 가속: 20 ⇒ 10
- 쪼개기: 공격력의 50% ⇒ 공격력의 40%
- 쪼개기 반경: 450 ⇒ 350
- 이단의 가르기: 공격력의 100% (체력이 50% 아래인 적에게는 130%로 증가) ⇒ 공격력의 80%
모렐로노미콘
- 아이템 조합식: 망각의 구 + 악마의 마법서 + 500골드 ⇒ 망각의 구 + 방출의 마법봉 + 점화석 + 500골드
- 총가격: 2,200 ⇒ 2,950
- 주문력: 90 ⇒ 75
- 체력: 0 ⇒ 350
영겁의 지팡이
- 분당 주문력: 4 ⇒ 3
- 분당 체력: 20 ⇒ 10
라일라이의 수정홀
- 주문력: 75 ⇒ 65
마법공학 로켓 벨트
- 주문력: 70 ⇒ 60
- 체력: 400 ⇒ 350
악의
- 아이템 조합식: 사라진 양피지 + 악마의 마법서 + 600골드 ⇒ 사라진 양피지 + 방출의 마법봉+ 650골드
- 주문력: 80 ⇒ 85
- 스킬 가속: 25 ⇒ 15
지평선의 초점
- 아이템 조합식: 악마의 마법서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700골드 ⇒ 악마의 마법서 + 악마의 마법서 + 증폭의 고서 + 600골드
- 주문력: 90 ⇒ 75
- 스킬 가속: 20 ⇒ 25
어둠불꽃 횃불
- 주문력: 90 ⇒ 80
- 스킬 가속: 25 ⇒ 20
- 악의의 불길 불태우기 피해량: 45 (+주문력의 9%) ⇒ 60 (+주문력의 6%)
무덤꽃
- 주문력: 70 ⇒ 60
- 죽음에서 피어난 생명 체력 회복량: 50 (+주문력의 50%) ⇒ 100 (+주문력의 25%)
루덴의 동반자
- 스킬 가속: 20 ⇒ 10
대천사의 지팡이
- 주문력: 80 ⇒ 70
대천사의 포옹
- 주문력: 80 ⇒ 70
-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250 (+현재 마나의 20%) ⇒ 200 (+현재 마나의 20%)
폭풍 쇄도
- 이동 속도: 5% ⇒ 4%
- 폭풍 약탈자 추가 이동 속도: 35% ⇒ 25%
- 폭풍 약탈자 지속시간: 2초 ⇒ 1.5초
- 질풍 피해량: 140 (+주문력의 20%) ⇒ 150 (+주문력의 15%)
내셔의 이빨
- 주문력: 90 ⇒ 80
- 적중 시 피해량: 15 (+주문력의 20%) ⇒ 15 (+주문력의 15%)
리안드리의 고통
- 주문력: 90 ⇒ 70
우주의 추진력
- 주문력: 80 ⇒ 70
- 이동 속도: 5% ⇒ 4%
- 마법의 춤 이동 속도: 챔피언에게 스킬 피해를 입힌 후 2초간 40~60 ⇒ 챔피언에게 마법 또는 고정 피해를 입힌 후 4초간 20
밴시의 장막
- 총가격: 3,100 ⇒ 3,000
- 주문력: 120 ⇒ 105
- 마법 저항력: 50 ⇒ 40
- 무효화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40초
리치베인
- 아이템 조합식: 광휘의 검 + 에테르 환영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250골드 ⇒ 광휘의 검 + 에테르 환영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200골드
- 총가격: 3,100 ⇒ 3,200
- 주문력: 100 ⇒ 115
- 스킬 가속: 15 ⇒ 10
- 주문검 주문력 계수: 45% ⇒ 40%
- 이동 속도: 8% ⇒ 4%
균열 생성기
- 주문력: 80 ⇒ 70
- 공허의 부패 최대 중첩: 5 ⇒ 4
그림자불꽃
- 주문력: 115 ⇒ 110
- 지속 피해 및 소환물 피해량: 125% ⇒ 120%
존야의 모래시계
- 주문력: 120 ⇒ 105
라바돈의 죽음모자
- 주문력: 140 ⇒ 130
- 신비한 작품: 35% ⇒ 30%
탱커 아이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방어력: 30 ⇒ 25
- 마법 저항력: 30 ⇒ 25
지크의 융합
- 서리불꽃 폭풍 초당 피해량: 50 ⇒ 30
기사의 맹세
- 총가격: 2,200 ⇒ 2,300
얼어붙은 심장
- 방어력: 65 ⇒ 75
- 삭제 견고: 삭제
- 혹한의 포옹: 이제 챔피언에게만 적용됩니다.
심연의 가면
- 총가격: 2,500 ⇒ 2,650
- 스킬 가속: 10 ⇒ 15
- 마법 저항력: 50 ⇒ 45
- 삭제 파괴 추가 마법 저항력: 삭제
개척자
- 총가격: 2,500 ⇒ 2,400
- 체력: 200 ⇒ 250
- 이동 속도: 5% ⇒ 4%
얼어붙은 건틀릿
- 총가격: 2,500 ⇒ 2,900
- 주문검 피해량: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150%
- 둔화: 15% (+체력의 0.004%) ⇒ 25% (원거리 챔피언은 기존과 같이 절반만 적용)
태양불꽃 방패
- 불사르기 피해량: 15 (+추가 체력의 1.75%) ⇒ 20 (+추가 체력의 1%)
- 미니언 대상 추가 피해량: 25% ⇒ 50%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0% ⇒ 50%
- 더 이상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가시 갑옷
- 총가격: 2,700 ⇒ 2,450
- 아이템 조합식: 덤불 조끼 + 거인의 허리띠 + 1,000골드 ⇒ 덤불 조끼 + 쇠사슬 조끼 + 루비 수정 + 450골드
- 체력: 350 ⇒ 150
- 방어력: 70 ⇒ 80
- 가시: 10 (+추가 방어력의 25%) ⇒ 15 (+추가 방어력의 15%)
공허한 광휘
- 체력: 450 ⇒ 400
- 불사르기 초당 피해량: 10 (+추가 체력의 1.75%) ⇒ 15 (+추가 체력의 1%)
- 황폐 피해량: 20 (+추가 체력의 3.5%) ⇒ 30 (+추가 체력의 2%)
- 불사르기 미니언 대상 추가 피해량: 25% (전과 동일)
- 불사르기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0% ⇒ 25%
끝없는 절망
- 체력: 400 ⇒ 350
- 방어력: 55 ⇒ 60
대자연의 힘
- 이동 속도: 5% ⇒ 4%
- 굳건함 이동 속도: 10% ⇒ 6%
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은 가장 비싼 마법 저항력 아이템임에도 체력 회복 효과를 지닌 일부 챔피언이 필수로 장만해야 하는 아이템이므로 가격과 능력치를 낮추었습니다.
- 총가격: 2,900 ⇒ 2,700
- 체력: 450 ⇒ 400
- 마법 저항력: 60 ⇒ 50
케이닉 루컨
- 체력 재생: 150% ⇒ 100%
-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18% ⇒ 최대 체력의 15%
망자의 갑옷
- 체력: 300 ⇒ 350
- 방어력: 45 ⇒ 55
- 이동 속도: 5% ⇒ 4%
- 침몰시키는 자 최대 이동 속도: 40 ⇒ 20
강철심장
- 아이템 조합식: 거인의 허리띠 + 수정 팔 보호구 + 루비 수정 + 900골드 ⇒ 거인의 허리띠 + 수정 팔 보호구 + 거인의 허리띠 + 400골드
- 체력 재생: 200% ⇒ 100%
워모그의 갑옷
- 이동 속도: 5% ⇒ 4%
- 비전투 시 이동 속도: 5% ⇒ 4%
해신 작쇼
- 아이템 조합식: 쇠사슬 조끼 + 음전자 망토 + 루비 수정 + 1,100골드 ⇒ 쇠사슬 조끼 + 음전자 망토 + 거인의 허리띠 + 600골드
- 체력: 300 ⇒ 350
- 방어력: 50 ⇒ 45
- 마법 저항력: 50 ⇒ 45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
슈렐리아의 군가
- 이동 속도: 5% ⇒ 4%
헬리아의 메아리
- 주문력: 40 ⇒ 35
- 영혼 흡수 피해량: 60 ⇒ 50
- 영혼 흡수 체력 회복량: 75 ⇒ 65
월석 재생기
- 주문력: 30 ⇒ 25
- 체력: 250 ⇒ 200
- 별빛 은총: 연쇄 효과 근처 아군 40% 체력 회복 또는 45% 보호막 부여, 근처에 아군이 없으면 같은 대상 30% 체력 회복 또는 35% 보호막 부여 ⇒ 30% 체력 회복 또는 35% 보호막 부여
제국의 명령
- 총가격: 2,300 ⇒ 2,250
- 삭제 합동 공격 추가 이동 속도: 25% ⇒ 0%
불타는 향로
- 총가격: 2,300 ⇒ 2,200
- 주문력: 50 ⇒ 45
-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8% ⇒ 10%
- 이동 속도: 8% ⇒ 4%
흐르는 물의 지팡이
- 총가격: 2,300 ⇒ 2,250
- 주문력: 40 ⇒ 35
-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8% ⇒ 10%
- 급류 추가 주문력: 30 ⇒ 45
- 삭제 급류 추가 이동 속도: 10% ⇒ 0
구원
-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15% ⇒ 10%
새벽심장
- 총가격: 2,700 ⇒ 2,500
- 주문력: 60 ⇒ 45
신발
광전사의 군화
- 공격 속도: 30% ⇒ 25%
- 아이템 조합식: 장화 + 단검 + 500골드 ⇒ 장화 + 단검 + 단검 + 300골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총가격: 1,000 ⇒ 900
- 스킬 가속: 15 ⇒ 10
헤르메스의 발걸음
- 총가격: 1,200 ⇒ 1,300
판금 장화
- 장갑판 받는 피해량 감소: 10% ⇒ 12%
치명적 속도
- 속도 변경: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6초간 치명적 속도 중첩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6회 중첩됩니다. 각 중첩은 근접의 경우 5% / 원거리의 경우 4%의 공격 속도를 부여합니다. 최대 중첩 도달 시 공격할 때마다 근접의 경우 9~30 / 원거리의 경우 6~24의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히며, 이 피해는 추가 공격 속도 1%당 1%씩 증가합니다.
- 추적: 이제 치명적 속도가 완벽한 타이밍의 기본 공격을 셉니다. (완벽한 타이밍: 챔피언을 공격한 후 다음 기본 공격이 준비된 때로부터 0.25초 이내에 가한 기본 공격)
침착
- 마나/기력 회복: 4초간 초당 1.5~11(근접)/1.2~8.8(원거리)(레벨에 따라)의 마나 또는 1.5의 기력 ⇒ 즉시 6~50(근접)/4.8~40(원거리)(레벨에 따라)의 마나 또는 6의 기력,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보호막 강타
- 삭제 보호막 획득 시 저항력 획득: 1~10 (레벨에 따라) ⇒ 0
- 추가 체력 계수: 1.5% ⇒ 2.5%
- 보호막 계수: 8.5% ⇒ 15%
비스킷 배달
- 신규: 사용 시 체력 회복: 잃은 체력의 12%
- 신규: 사용 시 추가 최대 체력: 30
- 삭제 더 이상 비스킷이 마나를 회복시키거나 최대 마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빛의 망토
- 이동 속도: 2초간 5~25%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따라) ⇒ 2초에 걸쳐 감소하는 12~35%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따라)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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