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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패치 노트
14.24 패치에서 6레벨 및 7레벨 상점 확률이 의도치 않게 아래와 같이 변경된 점을 안내드립니다.
6레벨: 30/40/25/5/0 → 25/40/30/5/07레벨: 19/30/40/10/1 → 20/33/36/10/1
특성
- 자동기계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70/150 ⇒ 25/60/140
- 자동기계 기본 피해량: 150/450/1,200 ⇒ 150/400/1,100
- (5) 검은 장미단 보호막 계수: 주문력의 175% ⇒ 주문력의 75%
- (5) 검은 장미단 보호막 지속시간: 5초 ⇒ 3초
- (5) 검은 장미단 기절 지속시간: 1.5초 ⇒ 1초
유닛
- 워윅 공격력: 100 ⇒ 110
- 워윅 처형 기준값: 12% ⇒ 15%
이상 현상
- 역전의 서막 피해 증폭: 6% ⇒ 5%
버그 수정
- 이제 이상 현상이 무기고 시간 초과 시 소환수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영광스러운 진화 증강이 3성 업그레이드를 업그레이드 1번으로 계산합니다.
- 고귀한 모험이 보상을 획득한 뒤에도 지속적으로 하급 챔피언 복제기를 제공합니다.
- 배부른 주문술사가 스킬을 빠르게 사용할 때 더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 유물 제작소, 판도라의 아이템, 학술 연구 및 분노 조절 문제를 서로 함께 획득할 수 없습니다.


체계
아케인 최종장의 여운이 아직 가시지 않은 가운데(스포일러는 하지 말아 주세요.), 이 변경 사항을 통해 감정을 추스르거나 아예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결말을 다시 써 보시기 바랍니다.
6단계
이상 현상 발생 이후 6단계 챔피언이 상점에 등장할 수 있습니다. 등장 확률은 라운드마다 증가하며, 10레벨 도달 시 더욱 증가합니다.
멜
- 고유 특성: 추방된 마법사. 처음 탈락하는 상황에 놓였을 때 멜이 이번 게임의 플레이어 대상 전투에서 스킬을 12회 사용했다면 멜이 플레이어를 구하고 플레이어는 체력 1로 생존합니다. 이후 멜은 영구적으로 피해 증폭을 10% 얻습니다.
- 사용 시: 주변 칸으로 돌진한 후 보호막을 300 얻고 주변 아군 2명에게 동일한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막은 피해량의 50%가 불안정한 에너지로 저장됩니다. 돌진한 후 주변 적 3명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3회 사용할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 5명에게 불안정한 에너지+추가 마법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빅토르
- 고유 특성: 기계화의 전령관. 빅토르는 초당 0.55회의 고정된 공격 속도를 가지며 모든 추가 공격력, 공격 속도 및 마나를 주문력으로 전환합니다. 마나 대신, 빅토르는 기본 공격당 혼돈 에너지를 1 얻으며 8에 도달 시 스킬을 사용합니다.
-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이 일직선으로 2칸에 마법 피해 및 고정 피해를 입히는 죽음의 광선으로 대체됩니다. 적중당한 적에게 5초 동안 파열 및 파쇄를 30% 적용합니다.
- 사용 시: 전장을 뒤덮는 혼돈의 폭풍을 소환해 모든 적을 2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적들을 지면에 내리쳐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
- 고유 특성: 피의 사냥꾼. 워윅이 체력이 12% 아래로 떨어진 적을 집어삼켜 체력을 400 회복하고 마나를 50 얻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피의 광란 상태에서는 빠르게 움직이며 모든 피해 흡혈, 공격 속도를 얻고 대상에게 매초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5명 처치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저지 불가 및 피의 광란 상태가 됩니다.
- 사용 시: 4초 동안 피의 광란 상태가 됩니다.
- 실험체 추가 효과: 처치 시, 사망한 대상 주변 적들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작 조우자
신규 유닛이 새로운 조우자로 등장합니다. 이와 더불어 기존 조우자 관련 몇 가지 편의성 개선 및 확률 조정도 이루어집니다.
- [신규] 빅토르의 비전: 빅토르가 상점에서 6단계 챔피언이 스테이지 4-1부터 등장하며 3배 더 자주 등장하게 만듭니다.
- [신규] 멜의 도움: 플레이어 체력이 40에 도달하면 멜이 강력한 전리품을 제공합니다.
- [신규] 워윅의 허기: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워윅이 때때로 시체를 집어삼키고 전리품을 남깁니다.
- [신규] 유물 모루: 제이스가 유물 모루를 제공합니다.
- 바위 게 웅덩이 / 광란의 게판: 바위 게의 외형이 스커틀벗으로 바뀝니다. 이제 징크스가 광란의 게판에서 춤을 추지 않습니다.
- 태엽 원숭이: 초고속 모드에서 비활성화됩니다. 이제 더블 업에서 두 배의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등장 효과가 약간 조정됩니다.
- 확률 조정:
이상 현상 규칙
유연함과 적응력은 전략적 팀 전투 실력을 가르는 핵심 요소입니다. 괜찮은 이상 현상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특정 이상 현상이 나올 때까지 새로고침하는 것보다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후자의 경우 게임마다 다양성이 부족해지고 보유한 골드 내에서 원하는 이상 현상을 찾지 못하거나 겨우 원하는 이상 현상을 찾았더라도 9레벨을 위해 모아둔 골드를 전부 소모했다면 불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상 현상은 현재 전장 상황에 맞게 나타나도록 다소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여전히 새로고침 시 잘 맞는 선택지가 빨리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이제 이상현상 새로고침 시 중복 선택지가 등장할 수 있으나, 동일한 이상 현상이 연달아 나오지는 않습니다.
전리품 구
이번 변경 사항은 대기석이 꽉 차 빛나는 구를 줍지 못하는 저를 비롯한 가족 리롤 조합 애호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이제 전리품 구에 다수의 유닛 또는 모루가 들어있을 경우 모든 유닛을 수용할 수 없더라도 대기석에 여유가 있다면 일부만 개봉할 수 있습니다.
- 프리즘 구 유형 [삭제]: 챔피언 복제기 2개 및 30골드
- 프리즘 구 유형 신규: 6단계 챔피언, 유물 모루, 자석 제거기
대규모 변경 사항
제가 멜을 획득하고 상황을 완전히 뒤바꾸는 것만큼 큰 변경 사항입니다.
이상 현상
이상 현상 규칙 변경과 더불어 이상 현상 선택지 28개를 광범위하게 조정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우주의 리듬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빅토르의 등장에 자리를 내주기 위함이며 운 좋게 이상 현상과 조합될 경우 빅토르는 필연적으로 인류를, 아니 게임을 끝장낼 것입니다.
힘 흡수는 기존에 죽음의 검과 같은 챔피언 이외 요소로 인한 공격력 일부를 계산에 포함했으며 이로 인해 몇몇 사례에서 세트에게 죽음의 검 여러 개를 장착시키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넘치는 공격력 원천을 수정하고 보상 차원의 상향을 적용했습니다. 죽음의 검을 여러 개 장착하는 방식으로 최적화하지 않은 경우 이 이상 현상은 이전보다 더 강력할 것입니다. 바위 게 동료도 비슷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조정됩니다. 14.23 패치 버전에서는 파쇄 및 파열에 의해 바위 게 동료의 능력치가 감소했지만, 이제는 그러한 문제가 없기 때문에 이에 맞춰 능력치 비율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궁극의 영웅은 어떤 특정 챔피언이 체급을 뛰어넘어 주먹을 날리게 해주었습니다. 그 누군가(바이올렛이라고 불리며 바이올렛 맞습니다.)가 눈에 띄는 주요 이상 현상 사용자였지만, 그 외 1단계 4성 챔피언 또한 의도된 이상 현상의 위력을 뛰어넘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4성 유닛 전반을 하향하는 대신, 이상 현상이 발현되는 시점을 지연시키는 실용적인 위력 제한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별 레벨이 오르고 궁극의 영웅이 되기 전까지 3라운드 더 생존할 수 있을까요?
- 압도적 아르카나 추가 마법 저항력: 50 ⇒ 65
- 방어력 쇄도 공격력 전환 방어력 계수: 25% ⇒ 30%
- 우주의 중심 구체의 공전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 광전사의 분노 기본 공격력 및 주문력: 20 ⇒ 25
- 불량배 기본 피해 증폭: 18% ⇒ 12% (최대 36%, 전과 동일)
- 역전의 서막 잃은 플레이어 체력 10당 피해 증폭: 5% ⇒ 6%
- 우주의 리듬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극적인 등장 기절 지속시간: 1.5초 ⇒ 2초, 추가 체력: 70% ⇒ 55%
- 불덩이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7% ⇒ 6%
- 요새화 중첩 획득 간격: 3초 ⇒ 4초
- 방어 전문가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66%
- 강타자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2.5초
- 연속 처치 마나 획득량: 25 ⇒ 20
- 눈알 광선 주문력 계수: 80% ⇒ 100%
- 슈리마의 유산 최대 체력: 40% ⇒ 50%
- 마법사의 갑옷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전환 주문력 계수: 40% ⇒ 50%
- 마법 훈련 기본 주문력: 20 ⇒ 15
- 힘 흡수 [버그 수정]: 이제 힘 흡수의 공격력이 다른 공격력 % 요소에 의해 증가하지 않습니다.
- 힘 흡수 아군 공격력 흡수: 5% ⇒ 9%.
- 보호 방어막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15% ⇒ 12%, 보호막 지속시간: 5초 ⇒ 4초
- 알뜰살뜰 마나 획득량: 100% ⇒ 70%
- 난도질 기본 공격당 고정 피해량: 15 ⇒ 12
- 바위 게 동료 [버그 수정]: 이제 바위 게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계산하기 전에 파쇄 및 파열이 해제됩니다.
- 바위 게 동료 능력치 %: 111% ⇒ 100%
- 에너지 나눔 능력치 부여량: 12% ⇒ 15%
- 점액 천지 주문력 계수: 100% ⇒ 130%
- 찜솥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4% ⇒ 3%
- 거인의 일격 쪼개기 공격력: 30% ⇒ 40%
- 이제 궁극의 영웅이 유닛을 4성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3라운드의 지연 시간을 갖습니다.
- 늑대 동료 공격 속도: 0.9 ⇒ 1.0
프리즘 증강
극강의 행운이 아니더라도 신규 6단계 유닛을 획득할 방법은 있습니다. 매우 강력한 6단계 챔피언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프리즘 증강을 추가했습니다. 물론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증강마다 다양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골드를 영리하게 관리해야 하거나 새로고침에서 운을 시험할 수 있으며, 그냥 단순하게 피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뒤바뀐 운명 신규: 푸른 파수꾼을 획득합니다. 60골드를 보유한 상태로 라운드 시작 및 플레이어 대상 전투에서 승리한 후 멜과 마법공학 총검을 획득합니다. 조건 완료 순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 진정한 모습 신규: 피바라기를 획득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35 입히면 워윅과 스테락의 도전을 획득합니다.
- 영광스러운 진화 신규: 적응형 투구를 획득합니다. 챔피언을 9명 업그레이드하면 빅토르와 보석 건틀릿을 획득합니다.
- 분노 조절 문제 구인수의 격노검 1개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 ⇒ 45
- 검은 장미단 왕관이 다시 활성화되지만 스테이지 2-1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제공 아이템: 쇼진의 창
- 계산된 강화 효과 대상: 마지막 가로 1열 챔피언 ⇒ 후방 2열 챔피언
- 집행자 왕관 제공 챔피언: 로리스 ⇒ 매디
- 양보다 질: 찬란한 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추가로 체력을 12% 얻습니다.
- 프리즘 공급: 황금 전리품 구의 추가 전리품이 삭제되고 프리즘 전리품 구의 추가 전리품 가치가 약 30% 감소합니다.
- 고귀한 모험이 더 이상 새로고침을 제공하지 않으며, 선택 시 및 매 스테이지 시작 시 하급 챔피언 복제기 1개를 제공합니다.
- 우정과 유령의 추가 효과가 모든 현재 및 향후 아군에게 유지된다는 점이 명시되도록 툴팁을 변경했습니다.
- 우정과 유령 체력: 12 ⇒ 5,
- 우정과 유령 사망당 주문력: 0.8% ⇒ 1%.
- 특성 잠금 해제: 천재 (하이머딩거, 에코): 하이머딩거 미사일 피해량: 105% ⇒ 120%. 보석 건틀릿을 획득합니다.
- 공허의 무리 (초고속 모드 한정) 요구 전투 횟수: 8 ⇒ 6
- 삼인방 II: 3단계 유닛 공격 속도: 27% ⇒ 24%
- 삼인방 II: 3단계 유닛 체력: 420 ⇒ 330
- 응당한 대가 6레벨 달성 시 획득 경험치: 8 ⇒ 4
- 실험체 왕관 신규: 실험체 상징, 피바라기, 우르곳을 획득합니다.
골드 증강
앞서 아케인 스포일러를 자제해 달라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만, 정말 아직 마지막 에피소드를 끝까지 시청하지 않았다면 주먹을 꽉 쥘 만한 신규 증강이 있으니 여기서 멈추시기 바랍니다.
- [아케인 스포일러] 특성 잠금 해제: 배신 신규: 매디의 스킬 및 기본 공격은 항상 암베사의 대상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매디 또는 암베사가 2명 이상 처치한 라운드마다 매디를 1명 획득합니다. 매디와 암베사를 획득합니다.
- 학술 연구: 버그가 수정되고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반짝이는 것들: 이제 이자 상한을 7골드로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아케인의 응징 (마법사) 제공 챔피언: 블라디미르 ⇒ 럭스와 블라디미르
- 이제 스테이지 2-1에서 검은 장미단 문장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집행자 문장: 이제 로리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근위대: 보호막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핏빛 계약 (블라디미르): 대상 1명에게 확산된다는 점을 명시하도록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스킬 사용당 피해 증폭: 7% ⇒ 10%
- 체력이 곧 재산 II: 골드: 20 ⇒ 15
- 이제 체력이 곧 재산 II가 챔피언이 아닌 유닛 회복량을 계산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진심 발휘 (밴더) 추가 피해량: 75% ⇒ 85%
- 골렘화: 이제 골렘이 스테이지마다 체력을 150 얻습니다.
- 전리품 폭발의 스테이지 4 이후 전리품이 약 15% 감소합니다.
- 전리품 폭발 기본 획득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고독한 영웅 내구력: 30% ⇒ 35%
- 악의적 수익 창출: 최초 골드: 6 ⇒ 2
- 달빛 추가 능력치: 20% ⇒ 35%
- 조작된 상점이 스테이지 2-1에서 비활성화됩니다.
- 쓰레기 청소부 아이템 개수: 4 ⇒ 5
- 상점 오류 새로고침 간격: 3초마다 ⇒ 2.5초마다
- 별이 빛나는 밤: 툴팁에 별 레벨 상승 확률이 표시됩니다.
- 준비 운동 II 기본 공격 속도: 10% ⇒ 8%
- 포탑 방어 업그레이드당 공격 속도: 50% ⇒ 25%
- 이중 기술 버그가 수정되고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놀이터에 온 걸 환영해 (가족): 이제 비전투 라운드에서 발동되지 않습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진심 발휘를 보유하고 있다면 나타나지 않으며, 이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격전의 지하도시 (화공 남작): 게임마다 플레이어 1명에게만 제공됩니다.
- 실험체 문장 [신규]: 실험체 상징과 우르곳을 획득합니다.
실버 증강
미친 화학자가 하향됩니다. 저는 아직 시도해 보기도 전인데 제가 그 문제의 미친 화학자가 된 것 같습니다. 미친 부분만 보면 말이죠. 챔피언 증강 중 이렐리아의 검무와 트런들의 트롤 나가신다가 상향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를 통해 바이올렛과 아저씨들(드레이븐, 다리우스, 밴더) 이외 1단계 리롤 조합에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챔피언 증강 부분에서 파우더의 꼭 성공해야 할 텐데 증강이 삭제됩니다. 성공하지 않기 때문이죠.
또한 판을 뒤흔들만한 신규 증강 2개가 추가됩니다. 부스러기는 공동 선택에서 남겨진 것들을 추가로 획득하게 해줍니다. 후발 주자는 전장 및 대기석의 유닛을 판매하고 무작위 1단계 2성 유닛으로 구성된 입문용 팀을 제공하며 다음 3라운드 동안 상점이 비활성화됩니다. 강제로 골드를 관리하게 만드는 방법이죠.
- 검무 (이렐리아):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315/315/325/325% ⇒ 공격력의 335/335/345/345%
- 검무 (이렐리아): 기본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30/45/70/95% ⇒ 주문력의 40/60/90/120%
- 정교한 공예 아이템당 새로고침: 3 ⇒ 2
- 훈련 봇 변환: 훈련 봇이 스테이지마다 체력을 250 얻습니다.
- 체력이 곧 재산 I 골드: 10 ⇒ 8
- 이제 체력이 곧 재산 I이 챔피언이 아닌 유닛 회복량을 계산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꼭 성공해야 할 텐데(파우더)가 삭제되었습니다.
- 미친 화학자 (신지드)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160/240/360/480% ⇒ 주문력의 140/210/315/420%
- 준비 운동 I 기본 공격 속도: 8% ⇒ 6%
- 부스러기 [신규]: 다음 공동 선택 4회 이후 선택되지 않은 유닛 1명과 해당 유닛이 보유한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1골드를 획득합니다.
- 트롤 나가신다 (트런들) 마나 감소: 40 ⇒ 50
- 지원 채굴 요구 사망 횟수: 9 ⇒ 7
- 지원 채굴 보상: 지원 아이템 모루 ⇒ 무작위 지원 아이템
- 지원 채굴+ 요구 사망 횟수: 5 ⇒ 4
- 지원 채굴+ 보상: 지원 아이템 모루 ⇒ 무작위 지원 아이템
- 후발 주자 [신규]: 전장 및 대기석에 있는 챔피언을 판매합니다. 무작위 1단계 2성 챔피언 4명을 획득합니다. 다음 3라운드 동안 상점이 비활성화됩니다.
특성
출시 패치에서 다수의 특성이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특히 선을 넘는 한 특성(검은 장미단)이 메타를 주도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이온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여러 특성을 상향하고 검은 장미단의 소환수 위력을 약간 낮추었습니다.
아카데미가 상향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에 놀라는 분도 계실지 모르지만, 상향은 아이템 1개 또는 2개를 얻고 나면 종종 완전히 무시되곤 하던 높은 특성 구간에 한정됩니다. 해당 특성의 가장 강력한 핵심 유닛인 하이머딩거가 하향되는 만큼, 상향이 지나친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 것이며 후원 아이템을 추가로 완성하는 노력에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매복자가 변경되며 약간 하향됩니다. 이는 아래 항목의 카밀 하향과 더불어 (5) 매복자에서 가장 크게 체감될 것입니다.
화공 남작은 점심시간에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점심시간 한 번에 종종 전략적 팀 전투 게임을 두 번이나 하게 해 주거든요! 화공 남작을 상향해 암시장 시머 거래를 건너뛸 때 보상으로 얻는 체력을 늘렸습니다. 이와 더불어 연패를 유지하는 상황에서 더 쉽게 특성 구간에 도달할 수 있게 했습니다.
- 아카데미 후원 아이템당 추가 효과: 2/3/4/8% ⇒ 2/3/5/9%
- 매복자 치명타 피해량: 10/20/30/35% ⇒ 10/20/25/25%
- 매복자 치명타 확률: 20/30/40/55% ⇒ 25/35/45/55%
- 포수: 공격력: 10/40/50% ⇒ 10/45/60%
- 자동기계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50/100 ⇒ 25/70/150
- 자동기계 기본 피해량: 150/350/800 ⇒ 150/450/1,200
- (4) 검은 장미단 스테이지별 체력 증가: 1/1.4/2/2.7/3.5 ⇒ 0.9/1.25/2/2.7/3.5
- 이제 (5) 검은 장미단 사이온이 항상 최대 체력을 얻는 대신 잃은 체력을 회복합니다. 즉, 상처 효과가 회복량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 거죠.
- (5) 검은 장미단 스테이지별 체력 증가: 1.2/1.5/2.2/3.3/3.9 ⇒ 1.0/1.4/2.1/3/3.65
- (7) 검은 장미단 유닛 부활 시 체력: 50% ⇒ 75%
- 화공 남작 건너뛴 암시장당 체력: 20/50/90/125/180 ⇒ 20/60/110/160/220
- (3) 화공 남작 시머: 15 또는 30 ⇒ 15 또는 35
- (4) 화공 남작 시머: 20 또는 40 ⇒ 20 또는 45
- (5) 화공 남작 시머: 20 또는 50 ⇒ 20 또는 55
- (6) 화공 남작 시머: 25 또는 70 (전과 동일)
- (7) 화공 남작 시머: 30 또는 100 (전과 동일)
- 화공 남작 아이템 완벽한 시머 꽃: 이제 주문력 및 공격 속도 부여에 재사용 대기시간 1초가 적용됩니다.
- 정복자 기본 공격력 및 주문력: 16/25/40 ⇒ 18/25/40
- 실험체 우르곳 추가 효과: �전투 시작 시 및 스킬 사용 후 대상에게 돌진한 다음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공격 속도를 20% 얻습니다.� ⇒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스킬 사용 시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공격 속도를 20% 얻습니다.
- 마법사 주문력: 20/50/85/100 ⇒ 20/50/95/110
1단계 유닛
다음 유닛들은 훌륭한 게임 초반 아이템 창고가 될 예정입니다. 어쩌면 리롤 조합 핵심 유닛이 될 수도 있겠죠!?
- 모르가나 스킬 피해량: 500/750/1,150 ⇒ 525/780/1,300
- 트런들 체력 회복량: 160/190/230 ⇒ 200/220/250
- 자이라 2차 피해량: 80/120/180 ⇒ 95/140/215
2단계 유닛
- 카밀 스킬 체력 회복량: 40% ⇒ 30%
- 카밀 스킬 공격력 계수: 240/240/300% ⇒ 230/230/250%
- 카밀 스킬 주문력: 45/70/120 ⇒ 30/45/70
- 녹턴 공격 속도: 0.75 ⇒ 0.8
- 레나타 글라스크 스킬 피해량: 280/420/650 ⇒ 310/465/700
- 트리스타나 공격 속도: 0.7 ⇒ 0.75
- 직스 최초 스킬 피해량: 175/265/400 ⇒ 180/270/450
- 직스 소형 폭탄 피해량: 80/120/180 ⇒ 90/135/200
3단계 유닛
스카는 최고의 3단계 탱커 유닛으로 부상했으며, 블리츠크랭크와 로리스를 이와 동등한 수준으로 올려놓고자 합니다. 코그모 스카 조합에서 자동기계를 더 주목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 블리츠크랭크 스킬 보호막 흡수량: 450/470/520 ⇒ 470/500/550
- 갱플랭크 (근접): 이제 스킬 사용 시 부정적 효과를 정화하지 않습니다.
- 갱플랭크 (근접) 스킬 공격력 계수: 315% ⇒ 340%
- 로리스 마나: 50/100 ⇒ 50/90
- 로리스 보호막 흡수량: 500/575/675 ⇒ 525/600/700
- 스카 마나: 80/155 ⇒ 80/170
- 스카 스킬 피해량: 110/165/265 ⇒ 80/120/180
- 스카 스킬 체력 회복량: 210/240/285 ⇒ 220/240/270
- 트위스티드 페이트 노란색 카드 피해량: 210/315/505 ⇒ 230/345/535
- 트위스티드 페이트 스킬 체력 회복량: 80/100/125 ⇒ 90/110/140
4단계 유닛
4단계 근접 핵심 유닛은 이별, 배신, 가정사 그리고 적 전방 유닛을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는 특히 마지막 항목이 두드러지죠. 암베사가 더 빠르게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력으로부터 이점을 더 얻도록 상향됩니다. 정복자 주 특성 상향이네요! 한편 바이는 보호막부터 스킬의 두 가지 피해량까지 다양한 부분이 상향됩니다.
- 암베사 마나: 40/100 ⇒ 40/90
- 암베사 내리치기 공격력 계수: 450/450/1,000% ⇒ 500/500/1,200%
- 가렌 사절 체력 공유: 20% ⇒ 15%
- 하이머딩거 미사일 피해량: 54/81/270% ⇒ 50/75/225%
- 바이 스킬 보호막 흡수량: 250/300/1,200 ⇒ 280/325/1,200
- 바이 주 대상 공격력 계수: 550/550/1,100% ⇒ 600/600/1,200%
- 바이 내려찍기 충격파 공격력 계수: 150/150/450% ⇒ 180/180/500%
5단계 유닛
케이틀린은 특정한 아이템이 있어야 활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본 공격력을 약간 높이고 비행선 폭격 피해량을 상향했습니다. 이번 상향으로 인해 검 계열 아이템을 더욱 잘 활용하게 된 만큼 해당 아이템을 획득하면 케이틀린에게 장착시키세요.
말자하는 케이틀린과 정확히 반대되는 문제를 갖고 있으며 주어진 주문력 아이템 또는 보조 아이템이 무엇이든 이를 활용해 피해량을 쏟아냅니다.
제이스는 아군에게 공격 속도를 부여하고 폭탄을 던지며 멋진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제이스의 근접 형태는 피해량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각 형태가 더욱 동등해질 수 있도록 근접 스킬의 단일 대상 피해량을 대폭 상향했습니다.
- 케이틀린 공격력: 80 ⇒ 82
- 케이틀린 비행선 폭격 공격력 계수: 150/150/750% ⇒ 180/180/750%
- 제이스 (근접) 주 대상 스킬 공격력 계수: 450/450/2,000% ⇒ 500/500/2,000%
- 말자하 마나: 30/90 ⇒ 30/95
- 말자하 지속 피해량: 18/27/400% ⇒ 14/21/400%
- 럼블 고물의 왕 화염 방사기 피해량: 주문력의 35/50/600% ⇒ 주문력의 30/45/600%
- 럼블 고물의 왕 자폭 버튼 피해량: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200/300/20,000%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160/240/20,000%
아이템
수상한 외투는 수상할 정도로 훌륭한 아이템입니다. 밤의 끝자락 기능이 내장된 아이템이 또 있나요? 인기 근접 유물 아이템을 조정해 해당 아이템이 게임을 지배하는 것을 막고자 합니다. 특히 현재 유물 아이템과 매우 잘 맞는 유닛(워윅)이 돌아왔기 때문이죠.
- 덤불 조끼 추가 체력: 5% ⇒ 7%
- 정의의 손길 기본 모든 피해 흡혈: 15% ⇒ 12%
- (유물) 루덴의 폭풍 공격력 및 주문력: 40 ⇒ 45
- (유물) 은빛 여명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75 ⇒ 60
- (유물) 수상한 외투 공격 속도: 25% ⇒ 15%
- (유물) 수상한 외투 분리 체력 %: 33% ⇒ 30%
소규모 변경 사항
아케인을 시청하며 흘린 눈물만큼 작은 변경 사항입니다.
이상 현상
극적이라는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 이제 극적인 등장이 기절 지속시간 동안 추가로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증강
골드 관련 증강은 서로 상호 작용 시 다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 이제 참는 자에게 복을은 급매와 함께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대격변 생성기는 최대 5단계의 한도를 갖습니다. (즉, 5단계를 6단계로 변화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장기 투자는 투자와 함께 획득할 수 없습니다.
특성
끊임없이 계속해서 10 반군을 달성했다면, 질문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대체 어떻게 하신 거죠?
- 화공 남작 불법 아이템 추천 사용자 명단이 아이템 설명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 이제 (10) 집행자 효과로 챔피언이 아닌 유닛의 아이템을 압수할 수 없으며 더 이상 상징을 압수하지 않습니다.
- 가족: (5) 가족을 활성화한 이후 툴팁 아래에 강탈 작업 진행 상황이 표시됩니다.
- (8) 투사 유닛: 50% + 99% 체력 회복 ⇒ 40% + 80% 체력 회복
- 반군: 발동 퍼센트: 20% ⇒ 25%
- (10) 반군 효과 재발동 간격: 8초 ⇒ 12초
유닛
- 드레이븐: 드레이븐의 강화된 도끼가 스킬 치명타 효과 없이도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다는 점이 더 잘 설명되도록 툴팁을 변경했습니다.
- 파우더 주 스킬 피해량: 320/480/680 ⇒ 350/500/700
- 벡스 스킬 피해량: 220/330/500 ⇒ 220/330/550
- 아칼리 스킬 피해량: 240/360/600 ⇒ 240/360/550
- 밴더: 밴더의 스킬이 스킬 치명타 효과 없이는 치명타로 적중할 수 없다는 점이 더 잘 설명되도록 툴팁을 변경했습니다.
- 제리 스킬 공격력 계수: 190% ⇒ 200%
- 코그모 공격 시 피해량: 50/75/120 ⇒ 48/72/120
- 스미치 공격력: 68 ⇒ 70
- 스웨인 (근접) 스킬 사용 시 체력 회복량: 250/300/350 ⇒ 240/300/380
- 스웨인 (근접) 초당 체력 회복량: 75/90/110 ⇒ 70/90/125
- 코르키 공격력: 63 ⇒ 65
- 3성 징크스 빠직 공격력 계수: 1,500% ⇒ 2,000%
- 3성 징크스 와작와작 뻥 공격력 계수: 1,500% ⇒ 2,000%
- 세비카 대박 공격력 계수: 125% ⇒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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