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11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라이엇이 밸런스 패치에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챔피언 및 아이템 룬까지 포함해서 밸런스 조정이 있으니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템/룬 너프
굶주린 사냥꾼 :: 중첩당 모든 피해 흡혈 2% >>> 1.7% (굶주린 사냥꾼은 활용도가 매우 높아서 많이 사용되는 룬인데 중첩당 0.3% 5스택시 1.5%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사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법공학 로켓 벨트 :: 이동 속도 상승 2초 동안 50% >>> 1.5초 동안 30% (롤백)
돌풍 :: 폭우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90초 (롤백)
제국의 명령 ::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아군이 발동 >>> 최초 군중 제어기(CC) 적용(발동조건 너프)
크라켄 학살자 :: 크라켄 학살자의 피해 발동을 적중 시 계수에 대해서는 감소되게 변경 (카타리나, 아펠리오스, 우르곳)(스킬로 여러번 때리는 것에 대한 계수 감소)
아이템 버프
터보 화공 탱크
● 가격 3200골드 >>> 2800골드
● 조합식 - 바미의 불씨 + 음전자 망토 + 천 갑옷 + 900골드 >>> 바미의 불씨 + 마법무효화의 망토 + 천 갑옷 + 850골드
● 스킬 가속 15 >>> 20
● 마법 저항력 50 >>> 25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 강인함 및 둔화 저항 5% >>> 스킬 가속 5
(가격이 400원 저렴해진 만큼 마법저항력은 낮아졌습니다.)
서리불꽃 건틀릿
● 가격 3200골드 >>> 2800골드
● 조합식 - 바미의 불씨 + 마법무효화의 망토 + 쇠사슬 조끼 + 850골드 >>> 바미의 불씨 + 마법무효화의 망토 + 천 갑옷 + 850골드
● 스킬 가속 15 >>> 20
● 마법 저항력 50 >>> 25
(가격이 400원 저렴해진 만큼 마법저항력은 낮아졌습니다.)
가고일 돌갑옷
● 챔피언에게 피해를 받으면 증가하는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 3% (최대 15%) >>> 5% (최대 25%)
가고일은 비싼만큼 탱커에게 더 좋은 효율은 부여했습니다.
정수 약탈자
● 마나 회복 - 3% 최대 마나 >>> 40% 기본 공격력 + 16% 추가 공격력 (정수약탈자를 선택할 수 있는 챔프폭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아이템 조정
태양불꽃 방패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 스킬 가속 5 >>> 강인함 및 둔화 저항 5%(스킬가속이 감소되고 강인함이 붙은건 나중에 통계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유령 무희
● 가격 2500골드 >>> 2600골드
● 공격 속도 40% >>> 45%
루난의 허리케인
● 가격 2500골드 >>> 2600골드
● 공격 속도 40% >>> 45%
(세트로 100원이 올라간만큼 공속 5%를 부여했습니다.)
그림자 검
● 가격 2800골드 >>> 2600골드
● 공격력 55 >>> 50
● 조합식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롱소드 2개
독사의 송곳니
● 가격 2800골드 >>> 2600골드
● 공격력 60 >>> 55
화공 펑크 사슬검
● 가격 2700골드 >>> 2600골드
● 체력 200 >>> 150
슈렐리아의 군가
● 체력 350 >>> 200
● 이동 속도 5% >>> 주문력 40
● 기본 마나 재생 50% >>> 100%
● 신규 조합식 - 점화석 + 밴들유리 거울
(유틸 탱커 서폿이 사용하기보다는 아예 유틸 서폿이 사용할 수 있는 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챔피언 너프
엘리스
● 거미 Q 피해량 :: 70~230 >>> 70~210
올라프
● W 생명력 흡수 14~22% >>> 16~24%
● W 생명력 회복 증폭 잃은 체력에 비례 0~50% >>> 잃은 체력에 비례 0~33%
다리우스
● 기본 지속 효과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30~230 >>> 20~205
누누와 윌럼프
● 이동 속도 345 >>> 340
● 기본 체력 580 >>> 540
(누누의 기본스탯을 많이 깎았습니다. 승률에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서포터 마오카이
● E 마나 소모량 60~80 >>> 60~100
● E 피해량 주문력 계수 100 주문력당 1% >>> 100 주문력당 0.8%
(서폿마오카이가 날뛰면서 탑 마오카이도 동시에 너프 먹었습니다.)
아칼리
● Q 기력 소모량 120~80 >>> 120~100
챔피언 버프
문도 박사
● Q 적중 시 돌려 받는 체력 40% >>> 50%
● Q 처치 시 돌려 받는 체력 80% >>> 100%
● E 체력 소모량 25~65 >>> 20~60
● E 피해량 최대 체력의 3~5% >>> 최대 체력의 4~6%
● R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50~100% >>> 최대 체력의 50~110%
트런들
● Q 추가 피해 계수 총 공격력의 10~50% >>> 총 공격력의 15~55%
● W 공격 속도 20~100% >>> 30~110%
샤코
● 기본 지속 효과 -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을때 기본 피해량 10~25 >>> 20~35
녹턴
● Q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0~8초
● R 재사용 대기시간 150~100초 >>> 140~90초
르블랑
● 레벨당 체력 92 >>> 97
● Q 마나 소모량 50~90 >>> 50~70
케이틀린
● 레벨당 공격력 2.88 >>> 3.3
바루스
● 레벨당 마나 33 >>> 40
● R 재사용 대기시간 120~60초 >>> 100~60초
세나
● 공격 속도 계수 0.2 >>> 0.3
● 비처치 시 영혼 생성 확률 22% >>> 28%
● 영혼 처치 시 골드 3골드 >>> 8골드
● Q 체력 회복 계수 (40% 공격력)(25% 주문력) >>> (50% 공격력)(40% 주문력)
소라카
● Q 체력 회복 50~90 >>> 50~110
● W 체력 회복 80~220 (+60% 주문력) >>> 90~230 (+70% 주문력)
아지르
● Q 재사용 대기시간 15~7초 >>> 14~6초
챔피언 조정
아트록스
● [신규] 세계의 종결자(R) 지속 시간 동안 체력 회복 효과 25~45% 증가
● R 체력 회복 효과 50~100% >>>30~60%


'게임 > 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롤 챔피언 업데이트 및 스킨테마 투표 결과 (0) | 2021.02.02 |
|---|---|
| 롤 11.2 패치노트 (0) | 2021.01.24 |
| 롤 새해 야수 스킨 일러스트 (0) | 2021.01.14 |
| 롤 11.1 패치노트 (0) | 2021.01.07 |
| 롤 11.1 밸런스패치 예정 (0) | 2020.12.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