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11.11 패치가 진행이 됩니다. 그전에 밸런스 패치가 이런식으로 이루어 질 것이다. 하고 예정사항이 있기 때문에 그걸 토대로 간단히 변하는 상황 말씀드리겠습니다.
체계 너프
칼날비 룬(너프입니다. 칼날비룬을 사용하는 모든 챔피언에게 타격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가끔씩 탑에 칼날비를 통하여 공격적으로 활용하던 것은 다시 원래 룬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예를들어 칼날비 세트, 파이크)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12초
비스킷 배달 룬(비스킷으로 안정적인 라인전을 하는 대신에 생각보다 라인전이 힘들지 않다면 물약을 팔아서 충당하는 리스크 햇지를 없애면서 하나의 장점만 활용가능합니다.)
● 판매 가격 30골드 >>> 5골드
덤불 조끼(덤블조끼는 탱커의 희망빌드라고 할정도로 자주 애용되는데 너프정도가 크긴 큽니다. 탑에 원거리 상대가 나오거나 피흡챔이 나오면 닌탑, 덤불, 바미 이 3종세트를 활용하여 초반 약한 라인전을 보완하는데 사용했는데 약간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방어력 :: 35 >>> 30
● 가시 :: 3 + 추가 방어력의 10% 마법 피해 >>> 3 마법 피해
아이템 버프
와드석 :: 아래 글타래 참조
흐르는 물의 지팡이(서포터는 지속적으로 단단하고 이니시를 열어줄 수 있는 챔프가 높은 티어에 위치하고 있어서 유틸서폿에게 도움이 되는 패치입니다.)
● 급류 - 주문력 획득 20~40 >>> 25~45
월석 재생기(마찬가지의 맥락입니다. 유틸 서폿이 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월석도 잘 안쓰이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하위티어 게임에서 유미는 초반만 넘기면 매우 안정적이고 적에게 거슬리는 존재가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 체력 회복과 보호막 효과 증가 중첩 4%씩 (최대 20%) >>> 6%씩 (최대 30%)
신성한 파괴자(신파자는 탱커에게 대항하는 아이템인데 다른 공격적인 아이템이 많이 사용되어서 해주는 패치입니다. 확실히 상향이 높기 때문에 신파자를 원래 이용하는 챔프라면 통계가 매우 좋아질 것입니다.) (오공,헤카림)
● 주문검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10% >>> 12%
● 체력 회복 - 강화된 피해의 50%/30%(근거리/원거리) >>> 피해량의 65%/40%
칠흑의 양날 도끼(블클은 저번 시즌에 매우 사랑받는 아이템이었지만 지금은 쓰는 챔프만 쓰고 있습니다. 신파자와 같이 쓰면서 효율을 잘 낼 수 있는 챔프는 승률이 꽤 올라갈 것입니다. 오공 같은 경우가 말이죠)
● 깎아내기 방어력 감소 4% (최대 24%) >>> 4.5% (최대 27%)
독사의 송곳니(원거리 보호막 효과 감소라는 것이 원거리 챔프도 이용하라는 뜻 같습니다. 사용한다면 방관템 위주로 가는 원딜에게 쓰일 것 같습니다. 바루스 혹은 그브)
● 원거리 보호막 효과 감소 25% >>> 35%
파수꾼의 갑옷
● 견고 기본 공격 피해 감소 최대 체력의 0.5% >>> 5 + 최대 체력의 0.35%
얼어붙은 심장(얼심은 란두인보다는 덜 쓰이는 느낌이 강합니다. 체력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합니다. 지금 패치로 살아나는 템들을 보면 전처럼 신파자 얼심 이즈가 다시 부활할 것 같습니다.)
● 공격 속도 감소 :: 15% >>>20%
● 견고 기본 공격 피해 감소 최대 체력의 0.5% >>> 10 + 최대 체력의 0.35%
란두인의 예언
● 견고 기본 공격 피해 감소 최대 체력의 0.5% >>> 5 + 최대 체력의 0.35%
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발동조건이 완화되면서 2코어에 바로 선택될 수 있는 여지를 마련했습니다. 교전이 많은 상황이라면 워모그만큼 좋은 아이템이 없습니다.)
● 워모그의 심장 효과 발동 조건 최대 체력 3000 이상 >>> 추가 체력 1100 이상
챔피언 너프
모르가나 (정글) (거의 전에 있었던 수치로 돌아옵니다. 빠른 정글링의 메리트가 사라진다면 모르가나는 다시 안보일 것입니다.)
● W 몬스터 추가 피해 185% >>> 155%
리 신 (리신에게 적절한 너프입니다. 리신이 지속적인 버프를 받으면서 날아오르고 라인에서까지 쓰인 것이 바로 E 쿨타임 버프였습니다. 1초 너프 하지만 계속 상위권에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9초
럼블 (정글) (라이엇이 만들어낸 2차 AP 정글입니다. 라이엇은 정글을 지속적으로 건드려서 정글유저 및 정글 챔프를 늘리겠다는 방안으로 하는데 조금 좋은 방향으로 가면 좋겠습니다. 럼블도 정글링이 하향되면서 1티어에서는 내려올 것으로 보입니다.)
● 기본 지속 효과 몬스터 대상 적중 시 최대 피해량 120 >>> 90
엘리스(엘리스는 항상 솔랭에서는 패왕이었습니다. 10%로라는 감소가 정글링에 어느정도 영향을 크게 미치치 않는다면 계속 쓰일 것입니다.)
● 거미 형태 평타 주문력 계수 30% >>> 20%
레오나(유틸서폿 아이템 상향과 맞물리는 약간의 하향입니다. 하지만 끄떡 없을 것입니다.)
● W 피해량 60~200 >>> 50~190
우르곳(우르곳은 우리나라에서는 비인기 챔프이지만 외국에서는 많은 인기가 있나봅니다. 또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면될 패치내역입니다.)
● W 공격력 계수 20~36% >>> 20~34%
샤코 (AP 샤코 견제)
● 공격당 W 피해량 주문력 계수 10% >>> 9%
● E 주문력 계수 55% >>> 50%
키아나 (로밍속도 견제)
● W 이동 속도 5~13% >>> 3~11%
챔피언 버프
아지르( 대회에서나 가끔 나오는 픽입니다. 솔랭에서 활용하라고 마나소모량을 버프해줍니다)
● Q 마나 소모량 70 >>> 55
그레이브즈 (우리의 총든마이입니다. 그브의 주 룬인 난입 그리고 정글 패치로 인해 많이 티어가 하락했습니다. 없는 것보단 훨 좋은 패치입니다.)
● 레벨당 공격력 3 >>> 4
헤카림( 다리가 잘린 망아지입니다. 난입 ,터화공, 망자의 갑옷, 챔프자체성능 하향 4가지 맞물려 하위티어에 쳐박힌 신세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템으로 공격적인 정복자트리를 탄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숙련자에게는 추천할만 합니다.)
● Q 추가 공격력 계수 70% >>> 75%
● E 최소 피해량 추가 공격력 계수 50% >>> 55%
● E 최대 피해량 추가 공격력 계수 100% >>> 110%
라이즈(체력이 꽤나 버프됐습니다. 라이즈유저라면 기분좋은 소식)
● 레벨당 체력 98 >>> 110
이즈리얼(솔랭에서는 항상 우리팀 이즈리얼과 적팀 이즈리얼은 왜 항상 다른지 의문인 챔프입니다. 탱커잡는 신파자 이즈리얼의 부활의 신호탄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 레벨당 체력 재생 0.55 >>> 0.65
● 기본 방어력 22 >>> 24
세라핀(아까와 같은 맥락입니다. 유틸서폿 버프)
● W 보호막 수치(자기 자신) 75~150 >>> 75~225
● W 보호막 수치(아군) 50~100 >>> 50~150
티모
● W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14초
노틸러스(라이엇의 또 다른 실험실 참가자입니다.)
● [신규] E 몬스터 피해 -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신지드
● 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0~8초
챔피언 조정
마스터 이(성장형이 죽어버린 상황 마이가 날아오를만한 상향은 아닙니다.)
● Q 공격력 계수 100% >>> 90%
● E 적중 시 기본 피해량 20/30/40/50/60 >>> 30/40/50/60/70
와드석
고무의 와드석 (1단계)
● 삭제
감시하는 와드석 (2단계)
● 가격 :: 1100골드
● 체력 :: 150
● 스킬 가속 :: 10
● 기본 지속 효과 :: 신비로운 상자 (이 아이템은 구매한 제어 와드를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삭제] 설치할 수 있는 투명 와드 및 제어 와드 개수가 1개 증가합니다.
● [신규] 13레벨에 도달하고 서포터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계의 와드석으로 변합니다.
경계의 와드석 (3단계)
● [신규] 더이상 구매를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감시하는 와드석에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 체력 :: 150
● 스킬 가속 :: 15
● 기본 지속 효과 :: 신비로운 상자 (이 아이템은 구매한 제어 와드를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신규] 기본 지속 효과 :: Blessing fo Ixtal (이쉬탈의 축복) - 주문력, 스킬 가속, 추가 공격력, 추가 체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세나(얼건세나의 몰락? 얼건을 원거리 너프로 세나가 얼건을 사용하는데 약간의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서리불꽃 건틀릿 (아이템)
● 원거리 챔피언 둔화 :: 25% (+체력 1000당 4%) >>> 12.5% (+체력 1000당 2%)
● 원거리 챔피언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 6초
● 서리벼림 손아귀도 변경 (오른 업그레이드)
기본 능력치
● 레벨당 체력 :: 75 >>> 82
면죄 (기본 지속 효과)
● 안개 20개당 사거리 증가 :: 25 >>> 20
꿰뚫는 어둠 (Q)
● 체력 회복 :: 160% 물리 관통력 계수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 안개의 저주 (E)
● 추가 이동 속도 :: 20% >>> 20% (+0.05% 주문력)
여명의 그림자 (R)
● 물리 피해 주문력 계수 :: 50% >>> 70%
'게임 > 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토체스 11.11 패치노트 (0) | 2021.05.27 |
---|---|
롤 11.11 패치노트 (0) | 2021.05.27 |
롤토체스 11.10 패치노트 (0) | 2021.05.12 |
롤 11.10 패치노트 (0) | 2021.05.12 |
롤토체스 11.9 패치노트 (1) | 2021.04.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