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벌써 프리시즌 2번째 패치인데 패치 내용이 많아서 최대한 압축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템
이끼쿵쿵이(초록펫)
● 강인함 효과 지속시간: 3초 ⇒ 1.5초
● 강인함 유형: 아이템 (아이템 강인함과 합연산) ⇒ 챔피언 (아이템 강인함과 곱연산)
초록펫이 그만큼 대중적으로 많이 쓰였기 때문에 하향입니다. 초록펫을 써서 한턴이라도 버틸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그대로 사용합니다.
굶주린 히드라
● 범위 피해량: 근접 챔피언은 공격력의 60% /원거리 챔피언은 공격력의 30% ⇒ 근접 챔피언은 공격력의 50%/원거리 챔피언은 공격력의 25%
● 삭제 중첩의 모든 피해 흡혈: 4% ⇒ 삭제
지표가 나와바야 알겠지만 패치내용으로는 더 이상 히드라의 메리트가 별로 없습니다.
태양불꽃 방패
● 조합 가격: 1,000 ⇒ 900
● 총 가격: 2,800 ⇒ 2,700
● 체력: 400 ⇒ 500
태불방이 100원 싸지고 100체력이 늘었습니다. 탱커챔피언이 AD방어템으로 채용할만합니다.
챔피언
아무무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붕대 던지기의 마나 소모량과 W - 절망의 피해량 그리고 E - 짜증내기의 기본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89 ⇒ 100
Q - 붕대 던지기
● 마나 소모량: 30/35/40/45/50 ⇒ 40/45/50/55/60
W - 절망
● 초당 피해량: 12/16/20/24/28 (+대상 최대 체력의 1/1.15/1.3/1.45/1.6%) ⇒ 12/16/20/24/28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E - 짜증내기
● 기본 마법 피해량: 85/110/135/160/185 (+주문력의 50%) ⇒ 80/110/140/170/200 (+주문력의 50%)
초가스
기본 지속 효과 - 육식의 마나 회복량과 W - 흉포한 울부짖음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R - 포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육식
● 적 유닛 처치시 마나 회복량: 3.5~7.75 (레벨에 따라) ⇒ 4.7~9.5 (레벨에 따라)
W - 흉포한 울부짖음
● 기본 피해량: 75/125/175/225/275 ⇒ 80/135/190/245/300
R - 포식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80/70/60초
문도 박사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문도는 스킬셋만 같고 나머지 스킬의 세부내용이 다 바뀌었습니다. 한번씩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궁을 사용했을 때 근처 적 챔피언이 많다면 회복량이 더 늘어납니다. 제대로 고기방패로 활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법 저항력: 32 ⇒ 29
● 마법 저항력 증가량: 2.05 ⇒ 2.3
● 기본 공격 속도: 0.72 ⇒ 0.67
● 공격력 증가량: 3.5 ⇒ 2.5
기본 지속 효과 - 가고 싶은 데로 간다
● 통 체력 소모량: 현재 체력의 7% ⇒ 현재 체력의 3%
● 통 회복량: 최대 체력의 8% ⇒ 최대 체력의 4%
● 5초당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0.8~1.6% (선형적으로 증가) ⇒ 0.4~2.5% (비선형적으로 증가, 11레벨에 같아짐)
Q - 오염된 뼈톱
체력 소모량: 50 ⇒ 60
W - 심장 전기 충격
● 체력 소모량: 현재 체력의 5% ⇒ 현재 체력의 8%
● 피해를 입지 않았을 때 회복되는 회색 체력: 0% ⇒ 50%
● 회색 체력으로 저장되는 피해: 25/30/35/40/45% ⇒ 첫 0.75초는 80~95% (레벨에 따라), 이후 25%
● 지속시간: 4초 ⇒ 3초
E - 둔기에 의한 외상
● 기본 지속 효과 추가 공격력: 15/20/15/30/35 (+잃은 체력에 따라 25/30/35/40/45) ⇒ 최대 체력의 2.5/3/3.5/4/4.5%
● 체력 소모량: 10/20/30/40/50 ⇒ 20/30/40/50/60
●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 9/8.25/7.5/6.75/6초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200% ⇒ 150%
R - 최대 투여량
● 잃은 체력만큼 증가하는 최대 체력: 8/11.5/15% ⇒ 15/20/25%
● 신규 문도 엄청나게 회복한다: 스킬 레벨이 3이 되면 R - 최대 투여량의 체력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 삭제 문도 화났다: R - 최대 투여량이 더 이상 추가 공격력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크산테
기본 체력 재생이 증가하고 체력 증가랑이 늘어납니다. E - 발놀림이 조정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재생: 8.5 ⇒ 9.5
● 체력 증가량: 104 ⇒ 108
E - 발놀림
● 신규 기본 공격 초기화: 이제 E - 발놀림이 크산테가 기본 상태일 때 기본 공격을 일부 초기화하며 총공세 상태일 때 기본 공격을 완전히 초기화합니다.
● 자애로운 벽: 이제 크산테가 벽에 매우 가까이 있는 경우 벽을 넘을 수 있도록 E - 발놀림을 조정했습니다.
카사딘
Q - 무의 구체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고 보호막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E - 힘의 파동이 조정됩니다.
Q - 무의 구체
● 보호막 흡수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40%) ⇒ 80/110/140/170/200 (+주문력의 30%)
● 보호막 생성 속도: Q - 무의 구체 투사체가 카사딘의 손을 벗어났을 때 보호막 적용 ⇒ Q - 무의 구체 사용 시 보호막 적용
E - 힘의 파동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21/19/17/15/13초
● 삭제 중첩이여 사라져라: 이제 일정 횟수의 중첩이 없어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기를 나눠 줘: 카사딘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사용한 스킬당 E - 힘의 파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케인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그림자 암살자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그림자의 길 체력 회복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 그림자 암살자 추가 피해량: 8~30% (레벨에 따라) ⇒ 13~40% (레벨에 따라)
E - 그림자의 길
● 지형 통과 시 체력 회복량: 90/100/110/120/130 (+추가 공격력의 35%) ⇒ 90/100/110/120/130 (+추가 공격력의 45%)
릴리아
Q - 뾰로롱 강타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뾰로롱 강타
● 마법 피해량: 35/50/65/80/95 (+주문력의 40%) ⇒ 40/50/60/70/80 (+주문력의 40%)
● 가장자리 추가 고정 피해량: 35/50/65/80/95 (+주문력의 40%) ⇒ 40/50/60/70/80 (+주문력의 40%)
말파이트
E - 지면 강타의 기본 피해량과 방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마나 소모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E - 지면 강타
● 마법 피해량: 60/95/130/165/200 (+주문력의 60%) (+방어력의 30%) ⇒ 70/110/150/190/230 (+주문력의 60%) (+방어력의 40%)
●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마오카이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Q - 덤불 주먹의 기본 피해량과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
● 체력 회복량: 4~34 (레벨에 따라) + (최대 체력의 4~10% (레벨에 따라)) ⇒ 4~34 (레벨에 따라) + (최대 체력의 4~12% (레벨에 따라))
Q - 덤불 주먹
● 기본 피해량: 65/110/155/200/245 (+대상 최대 체력의 2/2.25/2.5/2.75/3%) ⇒ 70/120/170/220/270 (+대상 최대 체력의 2/2.25/2.5/2.75/3%)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80/100/120/140/160 ⇒ 120/140/160/180/200
모데카이저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의 최대 피해량이 감소하고 대형 몬스터에게만 발동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 덕분에 정글 모데카이저는 12.22 패치의 수혜자가 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의 몬스터 대상 기본 피해량을 약간 줄여 위력을 낮추고 대형 몬스터에게만 발동되게 하여 상단 공격로에서 작동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작동하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
●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80 ⇒ 28~164 (레벨에 따라)
● 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발동: 모든 몬스터 타격 시 중첩 생성 ⇒ 대형 몬스터 타격 시 중첩 생성
쉬바나
E - 화염 숨결이 표식이 남은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E - 화염 숨결
● 표식이 남은 적 대상 강화된 기본 공격: 대상 최대 체력의 3.5% ⇒ 대상 최대 체력의 3%
사이온
기본 마나가 증가하고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대량 학살 강타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330 ⇒ 400
● 마나 증가량: 42 ⇒ 52
Q - 대량 학살 강타
● 기본 피해량: 30/50/70/90/110 ⇒ 40/60/80/100/120
신드라
강화된 W - 의지의 힘 추가 피해량이 감소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적군 와해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어둠 구체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W - 의지의 힘
● 초월 강화 추가 피해량: 15% (+주문력 100당 1.5%) ⇒ 12% (+주문력 100당 2%)
E - 적군 와해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17초
● 마법 피해량: 75/115/155/195/235 (+주문력의 55%) ⇒ 75/115/155/195/235 (+주문력의 45%)
버그 수정
● 재사용 대기시간: Q - 어둠 구체를 강화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탐 켄치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의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혀 채찍의 주문력 계수와 자신 대상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W - 심연 잠수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두꺼운 피부의 회색 체력이 증가합니다. R - 집어삼키기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하고 보호막 감소가 조정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기본 공격 및 Q - 혀 채찍 적중 시 추가 마법 피해량: 8~6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3%) ⇒ 8~6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3%)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2%)
Q - 혀 채찍
● 마법 피해량: 80/130/180/230/280 (+주문력의 90%) ⇒ 80/130/180/230/280 (+주문력의 100%)
● 자신 대상 체력 회복량: 10/15/20/25/30(+잃은 체력의 3/3.5/4/4.5/5%) ⇒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
W - 심연 잠수
● 마법 피해량: 100/135/170/205/240 (+주문력의 125%) ⇒ 100/135/170/205/240 (+주문력의 150%)
E - 두꺼운 피부
● 회색 체력으로 비축하는 피해량: 13/21/29/37/45% ⇒ 15/23/31/39/47%
● 증가된 회색 체력으로 비축하는 피해량: 40/42.5/45/47.5/50% ⇒ 42/44/46/48/50%
R - 집어삼키기
● 마법 피해량: 100/250/400 (+대상 최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5%)) ⇒ 100/250/400 (+대상 최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7%))
● 보호막 지속시간: 집어삼키기가 끝나고 2.5초간 지속 ⇒ 집어삼키기가 끝나고 0.25초마다 50씩 사라질 때까지 감소
트런들
기본 공격 속도와 R - 진압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트런들은 프리시즌 정글 변경사항을 통해 너무 많은 이득을 보았으며 특히 지금같이 탱커가 게임에서 더 많이 보일 때는 이 점이 더욱 부각됩니다. 트런들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하향하여 다른 정글러와 비슷한 위력을 보이게 하고 R - 진압의 체력 비례 피해량을 하향해 탱커를 완전히 진압하지 않게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공격 속도: 0.67 ⇒ 0.60
R - 진압
●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20/27.5/35% (+주문력 100당 2%) ⇒ 20/25/30% (+주문력 100당 2%)
유미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대단원의 속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
● 재사용 대기시간: 14~6초 (레벨에 따라) ⇒ 18~6초 (레벨에 따라)
R - 대단원
● 속박 지속시간: 1.75초 ⇒ 1.25초
자크
기본 지속 효과 - 세포 분열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Q - 탄성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세포 분열
● 조각당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4/4.75/5.5/6.25% (R - 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 ⇒ 최대 체력의 4/5/6/7% (R - 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
Q - 탄성 주먹
●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 14/12.5/11/9.5/8초
● 기본 피해량: 40/55/70/85/100 (+자크 최대 체력의 2.5%) ⇒ 40/55/70/85/100 (+자크 최대 체력의 4%)
제리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그냥 다시 리메이크의 리메이크 부분이라 텍스트가 길어집니다. 통계상 랭크 최상위구간에서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 이동 속도: 325 ⇒ 330
● 기본 공격력: 50 ⇒ 53
● 기본 방어력: 20 ⇒ 24
● 기본 체력: 600 ⇒ 630
● 공격 속도 계수: 0.568 ⇒ 0.625
● 체력 증가량: 109 ⇒ 115
기본 지속 효과 - 살아있는 배터리
●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 피해량: 9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90%) (+대상 최대 체력의 1~15% (레벨에 따라)) ⇒ 9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10%) (+대상 최대 체력의 1~15%)
● 전광석화 추가 보호막: 곱연산 이동 속도 10% ⇒ 이동 속도 10% (참고: 이에 따라 보호막 중첩이 다른 이동 속도 제공 요소와 좋은 효과를 내기가 어려워집니다.)
●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 3초 ⇒ 2초
Q - 집중 사격
● 사거리: 825 ⇒ 750
● 공격력으로 전환되는 공격 속도 초과분: 60% ⇒ 70%
● 물리 피해량: 8/11/14/17/20 (+공격력의 100/105/110/115/120%) ⇒ 15/18/21/24/27 (+공격력의 104/108/112/116/120%)
W - 초강력 레이저
● 피해 유형: 마법 피해 ⇒ 물리 피해
● 물리 피해량: 20/55/90/125/160 (+공격력의 100%)(+주문력의 40%) ⇒ 20/60/100/140/180 (+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25%)
● 스킬 사용 시간: 공격 속도의 2.5배 ⇒ 0.55~0.3초 (공격 속도에 따라)
● 투사체 속도: 2,200 ⇒ 2,500
● 광선 사용 시간: 0.75초 ⇒ 0.85초
E - 스파크 돌진
● 마나 소모량: 80 ⇒ 90/85/80/75/70
●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 22/21/20/19/18초
● 신규 마법 같은 번개 탄환: 제리가 E - 스파크 돌진을 사용한 후 5초 동안 번개 탄환을 얻고 제리의 Q - 집중 사격이 처음 적중한 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처음 적중한 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번개 탄환: 20/22/24/26/28 (+주문력의 20%)(+추가 공격력의 12%). 이 피해량은 제리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65%까지 증가합니다.
● 번개 탄환이 처음 적중한 후 관통 피해량 감소: 60/70/80/90/100% ⇒ 80/85/90/95/100%
● 지형을 뛰어넘는 중 시야 범위: 850 단위 ⇒ 1,500 단위
R - 번개 방출
● 삭제 합선됨: 과충전된 동안 제리의 공격이 더 이상 적중 시 5/10/15(+주문력의 1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연쇄 번개 사거리: 450 ⇒ 650
● 적중 시 마법 피해량: 150/250/350 (+주문력의 80%)(+추가 공격력의 80%) ⇒ 175/275/375 (+주문력의 110%)(+추가 공격력의 100%)
● 폭주 기관차: 제리의 R - 번개 방출로 1명 이상의 챔피언을 맞추면 제리가 5초 동안 이동 속도 10%와 공격 속도 30%를 얻고 공격 시 연쇄 번개를 일으킵니다. 챔피언에 Q - 집중 사격이나 기본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효과의 지속시간을 1.5초만큼 초기화합니다. (참고: 이 효과는 기본 지속시간보다 더 길어질 수 없습니다.)
● 끝없는 활력: 적 챔피언을 맞히면 제리에게 1.5초 동안 과충전 중첩 1(치명타의 경우 3)이 부여됩니다. 과충전 중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중첩당 이동 속도를 0.5%만큼 얻습니다.
정글 변경사항
정글은 골드를 수급하는게 많다고 생각하여 너프합니다.
정글 동료
정글 동료가 탱커와 더 잘 어울리도록 몇 가지 조정을 적용했으며, 정글러가 공격로 챔피언보다 골드가 매우 앞서는 상황이 많으므로 정글 동료가 주인에게 제공하는 골드의 양을 줄였습니다.
● 정글 동료 공격력: 20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10%) (+추가 체력의 4%) ⇒ 16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10%) (+추가 체력의 3%) (+추가 방어력의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10%)
● 신규 큰 동료에겐 더 많은 간식을!: 첫 진화 후, 정글 동료는 대형 몬스터 처치 시 2개의 간식을 추가로 소모하고 연관 효과를 받습니다.
● 추가 간식 골드: 50골드 ⇒ 35골드
● 삭제 에픽 몬스터는 너무 무서워: 정글 동료가 제공하는 20% 추가 피해량은 더 이상 에픽 몬스터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글 캠프
지난 패치의 프리시즌 정글 변경사항에 몇 가지 후속 조치를 적용했습니다.
● 심술두꺼비 공격 사거리: 175 ⇒ 150
● 핏빛 칼날부리 공격 사거리: 300 ⇒ 200
● 몬스터 이동 범위: 이제 최대 이동 거리의 중앙 지점이 캠프 생성 위치와 상쇄되면서 챔피언이 이동하고 거리 조절을 하면서 공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 정글 캠프 경험치 획득 계수: 1/1/1.025/1.075/1.15/1.15/1.25/1.25/1.35 (1~9 레벨에서) ⇒ 1/1/1.025/1.075/1.2/1.2/1.3/1.3/1.45 (1~9 레벨에서)
목표물 준비
과거에 있던 대부분의 의사소통 기능은 무슨 일을 하려는지에 대한 개인 의도만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목표물 준비 기능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하나의 팀으로서 의견을 맞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목표물 준비 기능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목표물을 받을 것인지 받지 않을 것인지 팀의 의견을 정리하게 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가끔 투표가 너무 자주 있거나 적절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루어질 때가 있습니다. 목표물 준비 기능을 사용할 때 플레이어 여러분이 정확한 시간에 좋은 결정을 할 수 있게 도와드릴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정보를 표시하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목표물 준비 기능을 통해 준비를 마치고 목표물을 우선시하든 또는 기능을 사용해 의견을 정리하든 자신의 의도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하고자 했습니다.
투표 시스템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도와 더 잘 맞게 하기 위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며 이 시스템을 플레이어 여러분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지속해서 바꾸어 나갈 예정입니다.
● 점수판 투표 비활성화: 이제 목표물 타이머를 클릭하여도 목표물 투표가 활성화되지 않으며 대신 채팅창에 타이머 정보만 표시됩니다.
● 투표 타이밍: 목표물 투표를 할 수 있는 가장 이른 시간을 목표물이 생성되기 90초 전에서 75초 전으로 조정했습니다.
● 자동 투표 비활성화: 목표물 경쟁 투표는 더 이상 목표물이 생성되기 30초 전에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습니다.
신화급 콘텐츠
연말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
이번 신화급 상점 교체에서는 프레스티지 스킨 2종 및 신화 스킨 2종이 재등장하며 장식 콘텐츠가 있는 신규 시즌별 신화급 스킨이 추가됩니다. 연말 프레스티지 포인트 상점과 유사하게, 신화 정수 아이콘이 이전에 제공되었던 꾸러미와 함께 돌아옵니다.
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 프레스티지 아케이드 케이틀린
● 프레스티지 프로젝트: 사일러스
● 마법공학 람머스
● 마법공학 카사딘
● 재의 파멸기사 모데카이저
● 재의 파멸기사 모데카이저 신화급 크로마 및 아이콘 (깨어난 불꽃)
● 재의 파멸기사 모데카이저 감정표현
● 2022 동물특공대 꾸러미
● 2022 별 수호자 꾸러미
● 2022 동물특공대 신화 정수 아이콘
● 2022 별 수호자 신화 정수 아이콘
● 2022 MSI 하이 눈 신화 정수 아이콘
● 2022 강철 발키리 신화 정수 아이콘
● 2022 월드 챔피언십 신화 정수 아이콘
● 2022 빛을 삼킨 기사 신화 정수 아이콘
● 2022 바다의 노래 신화 정수 아이콘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 프레스티지 별 수호자 니코
● 프레스티지 정복자 잭스
경쟁 시스템
룬 추천 기능
사전에 많은 조사를 하지 않고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쉽게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래서 상점에 아이템 추천 기능을 추가한 것처럼 챔피언 선택 화면에 룬 추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룬 추천 기능은 챔피언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거나 챔피언을 선택하고 룬 페이지 수정 버튼 옆에 생긴 새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 몇 가지를 더 추가할 예정이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여 다음 몇 번의 패치에서 이 기능을 더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 모든 게임 모드의 챔피언 선택에서 룬 추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룬 추천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챔피언과 포지션에 맞게 맞춤 설정되며 소환사 주문 추천 기능도 추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내 아이템 추천과 유사하게, 이 기능은 패치마다 업데이트됩니다.
● 모든 플레이어는 일시적으로 무료 룬 페이지를 얻게 되며 각 챔피언 선택마다 룬 추천 기능이 페이지를 덮어쓰게 됩니다. 룬 추천은 경기 후 화면에서 컬렉션에 영구적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 설정된 룬 페이지 5개가 삭제되었습니다.
선택 순서 변경
교차 선택 전략은 교차 선택을 지원하는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팀의 성공을 위해 교차 선택을 쉽게 최적화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현재 선택 순서를 변경하려는 플레이어들은 잘못된 상황으로 빠지는 일이 매우 많습니다. 선택 순서를 바꾸고자 하는 사람과 채팅으로 소통해야 하고 다른 사람이 원하는 챔피언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 후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성공적으로 챔피언을 교환해야 합니다. 이 모든 과정과 더불어 룬과 소환사 관련 설정도 준비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선택 순서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 이제 교차 선택을 지원하는 빠른 대전 게임의 챔피언 선언과 금지 그리고 선택 과정에서 아군의 초상화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선택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에서 5초가 남았을 때 진행 중인 순서 변경 요청은 취소됩니다. 순서 변경 요청이 거절되면 해당 플레이어에게 추가로 변경 요청을 보낼 수 없습니다.
● 준비 단계에서의 챔피언 변경은 이제 초상화 옆의 버튼 클릭이 아닌 아군 챔피언의 초상화 클릭을 통해 시작됩니다.
● 기타 일관성을 위해 챔피언 선택 폰트와 글자를 변경했습니다.
챔피언 선택 익명성
챔피언 선택에서 아군의 이름 차이가 1에서 5의 숫자뿐이면 누가 말하고 있는지 알기 어렵고 특히 여러 명이 동시에 말할 때 특히 알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반영했습니다. 즉 이제 모두 암호명을 가집니다!
● 1번 아군부터 5번 아군까지 챔피언 선택 채팅에서 누가 말하고 있는지 더 명확하게 개선하기 위해 각각 심술두꺼비, 어스름늑대, 칼날부리, 돌거북, 바위 게로 개명했습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시즌 종료 시의 명예 레벨에 따라 새로운 명예 5레벨 말자하 스킨 보상과 같은 시즌 종료 명예 보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무작위 총력전 자리 비움 한계 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챔피언 선택 선호 기능 개선
챔피언 선택에서 선호하는 챔피언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챔피언 선호 기능의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챔피언 선택에서 챔피언을 우클릭해 챔피언을 특정 포지션에서 선호 챔피언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챔피언 선택에서 기본적으로 '선호 기준 정렬'로 설정됩니다. 참고: 플레이어가 어떤 선호 챔피언도 등록하지 않았을 때는 '이름순 정렬'이 기본 설정이 되며 아무 선호 챔피언도 없는 플레이어는 이전과 같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 플레이어가 선택한 '기준 정렬'이 챔피언 선택 중에 저장됩니다.
신호 변경사항
● 신호의 크기가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 '압박' 신호의 시각 효과 명확성을 개선했습니다.
● 신호의 물결 시각 효과와 아이콘의 시각 충실성을 다듬었습니다.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 죽음의 무도 출혈 효과가 더 이상 귀환을 방해하지 않게 업데이트됩니다.
● 게임 옵션에서 배경 생물 및 장식 요소를 숨겼을 경우 창공 파이크의 R - 깊은 바다의 처형 왜곡 시각 효과가 비활성화됩니다.
● 패치 기간 중 프리미엄 PC방 혜택 로고가 변경됩니다.(한국 한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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