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13.1B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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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롤

롤 13.1B 패치노트

by 토킹맨 2023.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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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어떤 패치가 적용된건지 간단하게 살펴보시겠습니다.

달빛 황제 쓰레쉬, 달빛 여왕 애쉬, 달빛 여왕 키아나, 달빛 수호자 카직스, 달빛 수호자 말파이트, 프레스티지 도자기 리산드라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신스킨)

빨간색 너프 파란색버프

챔피언

갱플랭크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E - 화약통의 치명타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의 원거리 딜러 변경사항은 갱플랭크에게도 좋게 작용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갱플랭크를 선제적으로 하향하여 패치 이후의 게임 후반 위력을 지금과 같은 수준으로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증가량: 4 ⇒ 3.7


E - 화약통
● 치명타 추가 피해량: 10% ⇒ 5%

하이머딩거
Q - H-28G 진화형 포탑의 체력이 감소합니다. W -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의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깡데미지 너프, 주문력계수 버프)

Q - H-28G 진화형 포탑
● 포탑 체력: 175~7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5%~40% (레벨에 따라)) ⇒ 130~6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5%~45% (레벨에 따라))

W -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 첫 번째 로켓의 마법 피해량: 50/75/100/125/150 (+주문력의 45%) ⇒ 40/65/90/115/140 (+주문력의 55%)

카사딘
E - 힘의 파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E - 힘의 파동
●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 21/20/19/18/17초

킨드레드
Q - 화살 세례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킨드레드에게 나쁜 소식이 될 전사 아이템 변경사항에 비해, 원거리 딜러 변경사항은 킨드레드의 능력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치 후에도 현재와 큰 위력 차이가 없도록 킨드레드를 선제적으로 하향했습니다.


Q - 화살 세례
● 물리 피해량: 60/85/110/135/160 (+추가 공격력의 75%) ⇒ 50/75/100/125/150 (+추가 공격력의 75%)

릴리아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와 Q - 뾰로롱 강타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데굴데굴 씨앗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
● 마법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5% (+주문력 100당 1.2%) ⇒ 대상 최대 체력의 5% (+주문력 100당 1.5%)


Q - 뾰로롱 강타
● 마법 피해량: 35/45/55/65/75 (+주문력의 40%) ⇒ 35/45/55/65/75 (+주문력의 45%)
● 가장자리 추가 고정 피해량: 35/45/55/65/75 (+주문력의 40%) ⇒ 35/45/55/65/75 (+주문력의 45%)


E - 데굴데굴 씨앗
● 마법 피해량: 70/95/120/145/170 (+주문력의 45%) ⇒ 70/95/120/145/170 (+주문력의 60%)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4초

루시안
기본 마나가 감소하고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이 수치는 9레벨 이후 패치 이전보다 높아집니다. 기본 마나 재생이 감소하고 마나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이 수치는 14레벨 이후 패치 이전보다 높아집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349 ⇒ 320
● 마나 증가량: 38 ⇒ 43
● 기본 마나 재생: 8.18 ⇒ 7
● 마나 재생 증가량: 0.7 ⇒ 0.8

마오카이
Q - 덤불 주먹의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묘목 던지기의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현재 정글에서 마오카이가 가지는 위력은 이번 악마의 포옹 하향으로 상쇄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므로 다른 정글러와 비슷한 수준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추가 하향을 통해 가지치기했습니다.


Q - 덤불 주먹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120/140/160/180/200 ⇒ 100/120/140/160/180


E - 묘목 던지기
● 마법 피해량: 55/80/105/130/155 (+추가 체력의 6%) (+주문력의 40%) ⇒ 55/80/105/130/155 (+추가 체력의 5%) (+주문력의 35%)
● 강화된 묘목 마법 피해량: 110/160/210/260/310 (+추가 체력의 12%) (+주문력의 80%) ⇒ 110/160/210/260/310 (+추가 체력의 10%) (+주문력의 70%)

나미
W - 밀물 썰물이 조정됩니다.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나미는 개인 랭크과 프로 경기 모두를 지배하고 있으므로 W - 밀물 썰물과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기본 피해량을 낮추는 한편 W - 밀물 썰물의 주문력 계수를 높여 공격로 단계에 치중되었던 나미의 위력을 다른 분야로 옮겼습니다.


W - 밀물 썰물
● 마법 피해량: 70/110/150/190/230 (+주문력 50%) ⇒ 60/100/140/180/220 (+주문력 55%)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 타격 당 추가 마법 피해량: 25/40/55/70/85 (+주문력의 20%) ⇒ 20/35/50/65/80 (+주문력의 20%)

오리아나
기본 지속 효과 - 시계태엽 감기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Q - 명령: 공격의 후속 타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명령: 불협화음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R - 명령: 충격파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시계태엽 감기
● 업데이트 째깍 째깍: 10~50 (1, 4, 7, 10, 13, 16레벨에서) ⇒ 10~50 (레벨에 따라)(참고: 피해량은 전과 동일합니다.)


Q - 명령: 공격
● 후속 대상 타격 시 피해량 감소: 구체는 처음 타격한 대상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이후 다른 대상을 타격할 때마다 10%씩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 구체는 처음 타격한 대상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이후 타격하는 모든 대상에게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W - 명령: 불협화음
●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70/75/80/85/90


R - 명령: 충격파
● 마법 피해량: 200/275/350 (+주문력의 80%) ⇒ 250/350/450 (+주문력의 90%)

라이즈
기본 마법 저항력과 기본 지속 효과 - 비전 연마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마법 저항력: 36 ⇒ 32
● 기본 지속 효과 - 비전 연마
● 최대 마나 증가량: 주문력 100당 10% ⇒ 주문력 100당 6%

우디르
Q - 야생 발톱의 공격력 계수가 감소하고,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R - 날개 돋친 폭풍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야생 발톱
● 추가 물리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3/4/5/6/7/8% (+추가 공격력 100당 5%) ⇒ 대상 최대 체력의 3/4/5/6/7/8% (+추가 공격력 100당 4%)
● 추가 공격 속도: 20/30/40/50/60/70% ⇒ 20/32/44/56/68/80%


R - 날개 돋친 폭풍
● 틱당 기본 피해량: 10/20/30/40/50/60 ⇒ 10/19/28/37/46/55

유미
공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이 이제 공격 사거리를 일시적으로 늘립니다.

지난 하향으로 개인 랭크에서 유미의 위력은 충분히 줄었지만 여전히 프로 경기에서는 과도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미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진행하면서 유미의 현재 선호도와 이번 원거리 딜러 변경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하향을 적용했으며, 프로 경기 지배력의 바탕이 되었던 기본 공격을 통한 견제와 체력량을 제한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 사거리: 500 ⇒ 425
● 기본 공격력: 55 ⇒ 49
● 기본 체력: 550 ⇒ 500
● 기본 체력 재생: 7 ⇒ 5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
● 신규 공격 사거리: 퐁퐁방울로 강화된 공격이 25의 추가 사거리를 얻습니다.
● 보호막 흡수량: 60~380 (레벨에 따라) ⇒ 45~300 (레벨에 따라)


W - 너랑 유미랑!
● 적응형 능력치: 12~20 (+추가 능력치의 12~20%) ⇒ 12~20 (+추가 능력치의 6~10%)


E - 슈우우웅
● 삭제 이동 속도: 20% (+주문력 100당 2%) ⇒ 20% (참고: 주문력 계수가 삭제되었습니다.)

조이
E - 헤롱헤롱쿨쿨방울이 이제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킵니다.


E - 헤롱헤롱쿨쿨방울
● 신규 골치 아픈 방울: 조이의 E - 헤롱헤롱쿨쿨방울에 맞아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참고: 대상이 잠에서 깨면 해당 효과는 사라집니다.)

 


전사 아이템 조정
이번 패치에서는 지나치게 높은 유지력이나 스킬 가속과 같이 전사 역할군이 지닌 문제 중 일부를 해소하기 위해 몇 가지 조정을 진행합니다. 스킬 가속을 대부분의 방어 아이템에서 분리하여 전사 챔피언이 두 번째 아이템을 구매할 때 스킬 가속과 내구력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도록 조정했으며, 이에 따라 이전과 같은 위력은 세 번째 아이템을 구매해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피해 흡혈에 대한 조정으로는 유지력 관련 능력치를 중복하여 사용하는 데 제한을 두어, 게임 초반 이점을 불려나가는 아이템 빌드를 하향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유지력이나 스킬 가속을 확보하기 힘들어진 일부 하위권 전사 챔피언이 더욱 고전하리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변경되는 핵심 아이템의 수가 많으므로 각 챔피언을 개별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필요 시 추후 조정할 예정입니다.

월식
● 삭제 모든 피해 흡혈: 7% ⇒ 0%
● 신규 스킬 가속: 0 ⇒ 15
● 신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근접 챔피언 8초/원거리 챔피언 16초 ⇒ 근접 챔피언 6초/원거리 챔피언 12초
● 신규 아이템 조합식 업데이트: 톱날 단검 + 롱소드 + 흡혈의 낫 ⇒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참고: 총 가격은 전과 동일합니다.)

천체 정렬
오른의 걸작 아이템입니다


● 삭제 모든 피해 흡혈: 8% ⇒ 0%
● 신규 스킬 가속: 0 ⇒ 20

선혈포식자
● 삭제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스킬 가속 7 ⇒ 체력 50 + 스킬 가속 3

굶주린 히드라
● 업데이트 편식하는 히드라: 모든 피해 흡혈 10% ⇒ 생명력 흡수 10%
● 스킬 가속: 20 ⇒ 25
● 신규 왕성한 식욕: 이제 쪼개기 피해가 생명력 흡수 효과를 받습니다.

맬모셔스의 아귀
● 업데이트 생명선 모든 피해 흡혈: 모든 피해 흡혈 10% ⇒ 생명력 흡수 12%
● 공격력: 55 ⇒ 65
● 스킬 가속: 20 ⇒ 0
● 신규 아이템 조합식 업데이트: 주문포식자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주문포식자 + 곡괭이 + 롱소드 (참고: 총 가격은 전과 동일합니다.)

죽음의 무도
● 공격력: 55 ⇒ 65
● 방어력: 45 ⇒ 50
● 삭제 스킬 가속: 15 ⇒ 0
● 반항 처치 시 체력 회복량: 추가 공격력의 120% ⇒ 추가 공격력의 50%
● 신규 아이템 조합식 업데이트: 쇠사슬 조끼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쇠사슬 조끼 + 곡괭이 + 곡괭이 (참고: 총 가격은 전과 동일합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
● 공격력: 45 ⇒ 50
● 체력: 350 ⇒ 400

 


고통스러운 상처 조정
고통스러운 상처는 필수적인 효과이지만 전반적으로 약한 아이템이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체력 회복에 대응하기 위해 위력이 부족하거나 불만족스러운 아이템을 구매하게 됩니다. 몇 가지 주요 목표를 염두에 두고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을 상향했습니다.

첫째로, 완전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필요한 경우 2,500골드 이상 소모할 때까지 기다리는 대신, 즉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완성 아이템 뿐 아니라 조합 아이템도 충분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둘째로,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이 납득할 만한 골드 효율을 가지며, 빌드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셋째로, 고통스러운 상처를 확보하기 위해 복잡한 전략을 세워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통스러운 상처가 필요한 즉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맞습니다. 이제 처형인의 대검이나 덤불 조끼를 구매한 뒤에 상황에 따라 그대로 둔 채로 다른 아이템을 구매해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수치에 민감한 분들을 위해 고통스러운 상처의 치유량 감소를 이전처럼 60%로 되돌리지 않은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체력 회복량은 반드시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맞춰 조정되어야 하며, 고통스러운 상처는 수치가 증가할 수록 그 영향이 대폭 변화합니다.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는 60%의 고통스러운 상처에 비해 체력 회복량이 1.5배 많습니다. 따라서 수치 상으로는 60%의 고통스러운 상처가 체력 회복을 상대하기에 좋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끝났을 때의 체력 회복량이 예측 불가능할 정도로 높아지게 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의 효과를 강화할 수록 게임 내에서 예측하지 못한 폭발적인 체력 회복을 마주하는 일이 잦아지는 것입니다.

망각의 구
● 주문력: 35 ⇒ 30
● 고통스러운 상처: 25% ⇒ 40%

화학공학 부패기
● 아이템 조합식: 망각의 구 + 밴들유리 거울 + 550골드 (총 가격 2,500골드) ⇒ 망각의 구 + 금지된 우상 + 700골드 (총 가격 2,300골드)
● 주문력: 60 ⇒ 40
● 스킬 가속: 20 ⇒ 15
●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증가: 0% ⇒ 8%
● 업데이트 고통스러운 상처 적용 방식: 적용 방식이 업데이트되어, 이제 어떤 방식으로든 피해를 입히면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부여합니다. (참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어 고통스러운 상처를 부여하던 방식은 삭제되었습니다.)

모렐로노미콘

● 아이템 조합식: 방출의 마법봉 + 망각의 구 + 루비 수정 + 450골드 ⇒ 망각의 구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증폭의 고서 + 715골드 (총 가격 3,000골드)
● 체력: 300 ⇒ 200
● 마법 관통력: 0 ⇒ 10
● 고통스러운 상처: 25% (대상의 체력이 50% 이하라면 고통스러운 상처의 효과가 40%로 증가) ⇒ 40% (참고: 이제 체력이 낮은 적을 공격해도 추가 효과를 얻지 않습니다.)

처형인의 대검
● 공격력: 20 ⇒ 15
● 고통스러운 상처: 25% ⇒ 40%

화공 펑크 사슬검
● 고통스러운 상처: 25% (대상의 체력이 50% 이하라면 고통스러운 상처의 효과가 40%로 증가) ⇒ 40% (참고: 이제 체력이 낮은 적을 공격해도 추가 효과를 얻지 않습니다.)

필멸자의 운명
● 아이템 조합식: 처형인의 대검 + 열정의 검 + 750골드 (총 가격 2,600골드) ⇒ 처형인의 대검 + 최후의 속삭임 + 민첩성의 망토 + 150골드 (총 가격 3,000골드)
● 공격 속도: 20% ⇒ 0%
● 방어구 관통력: 0% ⇒ 30%
● 이동 속도: 7% ⇒ 0%
● 고통스러운 상처: 25% (같은 대상을 3회 공격하면 40%로 증가) ⇒ 40% (참고: 이제 같은 대상을 3회 공격해도 추가 효과를 얻지 않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 공격력: 30 ⇒ 35

덤불 조끼
● 공격자에게 반사하는 마법 피해량: 4 ⇒ 6
● 고통스러운 상처: 25% ⇒ 40%

가시 갑옷
● 공격자에게 반사하는 마법 피해량: 10 (+추가 방어력의 20%) ⇒ 10 (+추가 방어력의 25%)
● 고통스러운 상처: 피해를 입으면 25%,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40% ⇒ 피해를 입으면 40% (참고: 이제 적에게 군중 제어기를 적중해도 고통스러운 상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원거리 딜러 역할군 조정
현재 원거리 딜러는 엄밀히 말해 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지난 몇 년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 속도가 빨라졌으며 원거리 딜러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의 구매 시기가 점차 게임 후반부로 밀려났습니다. 무한의 대검과 나보리 신속검을 두 번째 아이템으로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여 원거리 딜러의 위력이 폭증하는 시점을 보다 일찍 맞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거리 딜러를 보호하기 힘든 팀 조합을 돕기 위해 피바라기의 보호막 흡수량을 늘리고 가격을 낮춰 상황에 맞게 내구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나 부족 현상으로 인해 침착을 애용해야 했던 여러 원거리 딜러를 위해 게임 후반 마나 제약을 완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챔피언들은 승전보나 과다치유와 같은 내구력 관련 선택지를 확보하기 편해질 것입니다.

이번 변경으로 더욱 강력해질 원거리 딜러 역할군이 플레이어 여러분께 전보다 큰 재미를 선사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한의 대검
● 기본 지속 효과 - 완벽 치명타 확률 요구치: 60% ⇒ 40%

나보리 신속검
● 기본 지속 효과 - 깨달음 치명타 확률 요구치: 60% ⇒ 40%

피바라기
● 생명력 흡수: 18% ⇒ 15%
● 보호막 흡수량: 50~320 (레벨에 따라) ⇒ 180~450 (9~18레벨에서)
● 총 가격: 3,400 ⇒ 3,200

애쉬
● 마나 증가량: 32 ⇒ 35
● 마나 재생 증가량: 0.4 ⇒ 0.65

케이틀린
● 마나 증가량: 35 ⇒ 40
● 마나 재생 증가량: 0.55 ⇒ 0.7

이즈리얼
● 마나 재생 증가량: 0.65 ⇒ 1


● W - 살상연희 마나 소모량: 50/60/70/80/90 ⇒ 50/55/60/65/70
● E - 강제 관람 마나 소모량: 30/35/40/45/50 ⇒ 3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징크스
● 기본 마나: 245 ⇒ 260
● 마나 증가량: 45 ⇒ 50
● W - 빠직! 마나 소모량: 50/60/70/80/90 ⇒ 50/55/60/65/70

카이사
● 기본 마나: 344.88 ⇒ 345
● 마나 증가량: 38 ⇒ 40
● 마나 재생 증가량: 0.45 ⇒ 0.7

미스 포츈
● 마나 증가량: 35 ⇒ 40
● 마나 재생: 8.05 ⇒ 8
● 마나 재생 증가량: 0.65 ⇒ 0.8

세나
● 마나 재생 증가량: 0.4 ⇒ 0.7

시비르
● 마나 증가량: 40 ⇒ 45
● W - 튕기는 부메랑 마나 소모량: 60/65/70/75/80 ⇒ 60 (모든 스킬 레벨에서)

트위치
● 기본 마나: 287.2 ⇒ 300
● 마나 재생 증가량: 0.45 ⇒ 0.7

자야
● 마나 재생 증가량: 0.75 ⇒ 0.8

 


기타 아이템

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은 이번 패치의 전사 아이템 변경과 원거리 딜러 변경의 영향을 동시에 받으며, 이에 따라 양쪽의 조정 방향성을 모두 따릅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30초
● 원거리 적중 시 피해량: 8% ⇒ 9%
● 흡수 추가 마법 피해량: 40~150 (레벨에 따라) ⇒ 40~103 (9~18레벨에서)

악마의 포옹
현재 악마의 포옹은 근접 챔피언이 사용할 경우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이지만, 원거리 챔피언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악마의 포옹 자체의 위력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어야 하지만, 일부 챔피언에게는 필수적이면서 다른 챔피언에게는 쓸모없는 현재의 상태는 바뀌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 최대 체력 비례 불태우기: 근접 챔피언 1.8%/원거리 챔피언 0.8% ⇒ 근접 챔피언 1.6%/원거리 챔피언 1.0%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가 필요한 챔피언들조차 정수 약탈자의 현재 성능에 실망하기 일쑤입니다. 정수 약탈자의 위력을 다른 아이템 선택지와 비슷한 수준으로 상향했습니다.


● 공격력: 45 ⇒ 55
● 총 가격: 2,800 ⇒ 2,900


체계

화학공학 드래곤
소환사의 협곡으로 돌아온 화학공학 드래곤은 대체로 잘 적응하고 있지만 아직 다른 드래곤에 비해 다소 약합니다. 화학공학 드래곤이 보다 아늑하게 둥지를 틀 수 있도록 소폭 상향했습니다.


● 화학공학 드래곤 효과: 강인함 및 체력 회복/보호막 흡수량 5% ⇒ 강인함 및 체력 회복/보호막 흡수량 6%
●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 체력이 50% 미만일 때 10%의 피해 저항 및 추가 피해 ⇒ 체력이 50% 미만일 때 11%의 피해 저항 및 추가 피해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달빛 황제 쓰레쉬

 

달빛 여왕 애쉬


달빛 여왕 키아나

 


달빛 수호자 카직스

 

 

달빛 수호자 말파이트

 


프레스티지 도자기 리산드라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달빛 황제 쓰레쉬

 


달빛 여왕 애쉬

 

달빛 여왕 키아나

 


달빛 수호자 카직스

 


달빛 수호자 말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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