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13.6B 핫픽스 패치가 적용이 되면서 꽤나 많은 변경점이 있었는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해커가 너프되었습니다.
해커
시너지:2/3/4/5 변경 후 3/4/5/6
해커가 너프되었기 때문에 해커를 쓰는 모든 덱이 너프를 먹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해커 드레이븐은 해커 증강체가 하나 더 들어가게 되면 덱 밸런스 상 안좋습니다.
마스코트
응원하는 마스코트 하나당 아군 체력 회복량: 1.5% 에서 1%
6마스코트의 저격패치입니다. 마스코트 백스 리롤덱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균열방랑자
자크 스킬 체력 회복: 잃은 체력의 30% 변경 후 잃은 체력의 20%
자크 스킬 피해량 현재 체력의 25% 변경 후 현재 체력의 20%
마찬가지로 벡스덱에 거의 쓰였기 때문에 벡스덱은 이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레이저단
레이저단 심장&영혼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고서에서 나온 상징은 여전히 획득할 수 있습니다.)
6레이저단 및 5레이저단이 강력하기 때문에 레이저단 너프입니다. 하지만 지금도 1코 증강 (애쉬,블츠,레넥) 정도를 뽑고 리롤식으로 운영한다면 덱파워는 아직도 강력합니다.
자동방어체계
[스킬 사용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25(%) → 18(%)
영구 체력 획득: 18 → 15
[처치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25(%) → 20(%)
영구 체력 획득: 18 → 15
[자동방어체계 챔피언의 체력이 66% 미만일 때]
영구 체력 획득: 50 → 45
[아군 사망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18(%) → 15(%)
영구 체력 획득: 12 →10
[전투 시작 시 자동방어체계 챔피언]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45(%) → 40(%)
영구 체력 획득: 40 → 30
[5초마다 자동방어체계 챔피언]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20(%) → 18(%)
영구 체력 획득: 12 → 10
[5초마다 아군]
영구 체력 획득: 7 → 6
체력 회복: 200 → 150
자동방어체계는 전체적으로 너프입니다. 하지만 기본성능이 좋기 때문에 초반 빌드업 및 중후반에도 아직도 좋다고 봅니다.
챔피언
벡스
스킬 피해량: 240/360/600 → 210/315/510
진
공격력: 70 → 65
드레이븐
공격력: 70 → 65
사미라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5 → 0/65
공격 속도: 0.75 → 0.8
증강
진보의 행진 (프리즘, 즉시 X의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 전투 라운드를 시작할 때마다 X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더는 골드를 사용해 레벨 업할 수 없습니다.)시작 시 경험치 제공: 4 → 2
벡스 기쁨 흡수 (벡스를 획득합니다. 벡스가 입힌 피해량의 X%만큼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아군 회복: 입힌 피해량의 22% → 입힌 피해량의 11%
진 4의 법칙 (진을 획득합니다. 각 전투에서 가장 강한 아군 진이 4명의 적 처치에 관여할 때마다 X골드를 떨어뜨립니다.)
발동 시 골드: 6골드 → 4골드
전체적으로 정리하자면 벡스덱과 자방체의 너프가 들어갔습니다. 벡스의 너프는 심하기 때문에 예전의 덱파워를 생각하고 벡스를 집는다면 생각보다 약한 모습을 보여줄겁니다. 벡스는 이제 캐리증강체가 아닌 서브정도로 생각하시고 마스코드 문장이 떴을때만 빌드업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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