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13.6패치내용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쉬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이 서리 효과가 부여된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서포터 애쉬를 하향하면서 원거리 딜러 애쉬의 위력은 그대로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대부분 성공적으로 달성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어, 원거리 애쉬를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
● 서리 효과가 부여된 적 대상 피해량: 110% (+치명타 확률의 75%) ⇒ 115% (+치명타 확률의 75%)
아우렐리온 솔
E - 특이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유성/천상 강림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별가루의 양이 증가하고, 군중 제어 지속시간과 스킬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E - 특이점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2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R - 유성/천상 강림
● 천상 강림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별가루: 75개 ⇒ 100개
● 유성 기절 지속시간: 1.25초 ⇒ 1초
● 유성 스킬 사거리: 1,250 ⇒ 1,100
● 천상 강림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1.25초 ⇒ 1초
● 천상 강림 스킬 사거리: 1,250 ⇒ 1,100
문도 박사
기본 체력 재생이 증가하고 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심장 전기 충격의 다시 사용 타이머가 감소합니다. E - 둔기에 의한 외상의 정글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재생: 6.5 ⇒ 7
● 체력 재생 증가량: 0.55 ⇒ 0.5
W - 심장 전기 충격
● 다시 사용 타이머: 1초 ⇒ 0.5초
E - 둔기에 의한 외상
● 정글 몬스터 대상 피해량: 150% ⇒ 200%
갈리오
W - 듀란드의 방패 받는 마법 및 물리 피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E - 정의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W - 듀란드의 방패
● 받는 마법 피해 감소량: 20/25/30/35/40%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8%)(+주문력의 5%) ⇒ 25/30/35/40/45%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12%)(+주문력의 5%)
● 받는 물리 피해 감소량: 10/12.5/15/17.5/20%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4%)(+주문력의 2.5%) ⇒ 12.5/15/17.5/20/22.5%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6%)(+주문력의 2.5%)
E - 정의의 주먹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1/10/9/8/7초
탈론
기본 마나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기본 피해량과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갈퀴손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마나: 377 ⇒ 400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 피해량: 75~25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200%) ⇒ 80~28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210%)
W - 갈퀴손
● 마나 소모량: 55/60/65/70/75 ⇒ 50/55/60/65/70
베인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구르기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고 강화된 기본 공격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은화살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
● 추가 이동 속도: 30 ⇒ 45
Q - 구르기
● 추가 물리 피해량: 공격력의 60/65/70/75/80% ⇒ 공격력의 75/85/95/105/115%
● 강화된 기본 공격 지속시간: 7초 ⇒ 3초
W - 은화살
●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4/6/8/10/12%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베이가
기본 체력과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W - 암흑 물질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575 ⇒ 550
● 기본 방어력: 21 ⇒ 18
W - 암흑 물질
● 마법 피해량: 100/150/200/250/300 (+주문력의 100%) ⇒ 85/140/195/250/305 (+주문력의 100%)
유미
Q - 사르르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탄도체 속도와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R - 대단원의 보호막에 지속시간이 추가되며 추가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Q - 사르르탄
● 재사용 대기시간: 7.5/7.25/7/6.75/6.5/6.25초 ⇒ 6.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마나 소모량: 50/55/60/65/70/75 ⇒ 50/60/70/80/90/100
● 밀착 해제 시 탄도체 속도: 1,000 ⇒ 850
● 강화된 탄도체 속도: 1,900 ⇒ 1,650
● 최대 사거리 (직선 궤적): 2,000 ⇒ 1,725
R - 대단원
● 신규 체력 회복 초과분 보호막 지속시간: 3초 ⇒ 1.5초 (참고: 보호막은 스킬 지속시간 (3.5초) 종료 후 명시된 시간만큼 추가로 지속됩니다.)
● 삭제 단짝 추가 저항력: 20/40/60 (+주문력의 10%)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 삭제
아이템
피바라기
● 보호막: 180~450 (9레벨까지 180, 이후 레벨당 +30) ⇒ 100~400 (8레벨까지 100, 이후 레벨당 +30)
내셔의 이빨
● 총 가격: 3,000 ⇒ 3,200
● 아이템 조합식: 방출의 마법봉 + 곡궁 + 증폭의 고서 ⇒ 방출의 마법봉 + 곡궁 + 악마의 마법서
● 스킬 가속: 0 ⇒ 15
나보리 신속검
나보리 신속검은 근소한 차이로 원거리 딜러에게 가장 좋은 최종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강화 효과 초기화를 등에 업고 무한의 대검보다 높은 초당 피해량을 자랑하며, 다른 아이템을 고려할 여지를 없애고 있죠. 이에 따라 초기화 속도를 늦춰 아이템 간 밸런스를 되찾아주었습니다.
● 기본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15% ⇒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
룬
전설: 핏빛 길
● 중첩당 생명력 흡수: 0.4% ⇒ 0.35%
● 15중첩 시 최대 체력: 100 ⇒ 85
치명적 속도
● 원거리 챔피언 공격 속도: 30~54% (12레벨에 최대치 도달) ⇒ 24~54% (18레벨에 최대치 도달)
드래곤 변경사항
내구력 업데이트 이후 12.14 패치에서는 게임 초반 교전을 활성화하기 위해 드래곤 보상을 상향했습니다. 그 결과로 애초에 달성하려던 목적은 이뤘지만, 공격로 단계를 중심으로 맵 하단부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최근 하단 공격로를 조정했으므로 이에 대한 해결책 역시 드래곤 및 하단 공격로에 집중하는 것이 옳습니다.
비교적 강력한 드래곤 보상 (즉, 마법공학) 수치를 12.13 패치 이전으로 되돌렸습니다. 목표물의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원거리 딜러 하향과 더불어 맵 하단부의 성패가 게임의 결과를 좌우하는 경향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마법공학 드래곤
● 추가 스킬 가속 및 공격 속도: 9/18/27/36% ⇒ 7.5/15/22.5/30%
● 마법공학 영혼 기본 둔화율: 45% (원거리의 경우 35%) (2초에 걸쳐 감소) ⇒ 40% (원거리의 경우 30%) (2초에 걸쳐 감소)
화염의 드래곤
●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6/12/18/24% ⇒ 5/10/15/20%
대지의 드래곤
●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9/18/27/36% ⇒ 8/16/24/32%
바다의 드래곤
● 잃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3/6/9/12% ⇒ 2.5/5/7.5/9%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목격자 피드백 알림: 게임 내에서 부적절한 행동에 노출되었으나 직접 신고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이제 부적절한 행동을 취한 플레이어가 제재되었다는 알림을 받습니다. 직접 신고하지는 않았더라도 부적절한 행동이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 경험을 해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행동을 목격했을 때 해당 플레이어 신고를 장려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간주되는 행동은 무엇인지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경쟁 시스템
LP 획득량을 변경한 결과에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지만, 플레이 경험을 더욱 매끄럽게 하기 위한 몇 가지 후속 조치를 진행합니다.
● 현재 랭크가 MMR과 비슷한 수준일 경우 LP 변동량이 22 ⇒ 25로 변경됩니다.
● MMR과 현재 랭크가 심각하게 차이나는 경우의 LP 변동량을 약간 다듬었습니다.
○ MMR이 마스터 티어 이상인 플레이어가 있을 때 2인 랭크 게임의 제한 사항을 나타내는 로비 툴팁을 보다 명확하게 바꿨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요정 여왕 카르마
요정 왕국 카타리나
요정 왕국 세라핀
요정 왕국 피오라
요정 왕국 칼리스타
요정 왕국 이즈리얼
요정 왕국 밀리오
프레스티지 요정 왕국 카타리나
재의 수호자 쉔
'게임 > 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토체스 13.6B 핫픽스 패치노트 (0) | 2023.03.31 |
---|---|
롤토체스 13.6 패치노트 (0) | 2023.03.24 |
롤 13.5 패치노트 (0) | 2023.03.08 |
롤 13.4 패치노트 (0) | 2023.02.28 |
롤 13.3 패치노트 취소 (0) | 2023.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