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13.5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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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롤

롤 13.5 패치노트

by 토킹맨 2023.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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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서 어떤 패치가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유미
유미 업데이트로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리워크)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84 ⇒ 69
● 기본 마나: 400 ⇒ 440


기본 지속 효과 - 야옹이 친구
● 신규 기초적인 보호: 유미가 스킬 또는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회복하고 아군을 위해 체력 회복을 충전합니다.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 아군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밀착한 동안에는 자동으로 일어납니다.
● 신규 친구 만들기: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적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각 아군은 고유한 우정 점수를 가지며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1~11레벨에서)
● 체력 회복량: 25~110 (+주문력의 15%) (레벨에 따라)
● 길어지는 냥냥펀치: 유미의 기본 지속 효과 - 야옹이 친구가 준비되면 유미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50만큼 늘어납니다.


Q - 사르르탄
● 스킬 설명: 유미가 미사일을 발사해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유미가 밀착한 동안 사용했다면 짧은 시간 동안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후 미사일이 강화되며 강화된 미사일은 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둔화 효과가 증가합니다.
● 단짝 추가 효과: Q -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을 맞출 시 5초 동안 단짝에게 10/12/14/16/18/20 (+주문력의 10%)의 적중 시 피해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적중 시 피해는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7.5/7.25/7.0/6.75/6.5/6.25초
● 마나 소모량: 50/55/60/65/70/75
● 피해량: 60/90/120/150/180/210 (+주문력의 20%)
● 둔화율: 1초 동안 20%
● 단짝 강화된 피해량: 80/140/200/260/320/380 (+주문력의 35%)
● 단짝 강화된 둔화율: 55/60/65/70/75/80%, 2초에 걸쳐 20%로 감소
● 미사일 투사체 너비: 65 ⇒ 60
● 신규 고양이의 눈: 이제 유미의 Q - 사르르탄에 적중된 적은 위치가 드러납니다. (참고: 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W - 너랑 유미랑!
● 삭제 추가 적응형 능력치: 유미 및 유미와 밀착한 아군이 더 이상 추가 적응형 능력치를 받지 않습니다.
● 삭제 콩콩스럽지 않다냥: 유미의 W - 너랑 유미랑이 더 이상 콩콩이 소환의 이로운 효과로 판정되지 않습니다.
● 단짝 추가 효과: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추가로 10~20% (밀착한 단짝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주문력의 4%)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E - 슈우우웅
● 신규 체력 회복 대신 보호막: 이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대신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 보호막 흡수량: 90/120/150/180/210 (+주문력의 30%)
● 추가 이동 속도: 유미의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보호막이 파괴되거나 3초에 걸쳐 사라지기 전까지) 대상 아군이 20%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 추가 공격 속도: 35% (+주문력 100당 8%)
● 밀착한 대상 마나 회복량: 유미가 밀착한 대상의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잃은 마나의 30%~80%) 100%까지 증가합니다.
● 도움의 발길: 유미는 아군을 가리지 않고 모두 보호할 수 있어야 하므로 E - 슈우우웅에는 단짝 추가 효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R - 대단원
● 스킬 설명: 유미가 3.5초 동안 아군과 적에게 영향을 미치는 마법의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은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단짝은 체력 회복량이 130% 증가합니다. 모든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되며 스킬이 종료된 후 3초 동안 유지됩니다. 적 챔피언에게는 파동이 피해를 입히고 중첩되는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120/110/100초
● 파동당 마법 피해량: 60/80/100 (+주문력의 20%) ⇒ 75/100/125 (+주문력의 20%)
● 파동당 체력 회복: 35/50/65 (+주문력의 15%)
● 둔화 지속시간: 1.25초
● 둔화율: 10% + 맞은 파동 하나당 추가로 10% (최대 둔화율 50%)
● 단짝 추가 효과: 파동이 스킬 지속시간 동안 단짝에게 20/40/60(+주문력의 1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제공합니다.

아트록스
W - 지옥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며 이제 둔화율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추가 공격력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W - 지옥사슬
● 재사용 대기시간: 20/18.5/17/15.5/14초 ⇒ 20/18/16/14/12초
● 둔화율: 25% (모든 스킬 레벨에서) ⇒ 25/27.5/30/32.5/35%


R - 세계의 종결자
● 추가 공격력: 공격력의 20/30/40% ⇒ 공격력의 20/32.5/45%

애쉬
Q - 궁사의 집중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며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W - 일제 사격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마법의 수정화살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Q - 궁사의 집중
● 마나 소모량: 50 ⇒ 30
● 강화 효과 지속시간: 4초 ⇒ 6초


W - 일제 사격
● 물리 피해량: 20/35/50/65/80 (+공격력의 100%) ⇒ 10/25/40/55/70 (+공격력의 100%)


R - 마법의 수정화살
●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 100/80/60

아우렐리온 솔
체력 증가량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빛의 숨결 폭발 피해 발동 시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100 ⇒ 95
● 방어력 증가량: 4.6 ⇒ 4.3


Q - 빛의 숨결
● 폭발 피해 발동 시 피해량: 20~40 (레벨에 따라) (+40/50/60/70/80) (+주문력의 40%) (+대상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 ⇒ 20~40 (레벨에 따라) (+40/50/60/70/80) (+주문력의 35%) (+대상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

아지르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슈리마의 유산, Q - 사막의 맹습, W - 일어나라!, E - 신기루가 모두 조정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22 ⇒ 550
● 방어력 증가량: 4.2 ⇒ 5
● 기본 마나: 380 ⇒ 320
● 마나 증가량: 36 ⇒ 40
● 공격력 증가량: 2.8 ⇒ 3.5
● 기본 공격 속도: 0.625 (참고: 전과 동일)
● 공격 속도 계수: 0.625 ⇒ 0.694
● 공격 속도 증가량: 3% ⇒ 5%


기본 지속 효과 - 슈리마의 유산
● 지속시간: 60초 ⇒ 30초
● 피해량: 150 (+분당 4) (+주문력의 15%) 물리 피해 ⇒ 230~41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40%) 마법 피해
● 삭제챔피언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 37.5%의 추가 피해 ⇒ 0%의 추가 피해
● 신규 마법 같은 효과: 이제 태양 원판이 공격할 때 아지르가 보유한 스킬 효과가 단일 대상 스킬로 적용됩니다.
● 태양 원판 체력: 2,550 ⇒ 3,000
● 태양 원판 방어력: 60 (분당 +1) ⇒ 30~90 (레벨에 따라)
● 태양 원판 마법 저항력: 100 (+분당 1) ⇒ 30~90 (레벨에 따라)
● 태양 원판 페널티: 아지르가 죽거나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방어력 100 감소 ⇒ 아지르가 죽거나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00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90초 (참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태양 원판이 붕괴된 후 시작됩니다.)
● 버그 수정: 이제 아지르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을 때 아지르의 태양 원판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잃지 않습니다.

 

Q - 사막의 맹습
● 마법 피해량: 70/90/110/130/150 (+주문력의 30%) ⇒ 60/80/100/120/140 (+주문력의 35%) (참고: 이는 주문력 200 이상에서 상향입니다.)
● 마나 소모량: 55 ⇒ 65/70/75/80/85


W - 일어나라!
● 병사들이여, 천천히 진격하라!: 15/25/35/45/55%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 ⇒ 50/60/70/80/90 추가 마법 피해
● 총 마법 피해량: 50~15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55%) ⇒ 50~200 (W - 일어나라! 스킬 레벨 및 챔피언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55%)

● 삭제 세 명이 오지 않으리라: 아지르가 모래 병사를 3명 소환했을 때 제공되는 추가 공격 속도가 삭제되었습니다.


E - 신기루
● 마법 피해량: 60/100/140/180/220 (+주문력의 55%) ⇒ 60/100/140/180/220 (+주문력의 40%)

케이틀린
기본 방어력과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28 ⇒ 27
● 기본 공격력: 62 ⇒ 60

피즈
W - 심해석 삼지창의 마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E - 장난치기의 피해량이 조정되고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W - 심해석 삼지창
● 마나 회복: 20/28/36/44/52 ⇒ 30/40/50/60/70 (참고: 마나 소모량의 100%를 되돌려 받게 됩니다.)


E - 장난치기/재간둥이
● 마법 피해량: 70/120/170/220/270 (+주문력의 90%) ⇒ 80/130/180/230/280 (+주문력의 90%)
● 마나 소모량: 90/95/100/105/110 ⇒ 75/80/85/90/95

갱플랭크
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갱플랭크에게 E - 화약통이 몇 개 있는지 모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으며 화약통의 충전 주기가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
● 추가 고정 피해량: 55~310 (+추가 공격력의 100%) (+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 ⇒ 50~250 (+추가 공격력의 100%) (+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


E - 화약통

● 신규 보이는 화약통: 이제 모든 플레이어가 갱플랭크의 마나 바 아래에서 E - 화약통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약통 충전 주기: 18/17/16/15/14초 ⇒ 18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징크스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빠직!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의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 속도 증가량: 1% ⇒ 1.36%


W - 빠직!
●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40/45/50/55/60
● 둔화율: 30/40/50/60/70% ⇒ 40/50/60/70/80%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800 ⇒ 1,200

케넨
Q - 천둥의 표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전류 방출에 표식이 남은 대상에 대한 사거리 표시 기능이 추가됩니다. E - 번개 질주가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천둥의 표창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 7/6.25/5.5/4.75/4초
● 마법 피해량: 75/120/165/210/255 (+주문력의 75%) ⇒ 75/125/175/225/275 (+주문력의 85%)


W - 전류 방출

● 신규 자기장: 적 챔피언에게 표식이 남으면 케넨에게 사거리가 표시됩니다.


E - 번개 질주
●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 계수: 50% ⇒ 65%

르블랑
이제 Q -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100%, 재사용 대기시간을 30% 돌려받으며 스킬이 미니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 - 악의의 인장 미니언 추가 피해량이 R - 모방: 악의의 인장에도 적용됩니다.


Q - 악의의 인장

● 신규 마나를 돌려받는 묘기: Q - 악의의 인장이나 R -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신규 미니언이 사라지는 마술: 이제 Q - 악의의 인장이 미니언에게 10~146(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라인클리어 상향)


R - 모방

● 신규 모방 - 악의의 인장: 이제 R - 모방: 악의의 인장이 Q - 악의의 인장 미니언 추가 피해를 모방합니다.

판테온
기본 체력 재생이 감소하고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며 Q - 혜성의 창을 짧게 누를 때의 준비 시간이 감소합니다. E - 방패 돌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5초당 기본 체력 재생: 7.5 ⇒ 6
● 공격 속도: 0.644 ⇒ 0.658


Q - 혜성의 창
● 재사용 대기시간: 13/11.75/10.5/9.25/8초 ⇒ 11/10.25/9.5/8.75/8초
● 마나 소모량: 30 ⇒ 25
● Q - 혜성의 창 짧게 누를 시 준비 시간: 0.25초 ⇒ 0.2초


E - 방패 돌격
●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 22/21/20/19/18초

키아나
Q - 원소의 분노/이쉬탈의 칼날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대담무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Q - 원소의 분노/이쉬탈의 칼날
● 물리 피해량: 50/80/110/140/170 (+추가 공격력의 75%)⇒ 50/85/120/155/190 (+추가 공격력의 75%)


E - 대담무쌍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1/10/9/8/7초

람머스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대회전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증가량: 3.5 ⇒ 2.75


Q - 대회전
● 마법 피해량: 100/130/160/190/220 (+주문력의 100%) ⇒ 100/125/150/175/200 (+주문력의 100%)

럼블
E - 전기 작살의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증가하고 두 번 맞출 시 총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E - 전기 작살
● 작살 1회 명중 시 적 마법 저항력 감소: 10% ⇒ 12/14/16/18/20%
● 작살 2회 명중 시 적 마법 저항력 감소: 20% ⇒ 24/28/32/36/40%

사미라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의 중첩당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 중첩당 이동 속도: 중첩당 1/2/3/4% (6~24%일 때 최대) ⇒ 중첩당 2/2.5/3/3.5% (12~21%일 때 최대)

트린다미어
체력과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112 ⇒ 115
● 공격력 증가량: 3.7 ⇒ 4

트위치
E - 오염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E - 오염
● 중첩당 마법 피해량: 주문력의 35% ⇒ 주문력의 30%

자야
E - 깃부르미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13.1 패치의 자야 상향은 너무 강력히 적용되어 자아갸 원거리 딜러들의 꼭대기에 자리 잡도록 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자야의 날아오르는 위력을 알아차리고 있으므로 조정이 필요합니다. 자야의 높은 공격 속도는 만족스럽지만 자야는 현재 너무 높은 피해를 입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 - 깃부르미
● 물리 피해량: 55/65/75/85/95 (+추가 공격력의 60%) ⇒ 50/60/70/80/90 (+추가 공격력의 60%)
●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1/10.5/10/9.5/9초

요릭
안개 망령이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애도의 안개
● 안개 망령 추가 피해량: 40% ⇒ 30% (참고: 추가 피해량은 안개 망령마다 최대 8회까지 적용됩니다.)

제드
기본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E - 그림자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마법 저항력: 32 ⇒ 29


E - 그림자 베기
● 재사용 대기시간: 5/4.75/4.5/4.25/4초 ⇒ 5/4.5/4/3.5/3초

 


정글 조정사항
정글 침범

정글러는 아군 진영의 정글 캠프와 협곡 바위 게에게 2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 모든 캠프(카정상향)

 


정글 캠프 골드:

 푸른 파수꾼: 80골드 ⇒ 90골드
● 심술두꺼비: 70골드 ⇒ 80골드
● 돌거북 (중형): 5골드 ⇒ 10골드
● 돌거북 (소형): 13골드 ⇒ 14골드
 큰 어스름늑대: 50골드 ⇒ 55골드
● 핏빛 칼날부리 (대형): 30골드 ⇒ 35골드
● 칼날부리 (소형): 7골드 ⇒ 8골드
● 붉은 덩굴정령: 80골드 ⇒ 90골드

 


정글러 공격로 경험치

정글러들은 공격로에 개입하거나 처치당한 아군 대신 미니언 무리를 처치함으로써 초반 공격로 경험치를 획득하여 적보다 한참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초반에 공격로에 개입하는 데 치중한 정글러들은 계속 정글 캠프를 처치하는 적 챔피언보다 경험치가 낮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번 변경은 이 점을 부각할 것입니다.


● 정글러 공격로 경험치: 총 경험치의 75% ⇒ 40~75% (0~14분에 걸쳐 증가)

 


예언자의 렌즈
예언자의 렌즈는 시야를 제거하고 적이 안전한 플레이만 하도록 하거나 상대 정글러에게 처치당하는 위험을 무릅쓰도록 강요하는 강력한 장신구입니다. 게임 초반에 이 하향이 적용된 것을 더 느낄 수 있겠지만 게임 전반에 걸쳐 시야가 덜 차단되게 하는 것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90~60초 ⇒ 120~60초 (평균 챔피언 레벨에 따라)

 


아이템

우주의 추진력

● 아이템 조합식: 악마의 마법서 + 에테르 환영 + 루비 수정 + 850골드 ⇒ 악마의 마법서 + 에테르 환영 + 증폭의 고서 + 815골드

● 삭제 추가 체력: 체력 200 ⇒ 체력 0
● 주문력: 주문력 65 ⇒ 주문력 90

판금 장화
이제 판금 장화가 판정하는 기본 공격의 범위가 넓어집니다. 이제 무기로 내리칠 때 판금이 막을 수 있겠네요.

 

● 신규 기본 공격은 모두 기본 공격: 이제 판금 장화가 오로지 기본 공격으로 분류된 것만이 아닌 모든 기본 공격을 대상으로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대천사의 포옹

● 주문력: 주문력 80 ⇒ 주문력 70
● 체력: 250 ⇒ 200

대천사의 지팡이

● 주문력: 주문력 80 ⇒ 주문력 70

 




착취의 손아귀

● 삭제 최대 체력 비례 체력 회복: 1.7% (근접 챔피언)/1.02% (원거리 챔피언) ⇒ 1.2% + 3 (근접 챔피언)/0.72% + 1.8 (원거리 챔피언)
● 최대 체력 획득량: 5 (근접 챔피언)/3 (원거리 챔피언) ⇒ 7 (근접 챔피언)/4 (원거리 챔피언)

승전보
이번 승전보 관련 변경은 전반적인 하향으로, 최대 체력이 높아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약간 더 많은 체력을 회복시키고 최대 체력이 낮아 더 중요한 상황에서 약간 더 적은 체력을 회복시키는 룬의 극단적인 부분을 다듬어 체력이 35%일 때 체력 회복량이 비슷해지게 했습니다.


● 처치 관여 시 체력 회복: 잃은 체력의 10% ⇒ 최대 체력의 2.5% (+잃은 체력의 5%)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자리 비움은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이지만 데이터에 의하면 게임을 이탈하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페널티를 받지 않을 정도의 빈도로 이탈하고 있습니다. 연결이 끊기는 일이 가끔 일어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게임을 이탈하는 행위는 언제나 팀원에게 고통을 준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탈주자 단속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서는 이 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저희는 지속해서 체계를 업데이트하고 수정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 내 경험을 개선하고 있기 때문에 이 변경사항이 출시된 후에도 주의 깊게 지켜보겠습니다.


● 자리 비움 제한 시간: 자리를 비우거나 게임을 이탈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1분의 대기열 입장 제한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공정한 페널티: 자주 게임을 이탈하는 플레이어가 가끔 페널티를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2비트 클라이언트 지원 종료
32비트 Windows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이 2023년 4월 5일부로 종료되며 이후에 리그 오브 레전드나 전략적 팀 전투를 플레이하시려면 64비트 버전의 Windows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최소 시스템 사양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이게 어떤 의미인가요? 뭔가 해야 하는 게 있나요?
64비트 운영 체제 및 하드웨어를 보유한 99.9%의 플레이어 여러분은 32비트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어도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이며 특별히 하셔야 할 일도 없습니다. 하지만 32비트 운영 체제에서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플레이어 여러분은 13.7 패치부터 클라이언트 내에서 클라이언트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패치 노트와 클라이언트를 통해 32비트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을 완전히 종료한다는 사실을 미리 알려 드리고 있지만 앞으로는 64비트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및 운영 체제에서 플레이하셔야만 리그 오브 레전드를 계속해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왜 이런 일을 하나요?
이전에 XP 및 Vista의 지원을 종료한 결정과 비슷한 이유입니다. 이전 하드웨어를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 콘텐츠를 계속 출시하는 것은 개발 및 실험 측면에서 막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 장벽을 일부 내림으로써 새로운 기능이 들어갈 영역을 확장하는 한편,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매력적인 경험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아직 이 이전과 관련해 알려드릴 직접적인 개선사항은 따로 없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이끌어주는 식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경쟁 시스템
게임 사전 이탈 페널티가 13.4 패치의 LP 획득량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첫 사전 이탈: -3 LP ⇒ -5 LP
● 다음 사전 이탈: -10LP ⇒ -15 LP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깨진 언약 초가스

 


깨진 언약 미스 포츈

 


깨진 언약 녹턴

 


깨진 언약 라칸 / 깨진 언약 자야

 


깨진 언약 리븐

 


깨진 언약 블라디미르

 


프레스티지 깨진 언약 미스 포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깨진 언약 초가스

 


깨진 언약 미스 포츈

 


깨진 언약 녹턴

 


깨진 언약 라칸

 


깨진 언약 리븐

 


깨진 언약 블라디미르

 


깨진 언약 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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