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이제 곧 협곡은 프리시즌을 맞게 되며 롤토체스는 시즌2를 맞아 아예 새로운 게임으로 변경됩니다.
아예 새로운 게임이라고 생각하시고 전에 있던 사항들은 다 잊어버리는 게 좋을 정도로 다 바뀌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체계
전투칸 시스템의 속성은 게임이 시작할 때 결정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일정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늘어납니다.(무작위 지역에 생성되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위치는 고정입니다. 나와 적 진영 생성되는 위치는 동일합니다.)

전투 칸 유형은 게임 시작 시 정중앙에 있는 환경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옥불 전투칸
지옥불 전투 칸에 있는 챔피언은 추가로 30%의 공격 속도를 가지고 전투를 시작합니다.
바람 전투칸
바람 전투칸에 있는 챔피언은 추가로 적의 공격을 30% 확률로 회피합니다.
바다 전투칸
바다 전투칸에 있는 챔피언은 30의 추가 마나를 가지고 전투를 시작합니다.
대지 전투칸
대지 전투칸에 있는 챔피언은 대기 시간이 끝날 때마다 영구적으로 30의 최대 체력을 획득합니다.

세트 2 뒤집개 아이템
[신규] 뒤집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지옥의 불씨(지옥불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음전자 망토 = 빛의 부적(빛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연습용 장갑 = 광전사의 도끼(광전사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여신의 눈물 = 요술사의 모자(요술사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쇠사슬 조끼 = 파수꾼의 갑옷(파수꾼 속성 부여)
뒤집개 + B.F. 대검 = 요우무의 유령 검(암살자 속성 부여)
뒤집개 + 곡궁 = 몰락한 왕의 검(검사 속성 부여)
뒤집개 + 거인의 허리띠 = 얼어붙은 망치(빙하 속성 부여)
계열
수정
수정 챔피언은 단일 공격으로부터 최대 피해량의 100(2), 60(4)의 만큼만 피해를 입습니다.
스카너(2), 애쉬(4), 타릭(5)
사막
적의 방어력을 50%(2), 90%(4) 감소시킵니다.
레넥톤(1), 시비르(3), 아지르(3), 카직스(4)
전기
전기 챔피언은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가하거나 받을 때마다 주변 적을 감전시킵니다. 피해량: 60(2), 200(3), 500(4)
오른(1), 볼리베어(2), 제드(5)
지옥불
지옥불 스킬 피해는 대상이 있는 지면을 불태워, 5초 동안 해당 스킬이 약화되기 전 피해량의 80%(3), 175%(6), 27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자이라(1), 다이애나(1), 바루스(2), 키아나(3), 킨드레드(3), 애니(4), 브랜드(4)
빙하
빙하는 기본 공격 시 20%(2), 40%(4), 60%(6)의 확률로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워윅(1), 볼리베어(2), 브라움(2), 이즈리얼(3), 올라프(4)
빛
빛 챔피언이 처치당할 때 다른 모든 빛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10%(3), 25%(6), 50%(9) 증가하고 최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나서스(1), 베인(1), 잭스(2), 아트록스(3), 소라카(3), 요릭(4)
강철
강철 챔피언은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갈 때 2(2), 3(3), 4(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렉사이(2), 녹턴(3)
대지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아군 하나가 1500의 피해를 막아주는 돌 방패를 얻습니다.
탈리야(1), 키아나(3), 말파이트(4)
바다
4초마다 모든 아군의 마나가 10(2), 20(4), 40(6) 회복됩니다.
블라디미르(1), 쓰레쉬(2), 신드라(2), 키아나(3), 노틸러스(3), 나미(5)
맹독
맹독 챔피언이 피해를 입힐 때 신경독이 적용되어 대상의 마나 소모량을 50% 증가시킵니다. (3)
코그모(1), 문도 박사(3), 트위치(4), 신지드(5)
그림자
전투 시작 시 그림자 유닛의 공격력이 5초 동안 증가하며 이 효과는 처치 관여 시 초기화됩니다. 공격력 50% 증가, 직접 처치 관여(2), 공격력 100% 증가, 그림자 처치 관여(4)
말자하(2), 킨드레드(3), 베이가(3), 사이온(3), 마스터 이(5)
바람
모든 아군이 25%(2), 40%(3), 60%(4)의 확률로 회피합니다.
야스오(2), 키아나(3), 잔나(4)
숲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숲 챔피언 하나가 자신과 동일한 복제 챔피언을 생성합니다. (3)
마오카이(1), 아이번(1), 니코(2), 르블랑(2)
특성
연금술사
고유 - 연금술사는 충돌을 무시하고 계속 이동합니다.(1)
신지드(5)
암살자
고유 - 전투 시작 시 암살자는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도약합니다. 암살자는 추가 치명타 피해량과 확률을 획득합니다.
치명타 피해 +75%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3), 치명타 피해 +150% 및 치명타 확률 +20% 증가(6)
다이애나(1), 르블랑(2), 키아나(3), 녹턴(3), 카직스(4), 제드(5)
아바타
특성 추가 효과에 대하여 아바타의 계열 원소는 두 번 적용됩니다.
럭스(7)
광전사
고유: 전투 시작 시 광전사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도약합니다. 광전사는 40%(3), 80%(6)의 확률로 전방 원뿔 범위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레넥톤(1), 잭스(2), 볼리베어(2), 문도 박사(3), 사이온(3), 올라프(4)
검사
검사는 기본 공격 시 40%의 확률로 대상에게 1회(2), 2회(4), 3회(6)의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추가 공격은 기본 공격과 같은 피해를 입히며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야스오(2), 시비르(3), 아트록스(3), 마스터 이(5)
소환사
소환된 유닛의 체력과 지속 시간이 40%(3), 100(6) 증가합니다.
자이라(1), 말자하(2), 아지르(3), 애니(4), 요릭(4), 제드(5)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매초 4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2)
아이번(1), 마오카이(1), 니코(2)
요술사
요술사는 50%(3), 100%(6)의 확률로 스킬을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1), 탈리야(1), 신드라(2), 르블랑(2), 베이가(3), 브랜드(4)
신비술사
모든 아군의 마법 저항력이 +70(2), +150(4) 증가합니다.
소라카(3), 잔나(4), 마스터 이(5), 나미(5)
포식자
포식자는 체력이 20% 아래인 대상을 즉시 처치합니다. (3)
워윅(1), 코그모(1), 스카너(2), 렉사이(2)
정찰대
정찰대는 3초마다 30%(2), 65%(4), 100%(6)의 확률로 다음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베인(1), 바루스(2), 킨드레드(3), 이즈리얼(3), 애쉬(4), 트위치(4)
파수꾼
파수꾼의 총방어력이 100%(2), 250%(4), 400%(6) 증가합니다.

유닛
비용: 1
- 레넥톤(기본, 사막/광전사): 양 떼 도륙 -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150/275/4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하나당 150/250/3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오른(천둥 군주 오른, 전기/파수꾼): 번개 숨결 - 오른 이 전방에 원뿔 형태의 번개를 내뿜어 적중한 적들에게 100/200/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적들은 4초 동안 치명타 공격을 당할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자이라(불타는 자이라, 지옥불/소환사): 맹렬한 성장 - 자이라가 결투장 가장자리의 무작위 지역에 화염 발사 식물 2/3/4개를 소환합니다. 화염 발사 식물은 3초 동안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마다 80/100/12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일정 횟수를 공격합니다.
- 워윅(극지 사냥꾼 워윅, 빙하/포식자): 무한의 구속 - 워윅이 가장 약한 적에게 달려들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3회 할퀴어 200/450/7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할퀼 때마다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워윅이 가한 피해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베인(빛의 베인, 빛/정찰대): 은화살 - 기본 지속 효과: 베인이 같은 대상을 3회 기본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8%/12%/16%만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나서스(달빛 수호자 나서스, 빛/파수꾼): 여명의 분노 - 나서스가 7초 동안 빛으로 둘러싸여 최대 체력이 200/400/600 증가하고 주변 적에게 매초 35/70/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 탈리야(기본, 대지/요술사): 지각 변동 - 탈리야가 가장 많은 마나를 가진 적이 서 있는 지면에 폭발을 일으켜 150/325/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적이 원거리 챔피언인 경우 탈리야 쪽으로 끌려오고 근접 챔피언은 탈리야로부터 멀어집니다.
- 블라디미르(칠흑 물결 블라디미르, 바다/요술사): 흡수 - 블라디미르가 대상에게 175/300/4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동일한 수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코그모(애벌레 코그모, 맹독/포식자): 살아있는 곡사포 - 코그모가 무작위 적에게 곡사포를 발사하여 맞은 대상에게 125/275/4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마오카이(기본, 숲/드루이드): 마법 흡수 - 기본 지속 효과: 마오카이가 적 스킬에 피해를 입은 후 기본 공격 시 100/200/3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아이번(기본, 숲/드루이드): 보호의 씨앗 - 아이번이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 5초 동안 200/400/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 다이애나(지옥의 다이애나, 지옥불/암살자): 불꽃 가호 - 다이애나가 자신의 주위를 돌다가 적과 닿으면 폭발하여 80/100/120의 마법 피해를 주는 3/4/5개의 화염 구체를 생성합니다. 또한 3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을 얻어 150/250/35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비용: 2
- 스카너(기본, 수정/포식자): 수정 외골격 - 스카너가 8초 동안 150/450/7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또한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공격 속도가 30%/65%/100% 증-가합니다.
- 볼리베어(기본, 전기/빙하/광전사): 난폭한 물어뜯기 - 볼리베어가 대상을 물어뜯어 200/450/7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체력이 35%보다 낮은 경우 즉시 처치되며 볼리베어의 마나가 완전히 회복됩니다.
- 바루스(지옥의 바루스, 지옥불/정찰대): 꿰뚫는 화살 - 바루스가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뒤 꿰뚫는 화살을 발사해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225/450/67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브라움(기본, 빙하/파수꾼): 불굴 - 브라움이 일정 시간 동안 방패를 들어 모든 투사체를 방어합니다. 이때 방패를 든 쪽으로부터 브라움이 받는 피해량이 60%/75%/90% 감소합니다.
- 잭스(신의 지팡이 잭스, 빛/광전사): 반격 - 잭스가 일정 시간 동안 모든 공격을 회피한 후 주변 적들을 후려쳐 150/250/350의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렉사이(이터늄 렉사이, 강철/포식자): 성난 이빨 - 렉사이가 적을 물어뜯어 200/550/900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신드라(아틀란티스 신드라, 바다/요술사): 물의 구체 - 신드라가 무작위 적 주변에서 폭발하는 물의 구체를 생성하여 적중한 모든 적에게 150/325/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쓰레쉬(심연의 공포 쓰레쉬, 바다/파수꾼): 심해 랜턴 - 쓰레쉬가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 랜턴을 던져 해당 아군 및 주변의 모든 아군에게 5초 동안 200/300/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 말자하(지배자 말자하, 그림자/소환사): 그림자 무리 - 말자하가 그림자 차원문을 열어 그림자 무리 2/3/4마리를 소환합니다. 그림자 무리는 매 공격 시 60/100/14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되어 있는 그림자 특성 추가 효과는 그림자 무리에게도 적용됩니다.
- 야스오(기본, 바람/검사): 최후의 숨결 - 야스오가 가장 많은 아이템을 가진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간 후 1초 동안 공중에 띄워 붙들어 두고 3/5/7회 공격 해 기본 공격 시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니코(기본, 숲/드루이드): 꽃망울 폭발 - 니코가 반경이 점점 증가하며 세 번 폭발하는 씨앗을 무작위 적에게 던져 폭발에 맞은 모든 적에게 100/200/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르블랑(나무정령 르블랑, 숲/암살자/요술사): 환영 사슬 - 르블랑이 환영 사슬을 무작위 적에게 던져 200/450/700의 피해를 입히고 잠시 후 1.5초 동안 속박합니다.
비용: 3
- 아지르(기본, 사막/소환사): 일어나라! - 아지르가 선택한 지역에 6초 동안 유지되는 모래 병사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가 공격할 때마다 일직선 상의 주변 적들을 공격하여 125/250/37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키아나(기본, (원소)*/암살자): 원소의 칼날 - 키아나가 전방 두 칸 내의 적을 공격하여 3/4/5초 동안 기절시키고 300/500/7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원소는 지옥불, 바다, 대지, 바람 중 하나입니다.; 계열은 해당 게임의 원소에의해 결정됩니다.
- 킨드레드(그림자 불꽃, 그림자/지옥불/정찰대): 공포 세례 - 늑대가 킨드레드의 적을 물어뜯어 150/325/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양이 대상 적으로부터 재빨리 물러납니다.
- 이즈리얼(서릿빛 이즈리얼, 빙하/정찰대): 얼음 화살 - 이즈리얼이 가장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 얼음 파편을 쏘아 200/400/6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 아트록스(정의의 아트록스, 빛/검사): 빛의 검 - 아트록스가 대검을 휘둘러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250/500/7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소라카(천상의 소라카, 빛/신비술사): 별의 균형 - 소라카가 무작위 적 주변의 영역을 침묵시켜 해당 영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300/450의 피해를 입히고 마나를 회복할 수 없도록 합니다. 3/5/7초가 지나면 침묵 영역이 사라집니다.
- 녹턴(이터늄 녹턴, 강철/암살자): 강철 칼날 -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기본 공격이 세 번 적중할 때마다 공격이 강화되어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녹턴이 피해량의 75%/100%/125%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노틸러스(기본, 바다/파수꾼): 폭뢰 - 노틸러스가 충격파를 발사하여 적 하나를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3/4/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또한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200/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문도 박사(독극물 문도 박사, 맹독/광전사): 아드레날린 분출 - 문도 박사가 자신의 주위에 8초 동안 유독성 구름을 생성하여 주변의 적들에게 매초 40/100/160 + 최대 체력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수치의 100%/150%/2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베이가(기본, 그림자/요술사): 태초의 폭발: 베이가가 적 하나에게 마법 에너지를 발사해 300/600/9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베이가의 등급이 대상보다 높으면 19999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사이온(전쟁광 사이온, 그림자/광전사): 대량 학살 강타 - 사이온이 강력한 일격을 준비한 후 지정 방향에 도끼를 내려쳐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0/400/600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 시비르(기본, 사막/검사): 튕기는 부메랑 - 5초 동안 시비르의 기본 공격이 최대 10회 튕기며 적중한 적에게 100%/125%/1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비용: 4
- 애쉬(자수정 애쉬, 수정/정찰대): 궁사의 집중 - 5초 동안 애쉬의 공격 속도가 50%/75%/100% 오르며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경되어 공격력의 40%/60%/8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카직스(사막의 수호자 카직스, 사막/암살자): 사막의 습격 - 카직스가 은신해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합니다. 이때 치명타로 75/150/225(+공격력)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10/15의 마나를 얻습니다.
- 애니(기본, 지옥불/소환사): 티버! - 애니가 자신 근처에 티버를 소환하여 주변 모든 적에게 100/200/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싸우며 공격 시150/300/999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브랜드(기본, 지옥불/요술사): 파멸의 불덩이 - 브랜드가 적에게 튕기는 불덩이를 발사합니다. 불덩이는 주변 적에게 최대 4/6/20회 튕기며 적에게 닿을 때마다 250/450/6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올라프(빙하의 올라프, 빙하/광전사): 라그나로크 - 올라프가 남은 전투 시간 동안 75%/100%/125%의 공격 속도, 잃은 체력에 비례 20%/40%/60%의 생명력 흡수 및 군중 제어 스킬 면역 효과를 얻습니다.
- 요릭(빛의 요릭, 빛/소환사): 영혼의 길잡이 - 요릭이 빛의 미니언 이외의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 1/2/4명을 축복합니다. 해당 아군이 처치당하면 1000/1500/2000의 체력과 150/250/350의 물리 공격력을 가진 빛의 미니언으로 부활합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빛 특성 추가 효과는 빛의 미니언에게도 적용됩니다.
- 말파이트(기본, 대지/파수꾼): 멈출 수 없는 힘 - 말파이트가 무작위 적에게 돌진하여 125/200/275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올려 2/2.5/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트위치(기본, 맹독/정찰대): 무차별 난사 - 8초 동안 트위치의 기본 공격 사거리에 제한이 없어지고 추가 물리 공격력의 150%/17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트위치의 공격에는 최대 사거리가 적용되며 적중하는 모든 적을 관통합니다. 또한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잔나(기본, 바람/신비술사): 계절풍 - 잔나가 계절풍을 소환하여 3초 동안 해당 범위에 있는 모든 아군의 체력을 각 챔피언 최대 체력 30%/40%/80%만큼 회복시킵니다. 주변 적들은 뒤로 밀려나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비용: 5
- 제드(칼날폭풍 제드 스킨, 전기/소환사/암살자): 살아있는 번개 - 제드가 현재 대상의 뒤편에 자신과 똑같은 형상을 한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이 복제된 그림자는 살아있는 번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제드의 아이템, 능력치, 현재 체력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나미(깊은 바다 나미, 바다/신비술사): 해일 - 나미가 거대한 해일을 소환하여 적중한 모든 적에게 150/250/350의 피해를 입히고 2/3/4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리며 기절시킵니다. 적중한 아군에게는 강화 효과가 부여되어 8초 동안 기본 공격에 50/75/100의 추가 마법 피해가 적용됩니다.
- 신지드(기본, 맹독/연금술사): 맹독의 자취 - 기본 지속 효과: 신지드가 이동 경로에 독구름을 남겨 적들에게 4초 동안 400/800/1200의 피해를 줍니다.
- 마스터 이(암살자 마스터 이, 그림자/검사): 명상 - 마스터 이가 명상에 돌입하여 1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명상이 끝나고 6초 동안 마스터 이가 적에게 가하는 기본 공격 적중 시 80/120/160의 추가 마법 피해가 적용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가득 차면 명상을 멈춥니다.)
- 타릭(기본, 수정/파수꾼): 우주의 광휘 - 사용 시 1.5초 후 2/3/4칸 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을 모두 우주의 에너지로 감싸 3/4/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비용: 7
- 럭스(원소술사 럭스, (원소*), 아바타): 럭스가 원소를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500/800/11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으로 최소 하나의 대상을 처치하면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원소는 빛/전기/수정/강철/숲/빙하/바람/바다/지옥불/그림자 속성을 가진 럭스가 존재.
**럭스를 소유한 플레이어는 상점에서 해당 원소의 럭스를 보게될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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