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오공 업데이트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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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오공 업데이트 사항

by 토킹맨 2019. 10.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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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오공 업데이트 사항이 개시가 됐습니다.

 

처음 오공이 개선된다는 소식은 몇 달 전부터 들려왔는데요. 이제야 올리는 것을 보니 오공을 잊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오랜시간이 걸려서 리메이크가 아닌 개선안을 들고 왔는데

 

지금 메타에 오공이 잘 적응 할 수 있을지는 본섭에 나와봐야 판단이 설 것 같습니다. 

 

변경사항은 공식홈페이지 글을 그대로 참고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공 업데이트 계획을 처음 전해드린 후로 꽤나 시간이 지났는데요. 드디어 오공 업데이트가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고 긍정적인 피드백도 많이 받았습니다. 지난주에 확인하신 대로 저희는 대규모 프리시즌 업데이트를 위해 열심히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프리시즌 업데이트 작업이 마지막 단계에 접어든 지금, 오공 업데이트가 마무리된다는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작업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렸지만 올해가 가기 전에 오공 업데이트를 완료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오공을 다듬고 2020 시즌부터 오공이 성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새로 추가되는 수단으로는 내구력을 더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대체 빌드와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하는 오공의 개성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현재 다른 많은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는 점과 오공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기다리셨다는 점을 고려해서 오공 업데이트는 현재 작업 중인 범위 내에서 최대한 빨리 선보일 계획입니다.


전체적인 맥락에서 오공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은 계획대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1. 변경사항의 방향성을 내부적으로, 그리고 오공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한 번 더 확인합니다.

2. (변경이 필요하다면) 변경이 필요한 메커니즘 요소를 결정합니다.

3. 소환사의 협곡 팀 및 플레이 테스트 팀과 협력하여 변경사항의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4. 출시할 수 있는 수준이 갖춰진 적절한 시각 효과를 선정하고 발전시킵니다.

5. 변경사항으로 인해 발생한 여러 버그를 수정합니다.


예상 변경사항 목록

• 기본 지속 효과 – 오공 근처에 적 챔피언이 3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또한 오공이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 사거리가 적용됩니다.

• Q – 물리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입힌 마법 피해에 따라 오공이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오공과 오공의 분신이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은 중첩될 수 있으며 중첩 수에 따라 오공과 분신이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W – 오공이 지정한 근처 위치로 분신을 남기며 돌진하며 투명 상태가 됩니다. 오공이 얇은 벽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오공의 분신은 몇 초 동안 지속되며 이동할 수 없지만 가까운 대상을 공격해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E – 오공이 근처에 있는 여러 대상에게 돌진하는 다수의 분신을 만들어 실제로 오공이 공격하는 대상을 알 수 없게 합니다. 오공의 분신은 유닛으로 간주되며 스킬에 적중되거나 대상으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 R – 이제 궁극기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궁극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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