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신 사태에 대한 견해
본문 바로가기
잡담

장사의 신 사태에 대한 견해

by 토킹맨 2024. 2. 5.
728x90

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장사의 신을 알게 된 것은 유튜브 초창기에 우연하게 알고리즘에 떠서 보게 되었는데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폐지되고 나서 더욱 매콤하고 감칠맛을 더한 버전으로 나온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고 장사의 신을 원하는 힘든 가게 출연이 많아지면서 바쁘게 촬영을 하는 모습에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후참잘을 매각하고 나서 자산가가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봉사하는 느낌까지 들었는데 최근에 어떠한 구설수에 올라서 유튜브를 접게 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머릿속에 물음표가 떠올랐습니다.

어떻게 무슨 잘못을 했길래 유튜브를 접을 정도인지 궁금증을 갖게 되었고 대충 살펴본 결과 후참잘을 매각하는 과정에서 뭔가 석연치 않은 점이 있었다는 게 수면 위로 떠올랐고 그리고 네이버 카페에 뷰어쉽을 사용했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점은 장사의 신이 확실하게 잘못을 인정한 것은 네이버 카페 뷰어쉽을 사용했다는 사실인데 정말 이 문제 가지고 유튜브를 접을 정도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전인구 님이 '초록뱀은 왜? 장사의 신 필요했을까?'

라는 제목의 유튜브가 올라와서 시청을 하게 되었고 머리가 아파졌습니다.

초록뱀 미디어는 한때 유명했던 테마주로 현재 국장에서는 주가조작으로 정지된 종목인데 갑자기 무슨 관계가 있었던 거지하고 시청을 했고 사안이 되게 복잡해서 꼬리의 꼬리를 무는 사건이었습니다.

이게 단순히 말 잘하고 스타성이 있는 사람을 스피커로 내세워서 이익을 보려는 집단이 있는 건지 아니면 본인이 자처해서 스피커가 된 건지는 알 수는 없지만 제가 어제 쓴 글이 오버랩되며 씁쓸했습니다.

어려운 시절에 자수성가를 하기 위한 노력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 테지만 어떠한 큰 제의가 들어왔을 때 잘못된 길을 가버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을 하면서 느끼는 사람의 감정  (0) 2024.03.28
집중력은 배터리와 같다.  (0) 2024.03.15
탈피가 가장 어렵다.  (0) 2024.01.24
신년에는 딱 한 가지만  (0) 2024.01.19
불안한 마음이 들 때는 이렇게  (2) 2024.0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