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수호자 아우렐리온 솔, 도자기 다리우스, 도자기 그레이브즈, 도자기 모르가나, 도자기 미스 포츈, 도자기 이렐리아, 프레스티지 도자기 킨드레드, 승리의 트린다미어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챔피언
아리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현혹의 구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96 ⇒ 104Q - 현혹의 구슬
● 대상 관통당 마법 피해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45%) ⇒ 40/65/90/115/140 (+주문력의 50%)
아우렐리온 솔
Q - 빛의 숨결 추가 초당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빛의 숨결
● 추가 초당 마법 피해량: 60/70/80/90/100 (+주문력의 35%) (+대상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3.1%)%) ⇒ 55/65/75/85/95 (+주문력의 30%) (+대상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3.1%)%)
바드
기본 능력치
● 방어력 증가량: 5.2 ⇒ 5
● 1레벨 공격 속도: 0.625 ⇒ 0.658
● 공격 속도 계수: 0.625 ⇒ 0.658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
● 피해량: 35 (+고대의 종 5개당 14) (+주문력의 30%)의 추가 마법 피해량 ⇒ 35 (+고대의 종 5개당 10) (+주문력의 40%)의 추가 마법 피해량
Q - 우주의 결속
● 피해량: 80/125/170/215/260 (+주문력의 65%) ⇒ 80/120/160/200/240 (+주문력의 80%)
피오라
W - 응수의 공격 속도 둔화율이 감소합니다.
W - 응수
● 공격 속도 둔화율: 2초 동안 50% ⇒ 2초 동안 25%
일라오이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 피해량: 9~162 (레벨에 따라) (+총공격력의 115%) ⇒ 9~162 (레벨에 따라) (+총공격력의 100%)
제이스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W - 전류 역장의 마나 회복량과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E - 천둥 강타가 사용 즉시 적을 속박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57 ⇒ 59
W - 전류 역장
● 마나 회복량: 10/12/14/16/18/20 ⇒ 15/17/19/21/23/25
● 초당 마법 피해량: 35/50/65/80/95/110 ⇒ 40/55/70/85/100/115
E - 천둥 강타
● 신규 과학에 기반해서: 이제 사용 즉시 적을 속박합니다. (참고: 리 신 R - 용의 분노 속박과 유사합니다.)
크산테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570 ⇒ 625
● 기본 마나: 290 ⇒ 320
Q - 엔토포 타격
● 삭제 둔화 없는 총공세: 더 이상 R - 총공세 중 둔화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W - 길을 여는 자
● 추가 방어력 계수: 50% ⇒ 85%
● 추가 마법 저항력 계수: 50% ⇒ 85%
● 삭제 총공세 최소 정신 집중 시간: 더 이상 R - 총공세 중 최소 정신 집중 시간이 0.5초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 삭제 총공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더 이상 R - 총공세 중 재사용 대기시간이 18/16.5/15/13.5/12초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E - 발놀림
● 돌진 속도: 1,500 ⇒ 900
● 아군에게 향할 시 돌진 속도: 1,800 ⇒ 1,100 + 이동 속도
● 총공세 돌진 속도: 2,100 ⇒ 1,450
카이사
R - 사냥본능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R - 사냥본능
● 스킬 사용 사거리: 1,500/2,250/3,000 ⇒ 2,000/2,500/3,000
칼리스타
기본 지속 효과 - 전투 태세의 버그가 수정됩니다. E - 뽑아 찢기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전투 태세
● 버그 수정: 이제 칼리스타가 기본 속도의 장화 착용 시 정상적으로 도약 거리를 얻습니다.
E - 뽑아 찢기
● 물리 피해량: 20/30/40/50/60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20%) ⇒ 10/20/30/40/50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20%) (참고: 중첩당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룰루
Q - 반짝반짝 창의 두 번째 화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도와줘, 픽스!의 마법 피해량 및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R - 급성장의 추가 체력이 증가합니다.
Q - 반짝반짝 창
● 두 번째 화살 피해량: 첫 번째 화살 피해량의 25% ⇒ 첫 번째 화살 피해량의 50%
E - 도와줘, 픽스!
● 마법 피해량: 80/120/160/200/240 (+주문력의 50%) ⇒ 80/125/170/215/260 (+주문력의 50%)
● 보호막 흡수량: 75/115/155/195/235 (+주문력의 55%) ⇒ 80/125/170/215/260 (+주문력의 55%)
R - 급성장
● 추가 체력: 275/525/575 (+주문력의 45%) ⇒ 275/525/575 (+주문력의 55%)
마오카이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Q - 덤불 주먹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대자연의 마수 속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39 ⇒ 35
Q - 덤불 주먹
● 마법 피해량: 70/120/170/220/270 (+대상 최대 체력의 2/2.5/3/3.5/4%) (+주문력의 40%) ⇒ 65/115/165/215/265 (+대상 최대 체력의 2/2.5/3/3.5/4%) (+주문력의 40%)
R - 대자연의 마수
● 속박 지속시간: 0.8~2.6초 (최대 1,000유닛 거리 내 이동한 거리에 비례) ⇒ 0.75~2.25초 (최대 1,000유닛 거리 내 이동한 거리에 비례)
렉사이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이동 속도: 335 ⇒ 340
● 기본 체력 재생: 7.5 ⇒ 2.5
● 체력 재생 증가량: 0.65 ⇒ 0.5
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
● 최대 체력 회복량: 10 (+최대 체력의 2~10% (레벨에 따라)) ⇒ 최대 체력의 12~20% (레벨에 따라)
● 신규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서 분노 생성: 미니언, 식물 그리고 와드에 기본 공격이나 스킬이 적중하면 50%의 분노만 생성됩니다.
Q - 여왕의 진노 (돌출 상태)
● 신규 공격 유형: Q - 여왕의 진노가 이제 스킬 기반이 아닌 기본 공격 기반으로 작용합니다. 즉, 전체 공격 시간 및 공격 사이의 시간은 렉사이의 실제 공격 속도에 기반합니다.
● 신규 추가 공격 속도: 이제 Q - 여왕의 진노가 기본 공격 3회에 대해 4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참고: 결과적으로는 기존 스킬 기반의 공격 흐름과 비슷해집니다.)
Q - 먹잇감 추적 (매복 상태)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피해량: 60/95/130/165/20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70%)의 물리 피해 ⇒ 50/80/110/140/170 (+추가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70%)의 마법 피해
W - 매복
● 매복 상태일 때 추가 이동 속도: 5/10/15 (1/6/11레벨에서) ⇒ 5/10/15/20/25 (스킬 레벨에 따라)
● 시야 반경: 25% ⇒ 35%
W - 돌출
● 신규 무리짓는 건 무서워: W - 돌출이 이제 주 대상만이 아닌 모든 챔피언을 1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 삭제 달려!: W - 돌출이 더 이상 적을 공중에 띄운 후 0.5초간 40% 둔화시키지 않습니다.
● 피해량: 50/85/120/155/190 (+추가 공격력의 80%)의 물리 피해 ⇒ 50/75/100/125/150 (+주문력의 80%)의 마법 피해
E - 땅굴 파기
●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18/17/16/15/14초
● 땅굴 재사용 대기시간: 10/8/6/4/2초 ⇒ 6/5/4/3/2초
● 일반 시전 돌진 속도: 550 + 장화로 얻은 이동 속도 ⇒ 500 + 전체 이동 속도 (참고: 이제 우클릭 돌진 속도와 동일합니다.)
● 삭제 편의성 개선: E - 땅굴 파기를 일반 시전으로 사용할 때 생기던 0.05초의 지체가 삭제됩니다.
● 신규 편의성 개선: 렉사이가 이미 생성된 땅굴을 약 20% 더 빠르게 사용합니다 (참고: 최종 돌진 속도는 바뀌지 않습니다.)
E - 성난 이빨
● 물리 피해량: 5/10/15/20/25 (+공격력의 70%) ⇒ 총공격력의 100%
● 분노 100 추가 피해량: 고정 피해로 피해량 두 배 ⇒ +대상 최대 체력의 6~14% (스킬 레벨에 따라)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0초
● 신규 번쩍: 이제 E - 성난 이빨이 최대 강화 상태일 때 치명타 장식 효과를 표시합니다.
R - 공허의 돌진
● 물리 피해량: 100/250/400 (+추가 공격력의 175%) (+대상이 잃은 체력의 20/25/30%) ⇒ 100/250/400 (+추가 공격력의 100%) (+대상이 잃은 체력의 20/25/30%)
레넥톤
Q - 양떼 도륙의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E - 자르고 토막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R - 강신의 추가 체력이 증가합니다.
Q - 양떼 도륙
●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12/18/24/30/36 (+추가 공격력의 15%) ⇒ 12/20/28/36/44 (+추가 공격력의 17%)
E - 자르고 토막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16/14.5/13/11.5/10초
R - 강신
● 추가 체력: 250/400/550 ⇒ 300/500/700
스몰더
Q - 초강력 화염 숨결
● 125중첩 시 불꽃 개수: 2 (+용 훈련 중첩 100당 1) ⇒ 1 (+용 훈련 중첩 67당 1)
●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스몰더의 Q - 초강력 화염 숨결이 날아가던 도중 미니언이 처치되어도 용 훈련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W - 에취!
●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 14/13/12/11/10초
● 기본 물리 피해량: 70/90/110/130/150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35%) ⇒ 50/80/110/140/170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20%)
● 폭발 물리 피해량: 25/40/55/70/85 (+주문력의 65%) ⇒ 25/40/55/70/85 (+추가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80%)
R - 엄마아아아!
● 불타는 분노: 이제 스몰더의 어미는 스몰더가 쓰러져도 멈추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미는 화가 머리끝까지 날 겁니다. 그런 심한 행동을 하시다니...
소라카
기본 지속 효과 - 구원
● 추가 이동 속도: 70% ⇒ 90%
Q - 별부름
● 체력 총회복량: 50/65/80/95/110 (+주문력의 30%) ⇒ 60/75/90/105/120 (+주문력의 30%)
E - 별의 균형
● 버그 수정: E - 별의 균형이 이제 매번 다르게 적용되는 지연 시간 없이 영역 내의 적을 즉시 침묵시킵니다.
R - 기원
● 재사용 대기시간: 160/145/130초 ⇒ 150/135/120초
쓰레쉬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E - 사슬 채찍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영혼 감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28 ⇒ 31
E - 사슬 채찍
● 마법 피해량: 75/115/155/195/235 (+주문력의 70%) ⇒ 75/120/165/210/255 (+주문력의 70%)
R - 영혼 감옥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120/100/80초
트위스티드 페이트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카드 뽑기의 푸른색 카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속임수 덱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 속도 증가량: 3% ⇒ 2.5%
W - 카드 뽑기
● 마법 피해량: 40/60/80/100/120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15%) ⇒ 40/60/80/100/120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00%)
E - 속임수 덱
● 추가 마법 피해량: 65/90/115/140/165 (+추가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50%) ⇒ 65/90/115/140/165 (+추가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40%)
바루스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력: 62 ⇒ 60
볼리베어
Q - 번개 강타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천공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R - 폭풍을 부르는 자의 포탑 비활성화 시간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도약 중 군중 제어 효과 저항이 조정됩니다.
Q - 번개 강타
● 추가 이동 속도: 8/12/16/20/24% ⇒ 12/16/20/24/28% (참고: 이 추가 이동 속도는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 시 여전히 두 배로 증가합니다.)
E - 천공 분열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12초
R - 폭풍을 부르는 자
● 포탑 비활성화 시간: 3/4/5초 ⇒ 2/3/4초
●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130/115/100초
● 도약 중 군중 제어 효과 저항: 군중 제어 효과 면역 ⇒ 저지 불가
자이라
기본 지속 효과 - 가시 정원의 식물 피해량이 감소하고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시 정원
● 식물 마법 피해량: 20~88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8%) ⇒ 16~84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8%)
●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 40~100 (레벨에 따라) ⇒ 60~100 (레벨에 따라)
아이템
칠흑의 양날 도끼
● 아이템 조합식: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롱소드 + 750골드 ⇒ 탐식의 망치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루비 수정 + 400골드
● 깎아내기 중첩당 방어력 감소량: 4% ⇒ 5%
● 최대 깎아내기 중첩 수: 6 ⇒ 5
● 최대 방어력 감소량: 24% ⇒ 25%
● 열정 추가 이동 속도: 20 (근접)/10 (원거리) ⇒ 모든 챔피언에게 20
● 열정 발동 조건: 보호막/무적을 우회하는 물리 피해를 입혔을 때 ⇒ 피해 감소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물리 피해를 입혔을 때
선체파괴자
현재 우르곳이 W - 심판의 원으로 선체파괴자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체파괴자는 우르곳과 굉장히 강력한 상호작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르곳의 적중 시 피해량 감소 효과와 정상적으로 상호작용하도록 선체파괴자의 내부 작동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 신규 공격 조정: 선체파괴자가 이제 공격 시 효과가 아닌 적중 시 효과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굶주린 히드라
● 신규 굶주린 초승달 생명력 흡수: 굶주린 히드라가 이제 사용 시 효과인 굶주린 초승달에 150%의 생명력 흡수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걸음 분쇄기
● 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의 이동 속도가 짧은 지연시간 없이 피해를 입힌 즉시 적용되며, 이제 피해가 보호막에 흡수되어도 적용됩니다.
● 버그 수정: 이제 사용 시 효과의 이동 속도가 1.75초 동안 0으로 감소하는 대신 정상적으로 3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 버그 수정: 사용 효과의 이동 속도가 이제 지속 시간 동안 이로운 효과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경계
● 아이템 조합식: 곡궁 + B.F. 대검 + 단검 + 700골드 ⇒ 곡궁 + B.F. 대검 + 곡궁 + 300골드
● 빛과 어둠 중첩 상한: 각 5개 (총 10개) ⇒ 각 3개 (총 6개)
● 중첩당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4/5 (1/11/14레벨에서) ⇒ 6/7/8 (1/11/14레벨에서)
● 최대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20/25 (레벨에 따라) ⇒ 18/21/24 (레벨에 따라)
● 중첩당 방어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 계수: 6% ⇒ 10%
● 최대 방어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 계수: 30% (전과 동일)
서포터 아이템
세계 지도집
● 퀘스트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20초
● 첫 퀘스트 충전 생성: 게임 내 시간으로 2분 8초 ⇒ 게임 내 시간으로 1분 50초
● 삭제 지금 구매하세요!: 게임 후반에 세계 지도집을 구입했을 때 더 이상 추가 중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룬 나침반
● 퀘스트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20초
세계의 결실
● 체력: 100 ⇒ 200
● 체력 및 마나 재생: 50% ⇒ 75%
피의 노래
● 원거리 피해량 증폭: 6% ⇒ 5%
태양의 썰매
● 썰매 질주 체력 회복량: 체력 120 ⇒ 사용자 최대 체력의 7%
● 썰매 질주 이동 속도: 고정 이동 속도 +90, 4초에 걸쳐 감소 ⇒ 추가 이동 속도 30%, 3초에 걸쳐 감소
자자크의 세계가시
● 공허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9~6초 (레벨에 따라) ⇒ 8/7/6초 (1/11/16레벨에서)
● 공허 폭발 피해량: 50 (+주문력의 15%) (+대상 최대 체력의 3%) ⇒ 20 (+주문력의 20%) (+대상 최대 체력의 4%)
사라진 양피지 아이템
대천사의 지팡이 / 대천사의 포옹
● 스킬 가속: 20 ⇒ 25
루덴의 동반자
● 스킬 가속: 20 ⇒ 25
악의
● 스킬 가속: 20 ⇒ 25
룬
치명적 속도
● 중첩당 근접 공격 속도: 9~13.5% (레벨에 따라) ⇒ 5~16% (레벨에 따라)
착취의 손아귀
● 입힌 피해량 ⇒ 증가한 최대 체력 총량
전설: 민첩함
● 다음 중첩까지 진행률 ⇒ 획득한 공격 속도
과다치유
● 흡수한 총피해량 ⇒ 막은 피해량
제단 체력 재생
이번 패치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게임 초반에 기지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을 약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제단 체력 회복량을 늘릴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들이 안전하게 귀환할 장소를 찾아 귀환하고, 제단에서 체력이 회복되기를 기다린 후 다시 공격로로 복귀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귀환에 대한 좋은 기회비용을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 걸리는 시간이 보다 일관적이도록 속도를 조금 빠르게 만들 여지가 있습니다.
● 0.25초당 체력 재생량: 최대 체력의 2.1% ⇒ 최대 체력의 2.6%
빨강 팀 카메라 조정
빨강 팀 시점 카메라 설정이 실시간 카메라에 비해 화면 아래쪽 시야를 더 많이 드러내도록 조정됩니다. UI가 평소 클릭할 때에 비해 작은 크기로 나타나게 되며, 이는 해당 설정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왼쪽이 기존 모습이며 오른쪽이 조정 후의 모습입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도자기 그레이브즈
몇 년 전 출시된 도자기 스킨처럼 이번 패치에도 크로마와 아이콘이 출시되기를 기대하셨겠지만, 유감스럽게도 신규 스킨(도자기 아우렐리온 솔, 다리우스, 그레이브즈, 모르가나, 미스 포츈, 이렐리아)을 적용하면서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상점의 신규 크로마는 14.4 패치부터 RP로 구매하실 수 있지만, 이벤트 상점 내의 신규 크로마는 14.5 패치까지 등장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 크로마를 선보이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승리의 트린다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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