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14.5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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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롤

롤 14.5 패치노트

by 토킹맨 2024.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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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젝트: 나피리, 프로젝트: 잭스, 프로젝트: 갱플랭크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랭크 스플릿 1 및 2 시기

● 스플릿 1 종료 날짜: 한국 시각 기준 2024년 5월 14일 23시 59분 59초
● 스플릿 2 시작 날짜: 한국 시각 기준 2024년 5월 15일 12시 00분 00초
● 버그 수정: 클라이언트 내 랭크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작년 스플릿 1 종료 날짜를 기준으로 돌아가는 오류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수정 작업을 진행 중이며, 앞서 언급한 날짜 및 시간과 일치하도록 14.6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챔피언

벨베스
E - 여제의 소용돌이 피해 감소량이 낮아집니다. 벨베스가 에픽 공허 몬스터로부터 기본 지속 효과 - 연보랏빛 죽음 중첩을 과도하게 획득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연보랏빛 죽음
● 버그 수정: 각 에픽 공허 몬스터로부터 3개의 중첩을 획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벨베스는 공허 유충 처치 시 기본 지속 효과 - 연보랏빛 죽음 중첩을 정상적으로 2개(공허 유충 3마리 전부 처치 시 총 6개) 획득하며, 협곡의 전령 처치 시에도 2개 획득합니다.

E - 여제의 소용돌이
● 받는 피해량 감소: 42/49/56/63/70% ⇒ 35/40/45/50/55%

브랜드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파멸의 불덩이 피해량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 몬스터 대상 피해량: 200% ⇒ 215%

R - 파멸의 불덩이
● 적중 1회당 피해량: 100/200/300 (+주문력의 25%) ⇒ 100/175/250 (+주문력의 25%)
● 재사용 대기시간: 105/90/75초 ⇒ 110/100/90초

이블린
Q - 증오의 가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증오의 가시
● 피해량: 25/30/35/40/45 (+주문력의 30%) ⇒ 25/30/35/40/45 (+주문력의 25%)

자르반 4세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용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방어력 증가량: 4.8 ⇒ 5.2

Q - 용의 일격
●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0/9/8/7/6초

케인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다르킨 학살자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R - 그림자의 지배 다르킨 학살자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 다르킨 학살자 추가 효과 - 체력 회복량: 25% ⇒ 25% (+추가 체력 100당 0.5%)

R - 그림자의 지배
● 다르킨 학살자 형태 -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량의 65% ⇒ 입힌 피해량의 75%

코그모
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부식성 침의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E - 공허의 분비물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R - 살아있는 곡사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
● 추가 이동 속도: 4초 동안 0~40% ⇒ 4초 동안 10~50%

Q - 부식성 침
● 스킬 사용 시간: 0.25초 ⇒ 이제 코그모의 기본 공격 프레임 시간과 일치합니다.

E - 공허의 분비물
● 둔화율: 30/35/40/45/50% ⇒ 40/45/50/55/60%

R - 살아있는 곡사포
● 최소 피해량: 100/140/180 (+추가 공격력의 65%) (+주문력의 35%) ⇒ 100/140/180 (+추가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35%)

마오카이
기본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Q - 덤불 주먹의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뒤틀린 전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이동 속도: 335 ⇒ 330

Q - 덤불 주먹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80/100/120/140/160 ⇒ 120/130/140/150/160

W - 뒤틀린 전진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14/13/12/11/10초

니달리
기본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사냥당하는 대상에게 입히는 Q - 숨통 끊기의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이동 속도: 340 ⇒ 335

Q - 숨통 끊기
● 사냥당하는 적 대상 추가 피해량: 40% ⇒ 30%

렉사이
다양한 편의성 개선 및 버그 수정이 적용됩니다. E - 성난 이빨의 피해량 및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공허의 돌진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 준비 시간: 26.67% (+공격 속도의 100%) ⇒ 20% (+공격 속도의 60%) (참고: 이는 1레벨에 전체 공격 애니메이션 출력 시간이 25% 감소한다는 의미이며, 18레벨에 발걸음 분쇄기, 룬 및 Q - 여왕의 진노 사용 효과 적용 시 3%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프레임: 12 ⇒ 10 (참고: 이는 기본 공격이 공격 애니메이션에서 20% 빠르게 피해를 입힌다는 의미입니다.)
● 치명타 사용 프레임: 9 ⇒ 10

Q - 여왕의 진노
● 편의성 개선 변경사항: 더 이상 기본 공격이 중간에 취소되지 않으며, 이제 다른 강화된 공격과 같아집니다.
● 사용 프레임: 12 ⇒ 9 (참고: 이는 강화된 공격이 공격 애니메이션에서 33% 빠르게 타격한다는 의미입니다.)
● 버그 수정: 이제 공격이 한 챔피언에게만 적중한 경우 쇼진의 창 중첩을 획득합니다.

W - 매복 / 돌출
 신규 들뜨는 변화: 이제 돌출은 적용 가능한 범위 내 모든 대형 몬스터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신규 들뜨지 않는 변화: 이제 돌출은 최근 공중으로 띄워져 돌출에 면역인 대상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공중으로 띄우지는 않습니다.)
● 버그 수정: 렉사이가 매복 후 빠르게 돌출한 경우 기본 공격이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땅굴 파기
● 버그 수정 진행 중: 렉사이가 벽을 넘을 경우 가끔 돌진에 실패하던 버그의 발생 빈도를 감소시켰습니다. 해당 버그가 발생하는 경우를 더 지켜보고 해결 방안을 찾아 문제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 - 성난 이빨
● 분노 100에서의 추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6/8/10/12/14% ⇒ 대상 최대 체력의 8/9.5/11/12.5/14%
● 몬스터 대상 최대 추가 피해량: 60~400 (레벨에 따라) ⇒ 75~400 (레벨에 따라)

R - 공허의 돌진
● 피해량: 100/250/400 (+추가 공격력의 100%) (+대상이 잃은 체력의 20/25/30%) ⇒ 150/300/450 (+추가 공격력의 100%)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

기타
● 명확성을 개선하기 위해 소규모 툴팁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세나
Q - 꿰뚫는 어둠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꿰뚫는 어둠
● 피해량: 30/60/90/120/150 (+추가 공격력의 50%) ⇒ 30/60/90/120/150 (+추가 공격력의 40%)

세라핀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기본 능력치
● 이동 속도: 325 ⇒ 330
● 마나 증가량: 50 ⇒ 25
● 마나 재생: 0.4 ⇒ 0.95
● 기본 공격력: 55 ⇒ 50
● 기본 지속 효과 - 무대 장악
● 피해량: 5/10/18/30 (+주문력의 5%) (1/6/11/16레벨에서) ⇒ 4~25 (레벨에 따라, 선형적으로 증가) (+주문력의 4%)
● 삭제 미니언 대상 피해량 계수 300%가 삭제되었습니다.

Q - 고음
● 투사체 속도: 1,200 ⇒ 1,300
● 재사용 대기시간: 10/8.75/7.5/6.25/5초 ⇒ 8/7.5/7/6.5/6초
● 마나 소모량: 65/70/75/80/85 ⇒ 60/70/80/90/100
● 피해량: 55/80/105/130/155 (+주문력의 50%) ⇒ 60/85/110/135/160 (+주문력의 50%)
● 잃은 체력 비례 최대 피해량 증폭: 50% ⇒ 60%
● 삭제 피해량 증폭이 이제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삭제 더 이상 투사체가 날아가는 동안 미니언이 다른 미니언에게 처치당하는 것을 막지 않습니다.

W - 소리 장막
●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 22/21/20/19/18초
● 마나 소모량: 80/85/90/95/100 ⇒ 70/75/80/85/90
● 보호막: 50/75/100/125/150 (+주문력의 20%) ⇒ 60/85/110/135/160 (+주문력의 20%)
● 세라핀 추가 이동 속도: 20% (+주문력의 4%) ⇒ 20% (+주문력의 2%)

E - 비트 발사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1/10.5/10/9.5/9초
● 마나 소모량: 60/65/70/75/80 ⇒ 60 (모든 스킬 레벨에서)
● 피해량: 60/95/130/165/200 (+주문력의 35%) ⇒ 70/100/130/160/190 (+주문력의 50%)
● 둔화 지속시간: 1.25초 ⇒ 1.1/1.2/1.3/1.4/1.5초
● 미니언 대상 피해량: 100% ⇒ 70%

R - 앙코르
● 피해량: 150/200/250 (+주문력의 60%) ⇒ 150/200/250 (+주문력의 40%)
●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 160/140/120초

시비르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26 ⇒ 30

스몰더
Q - 초강력 화염 숨결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E - 펄럭펄럭의 폭격 횟수가 조정됩니다. R - 엄마아아아!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범위 중심 피해량 및 자신 대상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Q - 초강력 화염 숨결
● 3단계 진화 추가 고정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6.5% ⇒ 대상 최대 체력의 (추가 공격력의 2% + 주문력의 1% + 용 훈련 중첩의 0.8%)%

E - 펄럭펄럭
● 폭격 횟수: 5~10 (치명타 확률에 따라) ⇒ 5 (+용 훈련 중첩 50당 1)
● 폭격이 기본 공격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툴팁을 업데이트했습니다.

R - 엄마아아아!
● 피해량: 225/350/475 (+추가 공격력의 110%) (+주문력의 100%) ⇒ 200/300/400 (+추가 공격력의 110%) (+주문력의 100%)
● 범위 중심 피해량 증가 계수: 30% ⇒ 50%
● 자신 대상 체력 회복량: 110/160/210 (+주문력의 75%) ⇒ 100/135/17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75%)

기타
● 기본 공격의 프레임 데이터가 스몰더의 애니메이션에 맞게 조정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E - 속임수 덱의 추가 공격 속도 및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속임수 덱
● 추가 공격 속도: 10/22.5/35/47.5/60% ⇒ 10/20/30/40/50%
● 추가 피해량: 65/90/115/140/165 (+추가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40%) ⇒ 65/90/115/140/165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40%)

베인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의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Q - 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
● 추가 이동 속도: 45 ⇒ 30 (참고: R - 결전의 시간이 지속되는 동안의 추가 이동 속도는 90으로 전과 동일합니다.)

Q - 구르기
● 재사용 대기시간: 4/3.5/3/2.5/2초 ⇒ 6/5/4/3/2초

베이가
Q - 사악한 일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태초의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Q - 사악한 일격
● 피해량: 80/120/160/200/240 (+주문력의 45/50/55/60/65%) ⇒ 80/120/160/200/240 (+주문력의 50/55/60/65/70%)

R - 태초의 폭발
●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 100/80/60초

벡스
기본 지속 효과 - 파멸과 우울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커지는 어둠과 기본 지속 효과 - 파멸과 우울 간의 상호작용이 조정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파멸과 우울
● 우울 표식 폭발 피해량: 30~1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 40~15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5%)

E - 커지는 어둠
 신규 이제 E - 커지는 어둠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기본 지속 효과 - 파멸과 우울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오공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의 최대 중첩 수가 감소하고, 중첩당 증폭 배율이 증가하며, 중첩 감소 주기가 조정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 최대 중첩 수: 10 ⇒ 5
● 중첩당 증폭 배율: 50% ⇒ 100%
● 중첩 감소 주기: 한 번에 전부 감소 ⇒ 시간에 따라 하나씩 감소

요릭
E - 애도의 안개 저주 대상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군도의 장송곡으로 소환되는 안개 마녀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상승하며, 더 이상 광역 피해를 5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회피 관련 버그가 수정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안개 망령에만 적용된다는 점이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툴팁을 업데이트했습니다.

E - 애도의 안개
● 공격 8회 동안 저주 대상 추가 피해량: 30% ⇒ 20%

R - 군도의 장송곡
● 안개 마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0~50 (레벨에 따라) ⇒ 30~90 (레벨에 따라)
 삭제 안개 마녀는 더 이상 광역 피해를 5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 감소된 피해를 입는다는 점이 명시됩니다.
● 버그 수정: 안개 마녀의 최대 체력 비례 1/2/3% 피해량이 더 이상 쉔의 W - 의지의 결계와 같은 회피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참고: 실명 및 회피 모두 해당 부분 외 안개 마녀의 공격에는 적절하게 작동합니다.)

자크
W - 불안정 물질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불안정 물질
● 피해량: 35/50/65/80/95 (+대상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 ⇒ 40/50/60/70/80 (+대상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

아이템

천상의 이의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18초
● 둔화 지속시간: 1.5초 ⇒ 2초
● 둔화율: 50% ⇒ 60%

꿈 생성기
● 파란색 꿈방울 피해 감소량: 140 ⇒ 75~255 (6~18레벨에서)
● 보라색 꿈방울 추가 피해량: 90 ⇒ 50~170 (6~18레벨에서)

얼어붙은 심장

● 총가격: 2,400골드 ⇒ 2,500골드
● 방어력: 70 ⇒ 65

강철심장

● 발동 시 추가 피해량: 100 (+아이템으로 획득한 추가 체력의 10%) ⇒ 80 (+아이템으로 획득한 추가 체력의 12%)

레비아탄 (오른 업그레이드)
● 발동 시 추가 피해량: 100 (+아이템으로 획득한 추가 체력의 10%) ⇒ 80 (+아이템으로 획득한 추가 체력의 12%)
● 버그 수정: 레비아탄에 스킬 가속 25를 부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태양의 썰매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30초
● 추가 체력: 최대 체력의 7% ⇒ 50~230 (6~18레벨에서)
● 추가 이동 속도: 30% ⇒ 25%
● 아이템 확인 창의 설명 문구가 업데이트됩니다.

쇼진의 창
이번 변경의 목표는 쇼진의 창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과 아이템이 더 좋은 시너지를 내게끔 만드는 것이며, 이를 통해 해당 챔피언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참고: 이 변경 사항은 14.4 패치에서 적용되었습니다.)

● 이제 스킬은 한 번 사용당 1의 중첩만을 획득하며, 지속 피해를 입히는 스킬의 경우 초당 최대 1의 중첩을 획득합니다.
● 이제 기본 공격 기반 스킬은 중첩을 하나 획득하고 해당 스킬에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더 이상 챔피언의 기본 지속 효과를 통해 입힌 피해로 집중된 의지 중첩을 획득하지 않습니다.

태양불꽃 방패

● 체력: 450 ⇒ 500
● 불사르기 기본 피해량: 12 ⇒ 15

주문력 기반 암살자 아이템

리치베인

● 주문 검 피해량: 기본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50%) ⇒ 기본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45%)

폭풍 쇄도

● 이동 속도: 5% ⇒ 8%

마법공학 로켓 벨트

● 총가격: 2,500골드 ⇒ 2,600골드
● 주문력: 60 ⇒ 70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프로젝트: 갱플랭크


프로젝트: 잭스
프로젝트: 나피리

지난 패치 노트에서 언급한 것처럼 도자기 아우렐리온 솔, 다리우스, 그레이브즈, 모르가나, 미스 포츈, 이렐리아의 호화 이벤트 크로마가 이번 패치를 통해 이벤트 상점에 나타날 예정이니 꼭 확인해 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프로젝트: 갱플랭크

프로젝트: 잭스

프로젝트: 나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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