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On Air 요약: 시즌3 반성과 개선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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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On Air 요약: 시즌3 반성과 개선 약속

by 토킹맨 2025.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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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침체된 경제 상황 진단과 개선

  • 성장과 보상 설계의 불균형으로 인한 생산·소비 위축 인정
  • 캐릭터 귀속 골드 도입 등으로 신규·복귀 유저 지원 강화
  • 골두껍이 이벤트(밤 9시 시작) 등 시장에 재화 공급
  • 천장 시스템 도입으로 랜덤 요소 보완

💎 보석 시스템 리워크

  • 보석 조율 시스템 추가, 기존 보석 유지하며 자유로운 세팅 가능
  • 10레벨 겁화 보석은 8렙 보석으로 추가 환급(여름 업데이트 예정)

⚔️ 난이도 및 피로도 조절

  • 1인 1회 부활 기능 도입 (노멀·하드 일부 콘텐츠 우선)
  • 하드와 노멀 난이도 차별화 및 싱글 모드 추가 확대
  • 최상위 도전 콘텐츠는 계속 유지

🚀 성장 구조 개편

  • 골드만으로 해결 불가한 파밍 시스템 도입 계획
  • 1620레벨 이하 재료 완화 5월 내 진행 예정

🗓️ 레이드 출시 속도 조절

  • 연 2회 엔드 레이드 + 중간 난이도 1개가 이상적 구조
  • 출시 간격 완화로 성장·학습 부담 줄이기 목표

✨ 수평 콘텐츠 및 미들 유저 배려

  • 미들 구간·수평 콘텐츠 확대 준비 중

🛠️ 기타 개선 사항

  • 딜 미터기 미도입 결정: 경직된 플레이 우려
  • 밸런스 패치 지속, 여홀나 발매 시점에 서포터 개선
  • 전설 카드 수급 개선, 강습레이드는 4주 연장

💔 시즌3 반성과 약속

  • 엘라엘라 가격 정책 사과
  • 수직 성장 강요와 경제 혼란에 대한 인식
  • 초심으로 돌아가 "기억에 남을 시즌" 만들 것 약속

🎁 핫딜샵 오픈 및 5월 계획

  • 마법 소녀 아바타, 성장 재료 패키지 등 핫딜 판매
  • 5월에도 방송 지속, 내부 아이디어 공유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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