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침체된 경제 상황 진단과 개선
- 성장과 보상 설계의 불균형으로 인한 생산·소비 위축 인정
- 캐릭터 귀속 골드 도입 등으로 신규·복귀 유저 지원 강화
- 골두껍이 이벤트(밤 9시 시작) 등 시장에 재화 공급
- 천장 시스템 도입으로 랜덤 요소 보완
💎 보석 시스템 리워크
- 보석 조율 시스템 추가, 기존 보석 유지하며 자유로운 세팅 가능
- 10레벨 겁화 보석은 8렙 보석으로 추가 환급(여름 업데이트 예정)
⚔️ 난이도 및 피로도 조절
- 1인 1회 부활 기능 도입 (노멀·하드 일부 콘텐츠 우선)
- 하드와 노멀 난이도 차별화 및 싱글 모드 추가 확대
- 최상위 도전 콘텐츠는 계속 유지
🚀 성장 구조 개편
- 골드만으로 해결 불가한 파밍 시스템 도입 계획
- 1620레벨 이하 재료 완화 5월 내 진행 예정
🗓️ 레이드 출시 속도 조절
- 연 2회 엔드 레이드 + 중간 난이도 1개가 이상적 구조
- 출시 간격 완화로 성장·학습 부담 줄이기 목표
✨ 수평 콘텐츠 및 미들 유저 배려
- 미들 구간·수평 콘텐츠 확대 준비 중
🛠️ 기타 개선 사항
- 딜 미터기 미도입 결정: 경직된 플레이 우려
- 밸런스 패치 지속, 여홀나 발매 시점에 서포터 개선
- 전설 카드 수급 개선, 강습레이드는 4주 연장
💔 시즌3 반성과 약속
- 엘라엘라 가격 정책 사과
- 수직 성장 강요와 경제 혼란에 대한 인식
- 초심으로 돌아가 "기억에 남을 시즌" 만들 것 약속
🎁 핫딜샵 오픈 및 5월 계획
- 마법 소녀 아바타, 성장 재료 패키지 등 핫딜 판매
- 5월에도 방송 지속, 내부 아이디어 공유 예고
728x90
'게임 > 로스트아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스트아크 5월 20일 라방 요약 (0) | 2025.05.21 |
---|---|
로스트아크 25.05.07 밸런스패치 (4) | 2025.05.16 |
로스트아크 쇠퇴 과정 분석과 전망 (2) | 2025.04.25 |
2024 로아온 윈터 요약 (0) | 2024.12.15 |
기원의 섬 반짝이는 소원 (0) | 2024.1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