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10.7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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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롤

롤 10.7 패치노트

by 토킹맨 2020.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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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10.7 패치가 바로 어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메타를 뒤바꿀만한 패치 내용은 없었습니다. 패치의 하이라이트는 피들스틱 리메이크였습니다.

 

피들스틱은 어떻게 쓰일지 시간이 좀 더 지나고 연구가 되봐야 알 것 같습니다. 

 

갈리오 같은 경우는 팀게임 측면 대폭 상향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영웅 출현이 한타를 뒤짚어 엎을만한 패치를 받았기 때문에 AP 조합들 상대로 아주 좋아졌습니다. 

 

나머지 챔피언들은 상향 하향을 색깔로 표현해두셨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피들스틱 배경 이야기

피들스틱 게임플레이 미리보기

피들스틱 챔피언 테마

피들스틱: 데마시아의 공포 챔피언 업데이트 트레일러

 

 

 

아칼리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전 패치에서 아칼리의 궁극기를 조정하여 챔피언을 지정해야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으며 이로 인해 스킬을 기존처럼 손쉽게 사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아칼리의 궁극기는 게임플레이 만족감의 핵심이기 때문에 궁극기의 위력을 약간 상향했습니다.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 100/80/60

 

코르키

W - 특급 폭탄 배송 직격 시 불태우기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이전 상향 조정 이후 코르키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 조금 부족하여 W - 특급 폭탄 배송의 위력을 한 번 더 강화하려 합니다. 

 

W - 특급 폭탄 배송

직격 시 불태우기 지속시간: 1.5초 ⇒ 2초

 

갈리오

R - 영웅출현이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갈리오는 최근 상황이 좋지 않았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갈리오의 특징인 마법 대응 능력을 다시 한 번 강화했습니다. 이전에 적용한 상향 조정은 뚜렷한 성과를 보이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조금 더 실험적인 방향으로 갈리오를 상향하여 갈리오가 자신과 아군이 마법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R - 영웅출현

신규 반마법 방벽: 이제 5초 동안 지속되는 E - 듀란드의 방패 기본 지속 효과인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R - 영웅출현 도착 범위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부여합니다.

 

가렌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결정타의 이동 속도 지속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불굴의 선봉대의 일원인 가렌은 10.6 패치에서 하향되었지만 여전히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특히 중단 공격로에서 너무 강력합니다. 가렌의 게임 초반 위력을 한 번 더 하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8초

 

Q - 결정타

이동 속도 증가 지속시간: 1.5/2/2.5/3/3.5초 ⇒ 1/1.65/2.3/2.95/3.6

 

아이번

E - 보호의 씨앗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데이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최근에 적용된 정글 시스템 변경사항으로 인해 아이번은 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아이번의 감소한 위력을 복구하고 추가로 약간 강화했습니다. 

 

E - 보호의 씨앗

기본 피해량: 60/80/100/120/140 ⇒ 70/95/120/145/170

 

R - 데이지!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140/130/120

 

카이사

E - 고속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고속 충전, 고속 이동. 카이사의 챔피언 처치 능력을 유지하면서 게임 후반에 적에게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E - 고속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 16/15/14/13/12초

 

나서스

W - 쇠약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E - 영혼의 불길 방어력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나서스 스킬 구성의 보조 기능을 강화하여 숙련된 나서스 플레이어가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쇠약

사거리: 600 ⇒ 700

 

E - 영혼의 불길

방어력 감소: 15/20/25/30/35% ⇒ 25/30/35/40/45%

 

녹턴

기본 체력 재생이 감소하고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줄어듭니다.

 

장난처럼 사용되기 시작한 중단 공격로 녹턴은 상대방에게 공포를 선사했지만 이제 피들스틱에게 가장 무서운 챔피언의 자리를 물려줘야 합니다. 녹턴의 유지력을 감소시켜 상대방이 소모전을 통해 녹턴을 공격로에서 압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제 녹턴이 불을 끌 때까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겁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재생: 8.5 ⇒ 7

마법 저항력 증가량: 1.25 ⇒ 0.75

 

리븐

기본 체력 및 체력 재생이 증가합니다.

 

리븐은 공격로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미니언을 처치할 수 있도록 위력의 일부를 조심스럽게 되돌려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55.48 ⇒ 560

체력 재생: 7 ⇒ 8.5

 

탈론

W - 갈퀴손의 던질 때와 돌아올 때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탈론이 칼을 날카롭게 관리한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현재로서는 너무 날카롭습니다. 탈론은 게임 초반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통해 빠르게 맵 이곳저곳을 누빌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성가신 존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W - 갈퀴손의 위력을 조정하여 탈론이 손쉽게 공격로를 떠날 수 없도록 합니다. 

 

W - 갈퀴손

던질 때의 피해량: 50/65/80/95/110 (+추가 공격력의 40%) ⇒ 45/60/75/90/105 (+추가 공격력의 40%)

돌아올 때의 피해량: 70/85/100/115/130 (+추가 공격력의 60%) ⇒ 45/65/85/105/125 (+추가 공격력의 70%)

 

오공

기본 지속 효과의 추가 방어력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근두운 급습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며 이제 돌진 중에 W - 분신 전사와 R - 회전격을 미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오공은 10.6 패치에 적용된 소규모 업데이트 이후 모든 포지션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오공의 업데이트에 익숙해짐에 따라 오공을 계속해서 조정하겠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추가 방어력: 5~11 (레벨에 따라) ⇒ 5~9 (레벨에 따라)

 

E - 근두운 급습

기본 피해량: 80/120/160/200/240 ⇒ 80/110/140/170/200

스킬 선입력: 이제 오공이 돌진할 때 W - 분신 전사와 R - 회전격을 미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신 짜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기본 체력 회복량이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데마시아의 전사 신 짜오가 격렬한 싸움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내구력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기본 체력 회복량: 10~78 (레벨에 따라) ⇒ 10~112 (레벨에 따라)

 

 

 

사전 준비

사전 준비가 발동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증가합니다.

 

사전 준비는 효율성이 너무 높아 특히 탱커와 전사 챔피언에게 유리합니다. 사전 준비가 게임 후반에 가지는 위력을 고려하면 게임 초반에는 더 위험부담이 클 필요가 있겠죠. 모든 역할군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되지만 탱커와 전사에게는 거의 필수로 사용되므로 조정이 필요합니다. 

 

발동 시간: 10분 ⇒ 12분

 

난입

근접 챔피언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난입은 아직도 근접 챔피언이 사용하기에는 비효율적입니다. 심지어 이런 종류의 핵심 룬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에게도 말이죠. 난입이 근접 챔피언들에게 매력적인 핵심 룬이 될 수 있도록 상향했습니다.

 

이동 속도: 근접 챔피언의 경우 30~50% ⇒ 근접 챔피언의 경우 4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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