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롤 10.25 패치가 완료됐습니다. 변경점이 많으니 아래에서 보시길 바랍니다.
챔피언
신규 렐
철의 여인
10.25 패치에 렐이 합류합니다!
● 렐 스킬 소개
너프:빨간색 버프: 파란색
아무무(너프)
기본 마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E - 짜증내기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슬픈 미라의 저주 기절 지속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증가량: 60 ⇒ 40 (10.23 패치 이전으로 되돌림)
E - 짜증내기
기본 피해량: 75/100/125/150/175 ⇒ 75/95/115/135/155
R - 슬픈 미라의 저주
기절 지속시간: 2초 ⇒ 1.5/1.75/2초
애니비아(리메이크수준)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냉기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 탄도체 속도 및 폭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관통 피해량 및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며 이제 관통하는 적에게도 냉각 효과를 적용합니다. E - 동상의 마나 소모량이 레벨에 따라 변화하지 않으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얼음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에 따라 변경되고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 사용 속도: -0.008 ⇒ -0.1 (다시 말해 애니비아의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탄도체 속도: 1,500 ⇒ 1,600
Q - 냉기 폭발
탄도체 속도: 800 ⇒ 950
신규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이제 Q - 냉기 폭발이 관통하는 적에게 냉각 효과를 적용합니다.
업데이트 매의 눈: 이제 Q - 냉기 폭발의 폭발 범위가 약간 뒤쪽이 아닌 정확한 스킬 위치에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1/10/9/8/7초
관통 피해량: 60/85/110/135/160 (+주문력의 45%) ⇒ 50/70/90/110/130 (+주문력의 25%)
폭발 피해량: 60/85/110/135/160 (+주문력의 45%) ⇒ 70/105/140/175/210 (+주문력의 50%)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 80/85/90/95/100
E - 동상
마나 소모량: 50/60/70/80/90 ⇒ 40
피해량: 50/75/100/125/150 (+주문력의 50%) ⇒ 60/90/120/150/180 (+주문력의 60%)
R - 얼음 폭풍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4/2.5/1초
기본 피해량: 40/60/80 ⇒ 30/45/60
애니
E - 용암 방패의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E - 용암 방패
추가 이동 속도: 30%~60% (레벨에 따라) ⇒ 20%~50% (레벨에 따라)
에코(정글상향)
몬스터에게 입히는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진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대 피해 제한이 삭제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진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 150% (최대 600) ⇒ 250% (제한 없음)
피즈
기본 마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증가량: 57 ⇒ 37
그라가스(버프)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W - 취중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그라가스는 크게 하향되었으며 특히 프리시즌 적용 이후 정글에서 체력 문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라가스가 정글 캠프를 처치하는 속도를 높여 입는 피해를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
회복: 최대 체력의 6% ⇒ 최대 체력의 8%
W - 취중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5초
이렐리아(버프)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Q - 칼날 쇄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63 ⇒ 65
Q - 칼날 쇄도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1/10/9/8/7초
아이번(버프)
Q - 덩굴뿌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보호의 씨앗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R - 데이지!의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2/11/10/9/8초
E - 보호의 씨앗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1/10/9/8/7초
보호막 계수: 주문력의 80% ⇒ 주문력의 90%
R - 데이지!
기본 공격 속도: 0.623 ⇒ 0.7
진(너프)
Q - 춤추는 유탄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Q - 춤추는 유탄
최소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45/52.5/60/67.5/75% ⇒ 공격력의 35/42.5/50/57.5/65%
카서스(버프)
Q - 황폐화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황폐화
마나 소모량: 20/26/32/38/44 ⇒ 20/25/30/35/40
주문력 계수: 30% ⇒ 35%
케일(너프)
기본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E - 화염주문검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법 저항력: 34 ⇒ 30
E - 화염주문검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25% ⇒ 주문력의 20%
케인(너프)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Q - 살상돌격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38 ⇒ 35
Q - 살상돌격
기본 피해량: 75/95/115/135/155 ⇒ 65/85/105/125/145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 7/6.5/6/5.5/5초
리 신(버프)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W -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폭풍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33 ⇒ 36
W - 방호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12초
E - 폭풍
기본 피해량: 80/120/160/200/240 ⇒ 100/140/180/220/260
룰루(라인룰루 너프, 서폿은 크게 변경X)
Q - 반짝반짝 창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대상에게 두 개의 화살을 모두 적중시키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관통해도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미니언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룰루가 Q - 반짝반짝 창의 화살 두 개를 적중시켰을 때 더 큰 피해를 입히도록 하고 두 번째 화살의 피해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Q - 반짝반짝 창
기본 피해량: 80/115/150/185/220 ⇒ 70/105/140/175/210
신규 화살 맛이 났어: 이제 대상에게 두 개의 화살을 모두 적중시키면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삭제 화살 속도 감소: 이제 화살이 적을 관통해도 피해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신규 챔피언 전용 화살: 이제 화살이 미니언에게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모데카이저(버프)
Q - 말살의 단일 대상 적중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말살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 증가: 20/25/30/35/% ⇒ 30/35/40/45/50%
모르가나(너프)
W - 고통의 그림자 지속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고통의 그림자
초당 피해량: 12/24/36/48/60 (적 챔피언의 잃은 체력에 비례) ⇒ 12/22/32/42/52 (적 챔피언의 잃은 체력에 비례)
나서스(버프)
Q -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Q -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 7.5/6.5/5.5/4.5/3.5초
니달리(버프)
Q - 창 투척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E - 태고의 생명력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Q - 창 투척
마나 소모량: 50/60/70/80/90 ⇒ 50/55/60/65/70
최소 피해량: 70/85/100/115/130 (+주문력의 50%) ⇒ 70/90/110/130/150 (+주문력의 50%)
최대 피해량: 210/255/300/345/390 (+주문력의 150%) ⇒ 210/270/330/390/450 (+주문력의 150%)
E - 태고의 생명력
마나 소모량: 60/75/90/105/120 ⇒ 50/60/70/80/90
업데이트 판테온(버프 변경점 많음, 서폿으로서 다이브 위력만 감소,라이너 판테온 버프)
이동 속도: 355 ⇒ 345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신규 다시 태어난다: 이제 판테온이 귀환하면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중첩 5개가 모두 충전됩니다.
Q - 혜성의 창
짧게 누를 때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 50% ⇒ 60%
짧게 누를 때 버그 수정: 판테온이 Q - 혜성의 창을 사용할 때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당하면 스킬이 발동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나 소모량: 40 ⇒ 30
삭제 강화시 둔화: 이제 Q - 혜성의 창이 적을 둔화시키지 않습니다.
W - 방호의 도약
기본 피해량: 60/80/100/120/140 ⇒ 60/100/140/180/220
버그 수정: 판테온이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운명으로 강화된 W - 방호의 도약을 사용한 직후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정상적으로 강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방패 돌격
삭제 무적: 이제 E - 방패 돌격이 포탑의 공격을 막지 못합니다.
이동 시 둔화: 50% (이동 방향에 따라) ⇒ 25% (이동 방향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강화 효과: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로 스킬을 강화하면 E - 방패 돌격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중첩을 소모하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R - 거대 유성
신규 하늘을 뚫는: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신규 X 표시에 둔화: 판테온이 낙하하기 전에 던지는 창이 주변에 강화되지 않은 Q - 혜성의 창 피해를 입히며 50% 둔화시킵니다.
신규 아군 시각 효과: R - 거대 유성 사용 시 바닥 표식이 판테온과 아군에게 모두 표시됩니다.
사미라(너프, 에어본서폿과는 활용가능)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이 공중에 뜬 적이 공중에 떠있는 시간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Q - 천부적 재능 및 R - 지옥불 난사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감소합니다. Q - 천부적 재능의 치명타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업데이트 크리스마스 트리 날려버리기: 이제 사미라가 이동 불가 상태인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이미 공중에 떠있는 적이 공중에 머무르는 시간을 0.5초 증가시킵니다. 이동 불가 상태인 적에게 기본 공격 사거리까지 돌진하는 효과는 유지됩니다.
Q - 천부적 재능
치명타 생명력 흡수 효율: 100% ⇒ 66.6%
버그 수정: 적에게 Q - 천부적 재능으로 치명타를 발동시키면 정상적인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지옥불 난사
치명타 생명력 흡수 효율: 100% ⇒ 66.6%
세라핀(버프)
기본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소리 장막 자체 보호막 흡수량이 늘어납니다.
세라핀은 현재 중단 공격로에서 공격적인 적(제드, 피즈, 아칼리 등)을 상대로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너무 취약한 나머지 세라핀을 중단 공격로에서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빠르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세라핀의 내구력을 강화하여 1대1 상황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80 ⇒ 90
W - 소리 장막
신규 내가 만드는 비트: 세라핀 자신의 W - 소리 장막 보호막 흡수량이 50% 증가합니다. (보호막은 이제 90~180(레벨에 따라)(+주문력의 45%)의 피해 흡수)
탈리야(정글버프)
Q - 파편 난사가 몬스터에게 여러 번 적중해도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정글 탈리야가 다른 정글러와 경쟁할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게임 중반에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지 않는 방향으로 도움을 주었습니다.
Q - 파편 난사
삭제 살얼음판: 이제 몬스터에게 Q - 파편 난사가 여러 번 적중해도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트위치(버프)
Q - 매복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독약 병의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R - 무차별 난사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매복
공격 속도: 30/35/40/45/50% ⇒ 40/45/50/55/60%
W - 독약 병
둔화율: 25/30/35/40/45% ⇒ 30/35/40/45/50%
R - 무차별 난사
추가 공격력: 20/30/40 ⇒ 25/40/55
야스오(형제버프)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새로운 아이템 빌드가 야스오에게 필요한 만큼의 능력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야스오의 공격 속도 증가량을 높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2.5% ⇒ 3.5%
요네(형제버프)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형제는 함께합니다. 요네도 야스오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으므로 똑같이 상향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2.5% ⇒ 3.5%
렝가(정글버프)
몬스터 대상 W - 전투의 포효 회복량이 증가하며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렝가와 바로 아래의 챔피언은 프리시즌 아이템 업데이트 적용 이후 티아맷 효과가 변경되며 상당한 불편함을 겪고 있으므로 약간의 도움을 주었습니다. 특히 렝가는 정글 캠프 처치 속도가 크게 감소하여 조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W - 전투의 포효
몬스터 대상 회복량: 몬스터에게 입은 피해의 75% ⇒ 몬스터에게 입은 피해의 100%
신규 몬스터 사냥: 이제 W - 전투의 포효가 몬스터에게 65~130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소소한버프 공격력템 채용시 버프)
기본 지속 효과 - 끝없는 허기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툴팁에 정확한 정보가 표시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티아맷과 사냥꾼의 마체테를 더는 사용하지 못하는 워윅은 정글 처치 속도가 크게 감소했으며 아이템 빌드에서 탱커 아이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윅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증가시키고 공격 아이템이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끝없는 허기
추가 피해량: 10~44 (레벨에 따라) ⇒ 12~46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10%)
툴팁 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끝없는 허기의 툴팁에 추가 피해량이 10~44 대신 8~42로, 입힌 피해 대신 입히는 피해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 체력이 25% 이하일 때 250% 대신 300%로 증가한다고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탈론(버프)
W - 갈퀴손의 돌아오는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W - 갈퀴손
돌아오는 피해량: 45/65/85/105/125 ⇒ 45/70/95/120/145
오공(정글버프)
E - 근두운 급습이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근두운 급습
신규 바나나맛 몬스터: 이제 E - 근두운 급습이 몬스터에게 50%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아이템
일반
이번 패치에 변경된 거의 모든 아이템은 역할군별로 나눌 수 있으므로 일부 아이템 변경사항을 한 개의 항목으로 합쳤습니다. 하지만 특정 아이템은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무라마나는 일부 마법사 챔피언에게 두 번째 아이템으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무라마나의 효과가 물리 피해에만 발동하도록 변경하여 무라마나의 대상 역할군(스킬 중심의 공격력 챔피언)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마법사 챔피언에 의한 아이템 남용을 방지하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는 가격에 비해 너무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므로 능력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징수의 총(너프,정글쪽)
죽음과 세금 처형 대상: 에픽 몬스터 및 포탑을 제외한 모든 적 ⇒ 적 챔피언
무라마나
충격 피해 발동: 기본 공격 및 모든 스킬 ⇒ 기본 공격 및 물리 피해를 입히는 모든 스킬
시각 효과 추가: 마나무네가 무라마나로 변화할 때 표시되는 별 시각 효과를 다시 추가했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들끓는 일격 전환: 이제 치명타 확률을 적중 시 피해량으로 전환하며 치명타 확률을 0%로 유지합니다.
지크의 융합(지크의 효율을 솔직히 잘모르겠네요)
체력: 300 ⇒ 250
방어력: 30 ⇒ 25
융합 표식 지속시간: 4초 ⇒ 8초
융합 추가 피해량: 25~50 ⇒ 30~70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주문력: 30 ⇒ 20
정글 시작 아이템(정글속도 너프)
공격 속도가 빠르고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특정 챔피언은 프리시즌 시작 이후로 다른 챔피언에 비해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신규 시스템과 함께 적용된 아이템의 위력을 하향했습니다.
빗발칼날
적중 시 불태우기: 이제 기본 공격이 불태우기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잉걸불 칼
적중 시 불태우기: 이제 기본 공격이 불태우기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서포터 아이템
서포터 아이템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 서포터는 일반적인 게임에서 충분한 아이템을 구매하지 못합니다.
● 일부 아이템 빌드는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이죠.
● 일부 아이템은 다른 아이템에 비해 약하거나 강력합니다.
● 단일 공격로에서 제국의 명령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지만 너무 뛰어난 효율을 발휘해서는 안 됩니다.
밴들유리 거울
가격: 365골드 ⇒ 265골드
화학공학 부패기
가격: 450골드 ⇒ 550골드 (밴들유리 거울 가격 변동으로 인해 총 가격은 전과 동일)
불타는 향로
아이템 조합식: 금지된 우상 + 방출의 마법봉 + 650골드 ⇒ 금지된 우상 +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630골드
흐르는 물의 지팡이
아이템 조합식: 금지된 우상 + 방출의 마법봉 + 650골드 ⇒ 금지된 우상 +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630골드
(가격적으로 메리트 좋음)
제국의 명령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피해량: 60~100 ⇒ 36~60
아군 피해량: 60~100 ⇒ 90~150
월석 재생기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업데이트 별빛 은총 시각 효과: 전투 중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별빛 은총 회복량: 60~90 (아군 레벨에 따라) ⇒ 70~100 (아군 레벨에 따라)
전투 중 별빛 은총 회복량 증가: 초당 25% (최대 100%) ⇒ 초당 12.5% (최대 50%)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헌신 보호막 흡수량: 250~420 ⇒ 230~385
슈렐리아의 군가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고무 추가 피해량: 40~60 (아군 레벨에 따라) ⇒ 35~55 (아군 레벨에 따라)
치명타 아이템(원거리 딜러들 템으로 버프)
많은 원거리 딜러 챔피언이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딜러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초반에 구매하는 일부 전설급 아이템을 상향하여 무한의 대검을 구매할 때까지 유의미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돌풍(버프, 신화템 채용률 높아질듯)
공격력: 55 ⇒ 60
폭우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60초
태풍
공격력: 75 ⇒ 80
정수 약탈자
공격력: 50 ⇒ 55
열정의 검
총 가격: 1,200골드 ⇒ 1,050골드
고속 연사포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유령 무희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필멸자의 운명
총 가격: 2,900골드 ⇒ 3,000골드
공격력: 30 ⇒ 40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력: 30 ⇒ 35
무한의 대검
삭제 치명타 계수: 이제 무한의 대검의 치명타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습니다. (치명타 확률 100%일 때 최대 40% 증가)
신규 정말 치명적인: 치명타 확률이 60% 이상일 때 치명타 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마나 신화급 아이템(버프)
스킬 가속 능력치가 낮으면 일부 챔피언이 너무 느릿느릿하다고 느껴진다는 피드백을 토대로 일부 주문력 마나 신화급 아이템을 조정했습니다. 리안드리의 고뇌가 여전히 게임 후반에 최대 40의 스킬 가속을 제공하는 최고의 스킬 가속 아이템이라는 사실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오른의 걸작 아이템에도 변경사항이 반영됩니다.
루덴의 폭풍
스킬 가속: 10 ⇒ 20
마법 관통력: 10 ⇒ 6
만년서리
스킬 가속: 10 ⇒ 20
물리 관통력 신화급 아이템(원거리사용너프)
월식과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원거리 챔피언이 사용할 때 너무 강력합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신규 가까이 그리고 느리게: 밤의 추적자 적중 시 둔화 효과가 근접 기본 공격에만 발동합니다. (10.23 패치 이전과 동일)
업데이트 밤의 추적자 시각 효과: 챔피언이 은신할 때의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월식
늘 떠오르는 달 보호막 흡수량 (원거리 챔피언): 100 (+추가 공격력의 30%) ⇒ 75 (+추가 공격력의 20%)
탱커 아이템(너프, 탱커정글들 첫귀환에 바미를 뽑는지 못뽑는지 차이가 커서 영향 있을듯 싶습니다.)
탱커 아이템을 한 번 더 하향 조정했습니다. 바미의 불씨 가격을 올려 구매 시기를 늦추고 신화급 아이템 사이의 차이점을 더 눈에 띄게 했습니다. 태양불꽃 방패가 가장 인기가 많을 수는 있지만 이제 모든 신화급 아이템이 적절한 순간에 원하는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미의 불씨
총 가격: 1,000골드 ⇒ 1,100골드
태양불꽃 방패
체력: 450 ⇒ 350
서리불꽃 건틀릿
서리불꽃 서리 영역 크기: 275 ⇒ 250
신화급 크기 증가 기본 지속 효과: 7.5% ⇒ 6% (불태우기와 서리불꽃의 효과 범위는 챔피언 크기에 따라 증가합니다)
터보 화공 탱크
고속 충전 둔화 지속시간: 2초 ⇒ 1.5초
아이템 상점 업데이트
아이템 상점을 계속해서 개선하며 플레이어 여러분께 꼭 안내해 드리고 싶은 흥미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므로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더 똑똑해진 추천 아이템: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향상시킨 추천 아이템 시스템을 10.25 패치에 추가하여 세계 최고의 빌드를 반영합니다.
신규 빠른 구매 고정: 이제 패널 좌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빠른 구매 패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고정한 패널을 기억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신규 상점 크기: 상점이 너무 작거나 크다고 느껴진다면 이제 설정 메뉴의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상점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잠금: 이제 돈이 부족해서 구매할 수 없는 아이템을 제외한 구매할 수 없는 아이템이 잠금 표시됩니다.
이 탭을 추천합니다: 아이템 상점의 기본 탭이 모든 아이템이 아닌 추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능력치 확장: 상점이 열려있는 상태로 UI의 능력치 창을 확장하면 창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언어별 검색: 아이템을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채팅 업데이트
신규 게임 내 채팅을 계속해서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귀찮은 줄바꿈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 폰트 크기가 감소합니다.
● 채팅 창 크기가 증가합니다.
● 채팅 창의 스크롤 바가 채팅 창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만든 채팅 창과 입력 창 사이의 1픽셀 크기 정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돌격! 넥서스의 귀환
돌격! 넥서스가 피드백을 통한 변경사항과 일부 버그를 수정한 상태로 10.25 패치에 돌아옵니다.
● 이제 정글 수호자가 더 낮은 피해를 입히지만 더 많은 군중 제어 공격을 사용합니다. 또한, 정글 수호자의 공격 대상이 광선으로 표시됩니다.
● 황금 뒤집개를 제외한 모든 돌격! 넥서스 전용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돌격! 넥서스에 서포터 아이템과 와드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소환사의 협곡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 개구리! 여우! 환경을 업데이트하고 맵 곳곳에 다양한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 협곡 바위 게가 등장하는 맵의 하단에서 전술적으로 시야를 활용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기지 입구를 약간 확장했습니다.
● 위에 표시한 것처럼 쉬바나에게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제 전투 썰매로 챔피언 투석기의 위치를 옮길 수 없습니다.
● 우르프 죽음의 결전에 참가한 일부 챔피언의 스킬을 게임이 끝날 때까지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예: 룰루의 E - 도와줘, 픽스!)
● 이제 특정 챔피언의 스킬로 정글 몬스터를 챔피언 투석기 뒤에 가둘 수 없습니다. (예: 신드라의 W - 의지의 힘, 블리츠크랭크의 Q - 로켓 손)
● 이제 처치 시 특별한 상태에 돌입하는 챔피언(예: 코그모의 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이 투석기로 날아가다 처치당해도 원래 위치까지 날아갑니다.
● 이제 특정 챔피언 스킬(예: 탐 켄치의 W - 집어삼키기)로 황금 챔피언을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로 만들 수 없습니다.
● 챔피언이 이동 스킬(예: 니달리의 W - 급습, 직스의 W - 휴대용 폭약)로 이동하는 도중에 챔피언 투석기를 사용하면 도착 지점에 충돌 효과가 발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네의 E - 영혼해방이 초당 피해량 대결의 허수아비와 황금 챔피언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칼리스타가 결투장에서 R - 운명의 부름을 경직 상태인 아군에게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랭크 업데이트
랭크를 계속 업데이트하여 시즌 초기에 모든 플레이어가 불편함 없이 랭크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완전히 다른 종류의 휴면 계정 규칙이 적용되는 다이아몬드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랭크 시스템의 복잡한 요소를 제거했습니다. 이 신규 버전의 랭크 게임은 기존 버전보다 다이아몬드 플레이어에게 관대하며 마스터 이상의 플레이어에게는 조금 더 완화된 규칙을 적용합니다.
● 초기 랭크 배치: 이번 시즌에는 시즌 시작 시 랭크 초기화가 더 적은 폭으로 적용되며 플레이어 여러분은 원래 랭크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LP 증가 및 감소 폭도 줄였습니다.
● 랭크 휴면 계정 규칙 통합: 이제 다이아몬드 랭크에서 완화된 버전의 마스터 랭크 이상의 휴면 계정 규칙이 적용됩니다.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게임이 1회씩 적립되며 총 10회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10일 동안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적립한 게임이 소모됩니다.
● 적립한 게임을 모두 소모하면 마스터에서 강등될 때까지 하루에 250 LP가 감소합니다.
다이아몬드
●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게임이 7회씩 적립되며 총 28회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28일 동안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적립한 게임이 소모됩니다. (마스터 이상에서 다이아몬드로 강등된 경우 초반 28일의 유예기간이 적용되지 않음)
● 적립한 게임을 모두 소모하면 다이아몬드에서 강등될 때까지 하루에 50 LP가 감소합니다.
2021 청약철회 토큰 획득
콘텐츠 청약철회 FAQ에서 표시된 것처럼 2020년에 3개의 청약철회 토큰 중 한 개라도 사용한 플레이어 여러분은 10.25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2021 청약철회 토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올해에 한 개 이상의 토큰을 사용했더라도 일 년에 한 개의 청약철회 토큰만 얻을 수 있습니다. 보유한 청약철회 토큰은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지원 FAQ에서 청약철회 토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이제 '현재 구매할 수 없는 스킨입니다' 툴팁이 챔피언 선택 시 표시되지 않습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이제 챔피언 선택 시 채팅 창이 왼쪽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소셜 패널 - 친구가 플레이하는 게임 모드 및 챔피언이 다시 플레이어 카드에 표시됩니다.
● 저항력이 감소한 대상 옆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통일했습니다.
● 모든 언어의 레넥톤 처치 음향 효과가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 사일러스의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로 적에게 피해를 입혀도 피해를 입힌 것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미가 매혹이나 공중에 띄움 효과에 적중되어도 W - 너랑 유미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우주 포식자 블라디미르가 부활하면 들고 있는 구체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나미의 기본 지속 효과 - 밀려오는 파도가 적에게 튕겨 나온 W - 밀물 썰물에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적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으로 생성된 정령을 보유한 바드가 기본 공격으로 적을 여러 번 공격하면 제국의 명령이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엘리스의 E - 줄타기가 기본 지속 효과 - 거미 여왕 효과를 정상적으로 증가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기사의 맹세 희생, 불멸의 철갑궁 생명선, 밤의 수확자 영혼 찢기, 마법공학 로켓 벨트 초음속,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헌신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진이 구인수의 격노검과 루난의 허리케인을 장착하면 네 번째 총탄이 치명타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보호막이 적용된 상태로 피바라기 방어막이 발동하면 챔피언의 체력 바에 방어막 흡수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의 위치를 방금 발동한 광휘의 검과 바꾸면 해당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을 사용한 챔피언이 에픽 몬스터를 공격해도 마나 증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일이 R - 신성한 심판 스킬 레벨을 올리면 기본 공격 사거리가 의도한 것보다 많이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칼리스타의 E - 뽑아 찢기 공격력 계수를 정상적인 수치로 수정했습니다.
● 카서스가 Q - 황폐화로 지평선의 초점 효과를 발동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칼리스타의 Q - 꿰뚫는 창으로 적을 처치해도 모든 E - 뽑아 찢기 중첩이 다음 대상에게 옮겨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칼리스타가 두 번의 공격(기본 공격 또는 Q - 꿰뚫는 창 사용 후 E - 뽑아 찢기)으로 감전이나 난입을 발동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3회의 기본 공격/스킬 적중 후 발동합니다.
● 대전 기록, 게임 결과 화면 등에서 아이템의 툴팁이 실제 게임과 일치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불태우기 효과 사거리 표시가 챔피언 사이즈에 따라 증가합니다. (초가스 등)
● 쉔이 W - 의지의 결계로 적중 시 효과가 있는 카타리나의 모든 스킬을 막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스킬 자체는 쉔에게 정상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 이제 루난의 허리케인 투사체에 굶주린 히드라 쪼개기 효과가 적용됩니다.
● 플레이어가 애쉬의 W - 일제 사격을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스킬의 레벨을 올려 W - 일제 사격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제드가 귀환하거나 처치당할 때 제드의 발아래에 흰색 타일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꼬마 전설이를 획득하자마자 무작위 총력전의 장비 설정에서 꼬마 전설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전투 여왕 카타리나
전투 여왕 다이애나
전투 여왕 키아나
전투 여왕 잔나
전투 여왕 렐
나무정령 자야 & 라칸
나무정령 아이번
나무정령 아지르
나무정령 오른
전투 여왕 다이애나 프레스티지 에디션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전투 여왕 카타리나
전투 여왕 잔나
전투 여왕 키아나
전투 여왕 렐
나무정령 자야
나무정령 라칸
나무정령 아이번
나무정령 아지르
나무정령 오른
K/DA ALL OUT 카이사 (BADD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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