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즌 4.5 야수의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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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시즌 4.5 야수의 축제

by 토킹맨 2020.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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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오늘의 소식은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롤토체스는 시즌 중에 밸런스 패치를 자주 하고 패치로 메타가 급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다음 시즌으로 넘어가기 전 중간 시즌 패치가 다가왔습니다.

이 중간 시즌은 제일 변경점이 큽니다. 

나온 정보로는 밑에 해당하는 챔피언들이 사라지며 사라지는 특성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삭제 특성 :: 황혼, 달빛, 번뇌, 그림자, 사냥꾼, 현혹술사

삭제 유닛 :: 나미, 헤카림, 신 짜오, 진, 징크스, 아리, 리산드라, 아펠리오스, 사일러스, 베인, 쓰레쉬, 카시오페아, 리븐, 릴리아, 케인, 이블린, 애쉬, 워윅, 럭스, 이즈리얼

 

현재까지 신규 특성 및 유닛 리스트입니다. (제드,킨드레드,모르가나,시비르,나서스,케일,트린다미어,자야,라칸,다리우스)

 

세트 4 '운명'의 중반 업데이트인 세트 4.5 '야수의 축제'는 11.2 패치(1월 21일 목요일)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삭제되는 챔피언

 

1단계

- 리산드라 (달빛/현혹술사)

- 나미 (선지자/요술사)

- 베인 (황혼/명사수)

 

2단계

- 아펠리오스 (달빛/사냥꾼)

- 헤카림 (나무정령/선봉대)

- 사일러스 (달빛/싸움꾼)

- 쓰레쉬 (황혼/선봉대)

 

3단계

- 이블린 (광신도/그림자)

- 징크스 (행운/명사수)

- 신 짜오 (대장군/결투가)

- 럭스 (신성/현혹술사)

 

4단계

- 아리 (영혼/요술사)

- 애쉬 (나무정령/사냥꾼)

- 카시오페아 (황혼/신비술사/현혹술사)

- 진 (광신도/명사수)

- 리븐 (황혼/귀감)

- 워윅 (신성/사냥꾼/싸움꾼)

 

5단계

- 이즈리얼 (나무정령/현혹술사)

- 케인 (번뇌/그림자)

- 릴리아 (황혼/요술사)

 

 

신규 계열/직업

 

용의 영혼 (계열)

전투 시 피해를 입은 첫 용의 영혼 챔피언은 용의 축복 버프를 받습니다. 버프를 받은 챔피언은 추가 능력치를 얻고 5회의 공격마다 용의 영혼 숨결을 내뿜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망 시, 이 축복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용의 영혼 챔피언에게 전이됩니다.

 

(3) 40 공격 속도&주문력; 숨결 피해 최대 체력의 40%

(6) 80 공격 속도&주문력; 숨결 피해 최대 체력의 80%

(9) 200 공격 속도&주문력; 숨결 피해 최대 체력의 200%

 

1단계

브랜드 (불멸용 브랜드, 용의 영혼/요술사)

체력 500, 공격력 40, 공격 속도 0.65, 방어력 20, 마법 저항력 4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50

 

스킬: 잠시 후, 브랜드가 공격 속도가 가장 높은 적이 있는 곳 지면에 화염을 분출하여 범위 안에 있는 적들에게 175/275/4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화염의 중심에 있다면, 1.5/2/3초 동안 기절합니다.

 

트리스타나 (용 조련사 트리스타나, 용의 영혼/명사수)

체력 500, 공격력 55, 공격 속도 0.7, 방어력 20, 마법 저항력 4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40

 

스킬: 트리스타나가 자신의 용을 흥분시켜,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80/100/125%만큼 증가시키고 적중 시 20/40/6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2단계

브라움 (용 사냥꾼 브라움, 용의 영혼/선봉대)

체력 750, 공격력 45, 공격 속도 0.6, 방어력 60, 마법 저항력 6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0

 

스킬: 브라움이 4초 동안 자신의 방패를 들어올려, 들어오는 모든 투사체를 흡수하고 멈추게만들며 해당 방향에서 받는 피해가 75/80/90%만큼 감소합니다.

 

3단계

쉬바나 (용의 영혼, 싸움꾼)

체력 650, 공격력 70, 공격 속도 0.75, 방어력 35, 마법 저항력 8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5

 

스킬: 쉬바나가 현재 대상에게 떨어져 돌진하고 용의 형상으로 변신합니다. 용의 형상으로 있는 동안 쉬바나는 90%의 추가 체력, 60/120/250 공격력, 기본 공격이 적중 시 2초에 걸쳐서 150/300/60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는 원거리 공격이됩니다.

 

4단계

아우렐리온 솔 (폭풍용 아우렐리온 솔, 용의 영혼/요술사)

체력 650, 공격력 40, 공격 속도 0.75, 방어력 20, 마법 저항력 8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80

 

스킬: 아우렐리온 솔이 가장 멀리 있는 적을 향해 일직선상으로 범개를 내뿜어 350/550/17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적중한 모든 적이 과충전 상태가 됩니다. 적이 이미 과충전 상태가 되었다면, 아우렐리온 솔은 해당 효과를 흡수하고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올라프 (용 사냥꾼 올라프, 용의 영혼/학살자)

체력 900, 공격력 85, 공격 속도 0.8, 방어력 50, 마법 저항력 6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0

 

스킬: 올라프가 남은 전투 시간 동안 150/200/450%의 공격 속도,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고 공격이 쪼개기 효과를 받아 전방 원뿔 모양의 범위에 40/5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5단계

스웨인 (용 지배자 스웨인, 용의 영혼/흡수자)

체력 900, 공격력 60, 공격 속도 0.65, 방어력 40, 마법 저항력 75,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40/100

 

스킬: 스웨인이 6초 동안 용의 형상으로 변신하여 최대 체력의 60/75/100%를 얻고 2.5/2.5/5칸 내에 있는 적들에게 매초 75/150/10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용의 형상으로 있는 동안 매 2초마다 스웨인은 전방 원뿔 범위에 화염을 내뿜어 175/350/50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불태워 10초에 걸쳐 대상 최대 체력의 25%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며 지속 시간 동안 체력 회복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학살자 (직업)

학살자는 낮은 체력일때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점차 증가하고 대상의 잃어버린 체력에 따라 증가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3) 30~60% 생명력 흡수/추가 피해

(6) 50~100% 생명력 흡수/추가 피해

 

2단계

제드 (닌자/학살자)

파이크 (광신도/암살자/학살자)

 

3단계

다리우스 (신규 스킨, 행운/학살자)

체력 800, 공격력 70, 공격 속도 0.7, 방어력 60, 마법 저항력 3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50

 

스킬: 다리우스가 적을 내리쳐 500/750/12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내리치는 동안 다리우스는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했다면, 다리우스는 곧 바로 스킬을 다시 시전하여 20%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4단계

트린다미어 (대장군 트린다미어, 대장군/학살자/결투가)

체력 850, 공격력 85, 공격 속도 0.85, 방어력 50, 마법 저항력 4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80

 

스킬: 트린다미어가 적들이 가장 많이 있는 곳을 향해 일직선상으로 회전하며 지나가는 곳에 있는 적들에게 공격력의 100% 만큼 피해를 입히고 다음 세 번의 공격이 강화되어 75/100/2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올라프 (용 사냥꾼 올라프, 용의 영혼/학살자)

 

5단계

사미라 (무모한 자/학살자/명사수)

*상세 내용은 아래에서 후술

 

 

처형자 (직업)

처형자의 공격과 스킬은 체력이 일정% 이하인 대상에게 항상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2) 33% 체력

(3) 66% 체력

(4) 99% 체력

 

3단계

킨드레드 (영혼의 꽃 킨드레드, 영혼/처형자)

 

4단계

케일 (승천한 케일, 신성/처형자)

 

체력 650, 공격력 75, 공격 속도 0.9, 방어력 25, 마법 저항력 2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0

 

스킬: 케일이 승천하여 자신의 공격이 100/175/6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발사합니다.

 

자야 (나무정령 자야, 나무정령/처형자/귀감)

 

체력 600, 공격력 80, 공격 속도 0.85, 방어력 20, 마법 저항력 2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40/100

 

스킬: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지정할 수 없고 무적 상태가 되며 날카로운 깃털들을 날려 원뿔 범위 내에 있는 적들에게 공격력의 300/325/375%만큼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자야는 깃털들을 불러모아 깃털에 적중한 적들에게 깃털당 100/200/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흡수자 (직업)

모든 아군이 스킬 또는 공격으로 입힌 피해의 일부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2) 아군 10%; 흡수자 40%

(4) 아군 25%; 흡수자 100%

 

1단계

나서스 (달빛 수호자 나서스, 신성/흡수자)

체력 650, 공격력 45, 공격 속도 0.65, 방어력 40, 마법 저항력 4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스킬: 나서스가 가장 높은 체력 비율을 지닌 적을 약화시켜 5초에 걸쳐서 400/600/1000의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50% 만큼 느리게 만듭니다.

 

2단계

블라디미르 (피의 군주 블라디미르, 광신도/흡수자)

체력 750, 공격력 40, 공격 속도 0.6,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스킬: 블라디미르가 대상에게 350/500/7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근처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입힌 피해의 40%를 회복시킵니다.

 

4단계

모르가나 (불멸의 영웅 모르가나, 선지자/흡수자)

 

 

5단계

스웨인 (용 지배자 스웨인, 용의 영혼/흡수자)

 

 

우화 (계열)

(3) 우화 챔피언의 과거 무용담으로부터 스킬이 강화됩니다. (Fabled champions' spells are empowered from tales of their past valor.)

 

2단계

노틸러스 (신규 스킨, 우화/선봉대)

체력 750, 공격력 55, 공격 속도 0.6, 방어력 45, 마법 저항력 3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75/150

 

스킬: 노틸러스가 대상 아래 지면을 분출시켜 띄워올리며, 3/4/6초 동안 기절 시키고 300/450/12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우화 보너스: 노틸러스는 또한 5초 동안 받은 피해의 75%를 감소 시키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3단계

니코 (신규 스킨, 우화/신비술사)

체력 700, 공격력 45, 공격 속도 0.7, 방어력 25, 마법 저항력 25,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스킬: 니코가 세 번 폭발하며 150/2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씨앗 하나를 무작위 대상에게 던집니다. 각 폭발의 범위는 이전 폭발 범위 보다 더 커집니다.

 

우화 보너스: 세 번째 폭발은 강화되어 450/750/1500의 마법 피해를 대신 입힙니다.

 

4단계

초가스 (신규 스킨, 우화/싸움꾼)

체력 1000, 공격력 100, 공격 속도 0.6, 방어력 40, 마법 저항력 4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75/150

 

스킬: 초가스가 넓은 지역을 파열하여 200/400/1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2.5/8초 동안 모든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우화 보너스: 초가스가 추가로 결투장에 있는 모든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기타 신규 챔피언

 

라칸 (나무정령 라칸, 나무정령/귀감)

체력 600, 공격력 45, 공격 속도 0.7, 방어력 40, 마법 저항력 3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40/90

 

스킬: 라칸이 사거리 내에 있는 가장 멀리 떨어진 적에게 돌진하여 라칸이 지나친 경로에 있는 모든 유닛을 1.5/2/3초 동안 무장해제 시키고 대상을 도발합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자기 자신에게 300/550/950을 지닌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시비르 (불의 축제 시비르, 광신도/명사수)

체력 650, 공격력 70, 공격 속도 0.85, 방어력 20, 마법 저항력 2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80

 

스킬: 시비르가 아군들을 단결시켜 5초 동안 60/75/100%의 공격 속도를 부여합니다. 시비르는 해당 지속 시간 동안 100/200/400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신규 5단계 챔피언 - 사미라 (무모한 자, 학살자, 명사수)

체력 900, 공격력 80, 공격 속도 0.9,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없음

 

스킬: 사미라가 돌진하고 저지 불가 상태가되며 2초 동안 2.5칸 내에 있는 3명의 적들에게 초당 4발의 탄환을 날립니다. (총 탄환: 24발) 지속 시간 동안 사미라는 100%의 회피율을 얻습니다.

 

 

무모한 자

학살자는 전투의 스릴을 찾아나서며 두 번의 공격을 하고나서 돌진합니다. 돌진을 하고나서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다음 공격은 두 번 사격하고 콤보 등급을 얻습니다. 콤보 등급이 최대치가된다면 스킬을 시전합니다.

 

기본 스킬 등급은 별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신규 5단계 챔피언 - 오른 (나무정령 오른, 나무정령/선봉대/대장장이)

 

체력 900, 공격력 100, 공격 속도 0.55, 방어력 50, 마법 저항력 5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80/160

 

스킬: 오른은 가장 멀리 떨어진 적의 후방에 오른을 향해 달려오는 정령을 소환하여, 적중된 적은 3초 동안 50%만큼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150/250/7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에게 다가오는 정령을 박치기하여 정령의 경로를 다른 곳에 있는 적을 향하게 만들어 적중된 적은 1.5/2/15초 동안 기절하며 150/250/750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대장장이

전투에 참가한 후 대장장이가 유물을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별 레벨이 높을수록 더욱 빠르게 아이템을 제작합니다. 제작이 완료되면 아군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오직 하나의 유물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유물 아이템

 

징수의 총 (공격력 +40, 치명타 확률 +20%)

장착한 유닛은 체력이 10% 이하인 피해를 준 적을 즉시 처치합니다.

 

처형 시 골드 하나를 생성합니다.

 

 

로켓 주먹 (마나 +15, 방어력 +25, 체력 +200)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유닛이 가장 멀리 떨어진 적을 근접 공격 사거리로 끌어당기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아군은 끌어당긴 대상이 사거리 안에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마나자네 (공격력 +20, 공격 속도 +20, 마나 +15)

장착한 유닛이 전투당 처음으로 스킬을 사용하면 4초에 걸쳐 100 마나를 회복합니다.

 

 

 

무한일체 (체력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33, 체력 +333)

 

 

 

신규 체계 - 행운의 등불

 

● 행운의 등불은 스테이지 2-1 또는 3-1 또는 4-1에 등장하거나 전혀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모든 플레이어들은 동시에 행운의 등불을 획득합니다.

  - 모든 플레이어들은 행운의 등불로부터 동일한 아이템을 얻습니다.

  - 행운의 등불이 후반에 등장할 수록 더 많은 아이템이 들어있습니다.

 

● 행운의 등불은 다음 아이템이 들어있습니다.:

  - 골드

  - 기본 아이템

  - **신규 소모 아이템**

  - 니코, 뒤집개, 대자연의 힘

 

 

신규 소모 아이템

 

● 상점 새로고침 -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상점을 무료로 새로고침할 수 있으며 동일한 특성을 가진 챔피언만 등장합니다! (선택받은 자는 미등장)

 

● 아이템 새로고침 - 최소 하나의 아이템을 지닌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이 장착 해제되고 동일한 등급의 무작위 아이템으로 바뀝니다.

 

● 아이템 제거기 - 최소 하나의 아이템을 지닌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사용하면 모든 아이템이 장착 해제됩니다.

 

 

● 훈련 봇 - 챔피언에게 이 아이템을 사용하여 근처에 이동할 수 있는 훈련 봇을 배치합니다.

 

 

 

체계 변경점

● 기본 상점 확률

  - 8레벨: 15/25/35/20/5% >>> 16/25/35/20/4%

  - 9레벨: 10/15/30/30/15% >>> 12/16/30/30/12%

 

 

계열/직업 변경점

암살자 :: 추가 치명타 피해 30/60/90% >>> 25/60/120%

광신도 :: 갈리오 체력 800/1400/2000 >>> 750/1250/2000; 갈리오 공격력 75/160/280 >>> 70/150/300; 광신도 별 개수당 갈리오 능력치 증가율 14% >>> 16%

결투가 :: 중첩당 추가 공격 속도 12/20/35/60% >>> 12/30/40/60%

나무정령 :: 중첩당 방어력&마법 저항력 20/30/40 >>> 15/25/40

선지자 :: 추가 마나 획득 50/70/100% >>> 50/100/200%

귀감 :: 보호막 수치 150/225/350 >>> 125/200/250

요술사 :: 재설계 (시너지 유닛 수 3/6/9 >>> 3/5/7); 요술사 (3) - 주문력의 80%, 요술사 (5) - 주문력의 110%, 요술사 (7) - 주문력의 150%

신비술사 :: 마법 저항력 40/100/200 >>> 40/120/300

명사수 :: 튕기는 횟수 1/2/3회 >>> 2/3/4회; 튕기는 횟수당 피해량 감소 55/50/45% >>> 65/50/35%

영혼 :: 마나 소모량과 관계 없이 영혼 유닛이 처음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한 공격 속도를 부여함. 영혼 (2) - 20% 공격 속도, 영혼 (4) - 35% 공격 속도

 

 

 

챔피언 변경점 - 1/2/3 단계

다이애나 :: 이제 영혼/암살자 챔피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체력 500 >>> 550; 구체 피해량 200/300/400 >>> 200/300/450; 구체 개수 4/5/6개 >>> 4/5/7개

파이크 :: 이제 광신도/암살자/학살자 챔피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75/125 >>> 60/120; 스킬 피해량 125/200/375 >>> 100/175/275

제드 :: 이제 닌자/학살자 챔피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속도 0.75 >>> 0.8; 이제 제드 스킬의 일부가되어 자동으로 적 후방을 향해 점프합니다.

킨드레드 :: 이제 영혼/처형자 챔피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베이가 ::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45 >>> 30/70; 공격 속도 0.6 >>> 0.65

 

 

챔피언 변경점 - 4/5단계

아트록스 :: 체력 800 >>> 850; 방어력 40 >>> 70; 스킬 피해량 250/450/1250 >>> 350/550/1500

모르가나 :: 이제 선지자/흡수자 챔피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킬이 입힌 피해량에 비례하여 체력 회복 >>> 스킬이 적 공격력을 40%만큼 감소

아지르 :: 띄워 올리는 시간 2초 >>> 1.5초; 둔화 지속 시간 4초 >>> 3초

리 신 :: 스킬 피해량 250/450/1000 >>> 200/375/1000

요네 :: 방어력&마법 저항력 감소 60% >>> 40%

 

 

아이템 변경점

마법공학 총검 :: 최대 보호막 400 >>> 300

루난의 허리케인 :: 추가 피해 공격력의 90% >>>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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