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킹맨입니다. 11.3 패치가 오늘 완료되었습니다. 주목할점은 꽤많은 정글 챔피언들이 하향패치 조정을 받았고 그동안 많이 죽어있던 쉬바나가 파격적인 버프를 받았습니다. 이점을 확인해보시면서 천천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챔피언
버프:파란색 너프:빨간색
애니비아
Q - 냉기 폭발의 폭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얼음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냉기 폭발
폭발 피해량: 70/105/140/175/210 (+주문력의 50%) ⇒ 60/95/130/165/200 (+주문력의 45%)
R - 얼음 폭풍
재사용 대기시간: 4/2.5/1초 ⇒ 4/3/2초
초가스(한국보다는 해외지표가 많이 좋아서 밸런스 조정)
E - 날카로운 가시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날카로운 가시
기본 피해량: 22/37/52/67/82 ⇒ 22/34/46/58/70
엘리스(1티어 쪽에서 계속 활약중 밸런스조정)
Q - 신경독
기본 피해량: 40/75/110/145/180 ⇒ 40/70/100/130/160
W - 광란의 질주
사용 시 공격 속도: 60/80/100/120/140% ⇒ 60/70/80/90/100%
이즈리얼(라이엇의 아들답게 지표가 안좋자 바로 버프)
Q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신비한 화살
공격력 계수: 120% ⇒ 130%
아이번(비주류 정글챔피언이지만 최근에는 인식도 좋아지고 쉬운 난이도에 비해 고성능을 보여 안정성 하락 조정)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5 ⇒ 85
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흡수량: 80/115/150/185/220 ⇒ 80/110/140/170/200
징크스(사거리를 늘려준대신 체력을 낮췄습니다. 25차이는 꽤 큰 차이입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610 ⇒ 550
Q - 휘릭휘릭!
추가 사거리: 75/100/125/150/175 ⇒ 100/125/150/175/200
생선대가리 추가 공격 속도 감소량: -25% ⇒ -10%
E - 와작와작 뻥!
마나 소모량: 70 ⇒ 90
설치 시간: 0.7초 ⇒ 0.5초
업데이트 불발탄 관리: E - 와작와작 뻥!을 최대 사거리 밖에 사용하면 해당 위치를 향해 이동하는 대신 최대 사거리에 스킬을 사용합니다.
카르마
기본 마나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Q - 내면의 열정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서포터 카르마를 위한 변경사항입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 11.5 ⇒ 13
Q - 내면의 열정
마나 소모량: 65 ⇒ 55
모데카이저(생존기 및 공격기 2초의 버프를 받았습니다.)
E - 죽음의 손아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죽음의 손아귀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22/19/16/13/10초
올라프(기본 체력 및 추가공격속도의 조정을 받았지만 계속 활용 될 것 같습니다.)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이제 아이콘에 증가한 공격 속도가 표시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597 ⇒ 575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추가 공격 속도: 0~100% ⇒ 0~75%
신규 아무것도 남기지 않겠다: 이제 증가한 공격 속도가 올라프의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판테온(정글로 활용되었지만 초반 주력기인 Q 쿨타임 정글몹에 데미지 감소로 정글로는 이제 그만)
이제 Q - 혜성의 창이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혜성의 창
피해량 감소 대상: 미니언 ⇒ 미니언 및 몬스터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3/11.75/10.5/9.25/8초
람머스
E - 광란의 도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정해집니다.
람머스는 프리시즌 시작부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탱커 신화급 아이템의 가격이 감소한 후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람머스의 도발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E - 광란의 도발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2초
렐(기분좋은 조정 및 버그수정)
W1 - 철마술: 붕괴와 W2 - 철마술: 탑승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인력과 척력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하고 결속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관련 버그 및 장거리 스킬 사용 시 발생하는 경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자기 폭풍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철마술: 붕괴
주문력 계수: 40% ⇒ 60%
W - 철마술: 탑승
주문력 계수: 30% ⇒ 40%
E - 인력과 척력
결속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1초
재사용 대기시간 버그 수정: 렐의 E - 인력과 척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관적으로 감소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장거리 스킬 사용: 장거리에서 E - 인력과 척력을 사용하면 렐이 스킬 사거리까지 대상에게 자동으로 걸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자기 폭풍
주문력 계수: 70% ⇒ 110%
리븐
E - 용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용맹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0/9/8/7/6초
세라핀
기본 지속 효과 - 무대 장악의 음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소리 장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무대를 장악하는 세라핀은 중단 공격로 및 다른 포지션에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약간의 하향 조정이 필요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대 장악
음표 기본 피해량: 5~20 (레벨에 따라) ⇒ 4~16 (레벨에 따라)
W - 소리 장막
보호막 흡수량: 60~120 (레벨에 따라) ⇒ 50~100 (레벨에 따라)
쉬바나(브실골의 꿀정글러였던 쉬바나 다시 그 명성을 찾을만한 패치?)
Q - 두 번 물어뜯기로 강화된 기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연소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두 번 물어뜯기
강화된 기본 공격 (첫 번째 공격) 피해량: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100% + 주문력의 25%
두 번째 공격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20/35/50/65/80% ⇒ 공격력의 20/35/50/65/80% + 주문력의 15%
W - 연소
추가 이동 속도: 30/35/40/45/50% ⇒ 30/35/40/45/50% + (주문력 100당 8%) (이동 속도는 점차 정상으로 줄어듦)
신지드
Q - 맹독의 자취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맹독의 자취
주문력 계수: 80% ⇒ 90%
사일러스(꽤 기분좋은 상향)
Q - 사슬 후려치기의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W - 국왕시해자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일러스의 사슬을 끊고 스킬의 위력을 조금 더 균등하게 만들었습니다.
Q - 사슬 후려치기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55
W - 국왕시해자
피해량: 65/100/135/170/205 (+주문력의 85%) ⇒ 70/105/140/175/210 (+주문력의 90%)
탈리야(이속을 돌려주고 정글속도 하락)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파편 난사의 몬스터 대상 추가 바위 조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추가 이동 속도: 12~40% (레벨에 따라) ⇒ 20~45% (레벨에 따라)
Q - 파편 난사
몬스터 대상 추가 바위 조각 피해량: 100% ⇒ 80%
우디르
R - 불사조 태세의 기본 오오라 총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불사조 태세의 스킬 레벨을 가장 먼저 올리는 우디르는 현재 정글에서 압도적인 위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디르가 주로 사용하는 아이템이 이미 하향되었으므로 조금만 하향됩니다.
R - 불사조 태세
기본 오오라 총 피해량: 50/100/150/200/250/300 ⇒ 50/95/140/185/230/275
블라디미르
R - 혈사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정해집니다.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사항의 밸런스를 몇 번 조정했으므로 이제 블라디미르를 도와줄 차례입니다. 블라디미르의 피해량이나 회복량 중심이 아닌 궁극기를 활용하는 색다른 방향으로 상향했습니다.
R - 혈사병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 120초
아이템
마법사 아이템
마법사 아이템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특정 아이템(리치베인, 존야의 모래시계,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이 다른 아이템에 비해 훨씬 더 많이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지평선의 초점 아이템 효과 발동 조건을 완화하여 더 많은 마법사 챔피언이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관성을 위해 신록의 장벽 마법 저항력 중첩 효과를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와 통일했습니다.
리치베인
주문력: 80 ⇒ 70
지평선의 초점
주문력: 100 ⇒ 115
초강력 사격 사거리: 750 ⇒ 700
신록의 장벽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적응: 60초마다 마법 저항력이 3씩 증가하며 최대 5번 중첩됩니다.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으면 다음 마법 저항력 증가까지 필요한 시간이 줄어듭니다. ⇒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마법 저항력이 0.5씩 증가합니다. (최대 15)
조합 가격: 315골드 ⇒ 115골드
밴시의 장막
주문력: 65 ⇒ 80
조합 가격: 400골드 ⇒ 700골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조합 가격: 165골드 ⇒ 265골드
총 가격: 900골드 ⇒ 1,000골드
존야의 모래시계
총 가격: 2,500골드 ⇒ 2,600골드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의 경우 흐르는 물의 지팡이가 다른 아이템에 비해 압도적인 횟수로 두 번째 아이템으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화학공학 부패기는 회복량 감소라는 목적은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있지만 다른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과 비교했을 때에는 중요성과 위력이 떨어집니다. 몇 가지 변경사항을 통해 강화형 보조술사가 다른 역할군처럼 효율적으로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을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흐르는 물의 지팡이
주문력: 60 ⇒ 50
화학공학 부패기(유틸형서폿한테 매우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 같습니다. 원딜이 치감칼을 안가도 되는 메리트)
스킬 가속: 15 ⇒ 20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버섯 독소: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3초 동안 6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 아군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주면 해당 아군이 다음번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 6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전사 아이템
은빛 여명은 전사 챔피언의 생태계에서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지만 제값을 하지 못하므로 약간 상향했습니다. 또한, 강철가시 채찍을 활용하는 특정 챔피언은 미니언 무리를 완전히 무력화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이 미니언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을 삭제했습니다. 아이템 때문에 챔피언의 약점과 강점이 가려지면 안되겠죠.
은빛 여명
공격력: 35 ⇒ 40
체력: 200 ⇒ 300
강철가시 채찍
삭제 초승달 강화 피해량: 이제 강철가시 채찍이 체력이 낮은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
유령 무희가 두 번째나 세 번째 아이템으로 거의 선택되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유령 무희의 높은 공격 속도 능력치를 필요로하는 챔피언은 많지 않으므로 유령 무희를 원거리 딜러에 맞춰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돌풍에 비해 거의 선택되지 않으며 공격 사거리가 짧고 생명력 흡수 효과가 필수인 챔피언만 사용하는 불멸의 철갑궁을 약간 상향했습니다.
유령 무희(아이템 조정 다른 아이템이 있는데 굳이?)
아이템 조합식: 단검 + 단검 + 열정의 검 + 950골드 ⇒ 열정의 검 + 롱소드 + 롱소드 + 850골드
공격력: 0 ⇒ 20
공격 속도: 45% ⇒ 25%
추가 공격 속도 발동 중첩: 5 ⇒ 4
추가 공격 속도: 40% ⇒ 30%
불멸의 철갑궁(꽤 좋은 상향)
공격력: 50 ⇒ 55
공격 속도: 15% ⇒ 20%
도미닉 경의 인사
방어구 관통력: 25% ⇒ 35%
유지력 아이템
유지력 아이템을 구매하면 유지력을 위해 포기하는 부분이 있어야 하고, 보통은 피해량을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모든 피해 흡혈 효과 아이템(특히 선혈포식자 및 굶주린 히드라)은 높은 피해량과 회복량을 모두 손쉽게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조정하여 게임 초반에 압도적인 효율을 보이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선혈포식자(너무 좋았습니다. 당연하게 하향)
갈망의 가르기 회복량: 공격력의 25% + 잃은 체력의 12% ⇒ 공격력의 25% + 잃은 체력의 8%
흡수의 시선
모든 피해 흡혈: 10% ⇒ 5%
체력: 150 ⇒ 250
균열 생성기(모데의 필수아이템인데 아이템을 죽여버리네요...)
모든 피해 흡혈: 15% ⇒ 8%
체력: 150 ⇒ 300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마법 관통력 5% ⇒ 주문력 8 + 모든 피해 흡혈 2%
월식
늘 떠오르는 달 보호막 흡수량: 150/75 ⇒ 180/90
모든 피해 흡혈: 10% ⇒ 8%
굶주린 히드라
모든 피해 흡혈: 15% ⇒ 10%
스테락의 도전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200 ⇒ 100
생명선 보호막 지속시간: 5초 ⇒ 4초
탱커 아이템(탱커 다른 아이템을 다 죽여놓고 다른 거 써보라고 업데이트 해줍니다.)
일부 탱커 아이템을 조정하고 얼어붙은 심장이 탱커 서포터, 상단 공격로 및 정글러를 위한 마나 및 주문 가속 아이템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자연의 힘
기본 지속 효과 흡입 추가 이동 속도: 6 (최대 30) ⇒ 8 (최대 40)
망자의 갑옷
체력: 475 ⇒ 400
얼어붙은 심장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조합 가격: 800골드 ⇒ 600골드
방어력: 80 ⇒ 70



새해 야수 피오라, 새해 야수 애니, 새해 야수 다리우스



새해 야수 알리스타, 새해 야수 자르반 4세, 새해 야수 아펠리오스

새해 야수 피오라 프레스티지 에디션


수정 장미 자이라 및 스웨인, 메마른 장미 신드라 및 탈론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새해 야수 아펠리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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