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 스플릿 2라고 하고 새 랭크가 찾아왔습니다. 변경점이 너무 많아서 최대한 부가설명은 짜르고 핵심만 정리했습니다.
컨트롤+F 통해 필요한 내용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랭크
● 배치 게임 이후 최대 다이아몬드 III까지 배정될 수 있습니다. (기존 상한: 에메랄드 I)
● 단계 간 강등 보호(예: 실버 II > 실버 III)가 삭제됩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단계 사이에서 유연하게 전환됩니다.
● 티어 간 강등이 발생하면 강등 당시 플레이어의 랭크 대비 MMR에 따라 플레이어의 LP가 25/50/75로 설정됩니다.
● 대한민국과 중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마스터 2인 팀이 허용됩니다. (그랜드마스터부터 다시 불허)
시즌 시작 최상위 티어 2인 랭크 MMR 제한 비활성화 공지:
● 이전 시즌 및 연도와 유사하게, 새로운 랭크 스플릿의 첫 2주(14.10 패치 기간) 동안 최상위 티어 2인 랭크 MMR 제한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지만 실제 랭크에 기반한 2인 제한은 유지되며, 업데이트된 위 2인 랭크 규칙을 따릅니다.
● 최상위 티어 2인 랭크 MMR 제한은 14.11 패치에서 다시 활성화됩니다.
● 2024 시즌 스플릿 1 보상 지급은 새로운 시즌 시작 후 가까운 시일 내에 시작되며 14.11 패치에서 지급이 전부 완료됩니다.
체계 변경 사항
경험치
● 2인+ 경험치: 116% ⇒ 124%
● 정글 몬스터 경험치: 100/100/102.5/107.5/120/120/130/130/145% (1~9레벨에서) ⇒ 100/100/125/130/135/140/145/150% (1~8레벨에서)
● 바위 게 경험치: 100/105/110/115/120/125/130/135/140%, 이후 레벨당 +10% ⇒ 100/100/125/130/135/140/145/150% (1~8레벨에서)
●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경험치 공유: 66.6% (1~6레벨), 82% (7~8레벨), 100% (9레벨 이상) ⇒ 66.6% (1~6레벨), 82% (7레벨 이상), 90% (9레벨 이상)
골드
● 2연속 이상 킬 기록 대상 처치 시 골드: 450/600/700/800/900/1,000 ⇒ 400/500/600/700/800/900/1,000
● CS 현상금: 상대 팀 평균에서 300 cs 골드 초과 시 50골드+추가 200골드당 50골드 ⇒ 상대 팀 평균에서 300 cs 골드 초과 시 50골드+추가 250골드당 50골드
● 1연속 이상 데스 기록 대상 처치 시 골드: 274/220/176/140/112/100 ⇒ 267/201/151/113/100
챔피언
코르키
폭탄 꾸러미가 삭제되고, 이제 코르키의 기본 지속 효과가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히며, 스킬 대부분이 상향되고 물리 피해로 전환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10 ⇒ 640
● 체력 증가량: 103 ⇒ 100
● 기본 방어력: 28 ⇒ 30
● 방어력 증가량: 4.7 ⇒ 4.5
● 기본 공격력: 61 ⇒ 55
● 공격 속도: 0.638 ⇒ 0.644
● 마나 재생 증가량: 0.55 ⇒ 0.7
● 인식 범위: 500 ⇒ 550 이 범위는 기본 공격을 위해 대상을 넘어 이동할 때 코르키가 대상을 인식하는 범위입니다.
● 코르키가 공격 애니메이션의 프레임과 더 일치하는 순간에 공격하도록 코르키의 기본 공격 시간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공격이 약간 더 느리게 발사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
● 피해량: 물리 피해 20% 및 마법 피해 80% ⇒ 물리 피해 100% 및 고정 피해 15%
● 폭탄 꾸러미: 삭제
Q - 인광탄
● 피해량: 75/120/165/210/255 (+추가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50%) ⇒ 70/110/150/290/230 (+추가 공격력의 120%) (+주문력의 70%)
● 재사용 대기시간: 8 ⇒ 9/8.5/8/7.5/7
● 마나: 60/70/80/90/100 ⇒ 60/65/70/75/80
● 투사체 속도: 1,000 ⇒ 1,100
● 애니메이션과 더 일치하는 시점에 발사되도록 애니메이션 시간이 재조정되었습니다. 스킬 사용 시간은 0.25초로 전과 동일합니다.
W - 발키리
● 마나: 80 ⇒ 80/85/90/95/100
● 이제 틱마다 피해를 더 일관적으로 입힙니다. 이는 대상이 구역 내에 계속 머물렀을 경우 일반적으로 10%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 이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피해가 구역을 떠난 후에도 1초간 지속됩니다.
● 이제 대상이 W - 발키리의 피해 구역을 따라 달려도 최대 피해를 넘는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 피해 반경과 일치하도록 파티클 효과의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 피해 표시 파티클 효과가 깔끔하게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E - 개틀링 건
● 피해 유형: 마법 피해 50% 및 물리 피해 50% ⇒ 물리 피해 100%
● 피해량: 120/170/230/280/320 (+추가 공격력의 250%) ⇒ 100/150/200/250/300 (+추가 공격력의 200%)
● 재사용 대기시간: 16 ⇒ 12
● 방어력/마법 저항력 감소: 8/11/14/17/20 ⇒ 12/15/18/21/24
● 감소량 최대치 도달에 걸리는 시간: 8타 (2초) ⇒ 4타 (1초)
● 마나: 50 ⇒ 50/55/60/65/70
R - 미사일 폭격
● 피해량: 80/115/150 (+공격력의 25/50/75%) (+주문력의 12%) ⇒ 80/180/280 (+공격력의 70%) (주문력 계수 삭제)
● 마나: 20 ⇒ 35
● 최대 미사일 수: 7 ⇒ 4
● 재충전 시간: 12/11/10 ⇒ 20
● 신규 -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R - 미사일 폭격의 재충전 시간이 치명타 확률에 따라 2~4초 감소합니다.
● 신규 - 이 스킬의 레벨을 처음으로 올리면 미사일이 2개 충전됩니다.
초가스
E - 날카로운 가시의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이 고정 수치로 상향되며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E - 날카로운 가시
●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80/100/120/140/160 ⇒ 200
●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80/100/120/140/160 ⇒ 삭제
크산테
기본 체력 재생 증가량과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발놀림의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재생 증가량: 0.85 ⇒ 1
● 체력 증가량: 115 ⇒ 120
E - 발놀림
● 기본 보호막 흡수량: 50/90/130/170/210 (+추가 체력의 10%) ⇒ 50/100/150/200/250 (+추가 체력의 10%)
세트
E - 안면 강타가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E - 안면 강타
● 신규 이제 몬스터에게 100의 기본 피해를 입힙니다.
스카너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의 피해량, 마나 소모량, 몬스터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부서진 대지의 구조물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이쉬탈의 격돌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꿰뚫기의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하고, 저지 불가 상태가 삭제되지만 스킬 사용 준비 동작 중 다른 스킬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
● 피해량: 10/20/30/40/50 (+추가 공격력의 60%) (+추가 체력의 5%) ⇒ 10/20/30/40/50 (+추가 공격력의 60%) (+추가 체력의 4%)
● 마나 소모량: 30/35/40/45/50 ⇒ 30
● 구조물 대상 피해량: 50% ⇒ 100%
● 몬스터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150/225/300/375/450 ⇒ 150/200/250/300/350
E - 이쉬탈의 격돌
● 피해량: 30/60/90/120/150 (+스카너 최대 체력의 10%) ⇒ 30/60/90/120/150 (+스카너 최대 체력의 8%)
R - 꿰뚫기
● 스킬 사용 시간: 0.75 ⇒ 0.65
● 더 이상 스카너가 R - 꿰뚫기 사용 준비 동작 중 저지 불가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 이제 스카너가 R - 꿰뚫기 사용 준비 동작 중 다른 스킬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 및 E - 이쉬탈의 격돌은 적 챔피언을 꿰뚫고 있을 때 사용할 수 없습니다.
● R - 꿰뚫기 지속시간 동안 표식/돌진을 재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트린다미어
기본 지속 효과 - 격노의 치명타 확률 최대치가 증가합니다.
전설 아이템이 치명타 확률을 25% 제공하게 되면서, 특정 기준치에 직접적으로 의존하는 트린다미어 같은 챔피언들을 조정했습니다. 트린다미어의 경우, 이번 변경으로 아이템 2개와 분노 최대치에서 치명타 확률이 100%가 되게끔 만들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격노
● 분노 추가 치명타 확률: 0~40% (분노 수치에 따라) ⇒ 0~50% (분노 수치에 따라)
비에고
미니언 대상 Q - 몰락한 왕의 검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Q - 몰락한 왕의 검
● 미니언 대상 표식 체력 회복량: 10% ⇒ 50%
야스오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치명타 확률 배수가 증가하고, 초과 치명타 확률당 추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 치명타 확률 배수: 2.5 ⇒ 2
● 초과 치명타 확률당 추가 공격력: 40% ⇒ 50%
요네
기본 지속 효과 - 사냥꾼의 길 치명타 확률 배수가 증가하고, 초과 치명타 확률당 추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사냥꾼의 길
● 치명타 확률 배수: 2.5 ⇒ 2
● 초과 치명타 확률당 추가 공격력: 40% ⇒ 50%
아이템
부패 물약
● 삭제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
새벽심장
● 아이템 조합식: 밴들유리 거울 2개 (총 2,700골드) ⇒ 방출의 마법봉 + 금지된 우상 2개 (총 2,700골드)
● 신규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6%
● 주문력: 40 ⇒ 60
● 기본 마나 재생: 150% ⇒ 100%
● 태초의 빛: 기본 마나 재생 100%당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3%, 주문력이 5 증가 ⇒ 기본 마나 재생 100%당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2%, 주문력이 10 증가
● 삭제 소환사 주문 가속: 18 ⇒ 삭제
● 삭제 스킬 가속: 20 ⇒ 삭제
헬리아의 메아리
● 최대 중첩: 3 ⇒ 2
● 중첩당 피해량: 45 ⇒ 60
● 중첩당 체력 회복량: 40 ⇒ 75
● 헬리아의 메아리가 피해를 입히고 주문 방어막도 사라지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주문 방어막이 정상적으로 피해를 막습니다.
슈렐리아의 군가
슈렐리아의 군가는 현재 강력한 편입니다. 슈렐리아의 군가는 다른 선택지가 매우 풍부한 강화형 보조술사에게는 꽤 적절한 모습을 보이지만, 서포터 아이템으로 기획되었음에도 단독 공격로 챔피언들이 너무 자주 기용하고 있습니다. 서포터가 아닌 챔피언도 특정 상황에서 구매할 수는 있도록 유지하는 선에서 이 아이템의 개인 강화 요소를 하향했습니다.
● 이동 속도: 8% ⇒ 5%
● 주문력: 55 ⇒ 50
탱커 아이템
증오의 사슬
● 삭제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워모그의 갑옷
● 체력: 750 ⇒ 1,000
● 5초당 체력 회복: 200% ⇒ 100%
종말의 겨울
● 체력: 400 ⇒ 550
● 경탄: 최대 마나의 8%만큼 체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 추가 마나의 15%만큼 체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혹한의 손길
● 아이템 조합식: 여신의 눈물 + 점화석 + 루비 수정 ⇒ 여신의 눈물 + 점화석 + 거인의 허리띠
● 총가격: 전과 동일
● 체력: 400 ⇒ 550
● 경탄: 최대 마나의 8%만큼 체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 추가 마나의 15%만큼 체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바미의 불씨
● 아이템 조합식: 루비 수정 2개 ⇒ 루비 수정 + 빛나는 티끌
● 가격: 1,000 ⇒ 900
● 체력: 300 ⇒ 200
● 신규 스킬 가속: 5
공허한 광휘
● 체력: 600 ⇒ 450
● 신규 스킬 가속: 10
태양불꽃 방패
● 체력: 500 ⇒ 350
● 신규 스킬 가속: 10
란두인의 예언
● 체력: 400 ⇒ 350
● 방어력: 55 ⇒ 75
● 억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90초
● 억제 둔화 효과: 55% ⇒ 70%
● 삭제 견고: 삭제
끝없는 절망
영리한 사냥꾼이 공룡처럼 멸종의 길을 걷게 되면서, 끝없는 절망이 영리한 사냥꾼과 조합했을 때만 강력하다는 것을 인지했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대폭 낮추는 형태로 상향했습니다
● 고뇌 발동 주기: 7초 ⇒ 5초
심연의 가면
● 가격: 2,400골드 ⇒ 2,300골드
● 마법 저항력: 60 ⇒ 50
● 파괴: 추가 체력에 따라 마법 저항력 -8.6~-25 ⇒ 마법 저항력 -20%
● 파괴 반경: 550 ⇒ 600
● 파괴 마법 저항력: 적 하나당 9 ⇒ 적 하나당 10
● 신규 공허의 지팡이 및 무덤꽃과 중복 불가
기사의 맹세
● 아이템 조합식: 점화석 + 쇠사슬 조끼 ⇒ 점화석 + 쇠사슬 조끼 + 원기 회복의 구슬
● 총가격: 전과 동일
● 신규 기본 체력 재생 +100%
● 방어력: 45 ⇒ 40
● 대신 입는 피해량: 10%, 최대 체력이 30% 아래라면 20% ⇒ 상시 12%
● 이제 피해가 기사의 방어력/마법 저항력에 따라 감소합니다.
지크의 융합
● 아이템 조합식: 점화석 + 빙하의 장막 ⇒ 점화석 + 천 갑옷 + 마법무효화의 망토
● 총가격: 전과 동일
● 체력: 200 ⇒ 300
● 방어력: 30 ⇒ 25
● 신규 방어 능력치: 마법 저항력 25
● 스킬 가속: 20 ⇒ 10
● 삭제 마나: 250 ⇒ 삭제
마법사 아이템
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기에 다른 조정 없이 하위 아이템인 신록의 장벽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아이템 조합식: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신록의 장벽 + 150골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신록의 장벽 + 250골드
● 총가격: 전과 동일
신규 어둠불꽃 횃불
● 아이템 조합식: 사라진 양피지 + 운명의 재 + 700골드 (총가격 2,800골드)
● 주문력: 90
● 마나: 600
● 스킬 가속: 25
● 악의의 불길: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적을 불태워 매초 20+주문력의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초당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어둠불꽃: 악의의 불길에 영향을 받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대형 몬스터 하나당 주문력이 4% 증가합니다.
신규 운명의 재
● 아이템 조합식: 증폭의 고서 + 500골드 (총가격 900골드)
● 주문력: 40
● 발화: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적을 불태워 매초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초당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루덴의 동반자
● 더 이상 장전하지 않습니다. (고유 효과인 장전 삭제)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 12초가 적용되고 언제나 6발을 사격합니다.
● 발사 기본 피해량: 45 (+주문력의 4%) ⇒ 60 (+주문력의 4%)
● 주 대상 반복 피해 계수: 35% ⇒ 50%
리안드리의 고통
마나 아이템 선택지로서 신규 서사급 아이템 운명의 재가 하위 아이템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 아이템 조합식: 기괴한 가면 + 방출의 마법봉 + 850골드 ⇒ 기괴한 가면 + 운명의 재 + 800골드
● 총가격: 전과 동일
신록의 장벽
● 아이템 조합식: 마법무효화의 망토 +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450골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350골드
● 총가격: 1,700골드 ⇒ 1,600골드
전사 아이템
신규 지배자의 피갑옷
지배자의 피갑옷은 체력 위주 전사 빌드에서 대략 세 번째 아이템 슬롯을 채우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체력을 피해로 전환하는 것은 전사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라 믿으며 이를 지배자의 피갑옷으로 실현하고 싶습니다.
● 아이템 조합식: 땅굴 채굴기 + 땅굴 채굴기 + 1,000골드
● 총가격: 3,300골드
● 공격력: 40
● 체력: 500
● 폭정: 추가 체력의 2%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응징: 잃은 체력에 비례(체력이 30% 아래일 때 최대 응징 효과 적용)해 공격력이 10%까지 증가합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
● 방어력 감소: 5% ⇒ 6%
● 최대 방어력 감소: 25% ⇒ 30%
장화
판금 장화
판금 장화는 언제나 매우 강력한 대응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물리 피해를 상대할 때는 판금 장화의 성능이 일반적으로 좀 더 좋아지고 기본 공격을 상대할 때는 약간 무뎌지도록 했습니다.
● 총가격: 1,100골드 ⇒ 1,000골드
● 방어력: 20 ⇒ 25
● 기본 공격 피해 감소량: 12% ⇒ 8%
기동력의 장화
● 삭제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공생형 밑창
● 총가격: 900골드
● 이동 속도: 35
● 귀환이 강화됩니다.
● 150,000유닛 거리를 이동하면 하나 된 영혼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 이동 속도: 45
● 귀환이 강화됩니다.
●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4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
피바라기
● 아이템 조합식: B.F. 대검 + 민첩성의 망토 + 흡혈의 낫 + 600골드 ⇒ B.F. 대검 + 곡괭이 + 흡혈의 낫 + 325골드
● 총가격은 전과 동일
● 공격력: 55 ⇒ 80
● 더 이상 체력이 70%를 넘을 때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신규] 영액의 보호막: 생명력 흡수 효과로 최대 체력을 초과하여 체력 회복 시 최대 50~400(레벨에 따라)의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 치명타 확률: 20% ⇒ 삭제
징수의 총
● 아이템 조합식: 톱날 단검 + 곡괭이 + 민첩성의 망토 + 625골드 ⇒ B.F. 대검 + 톱날 단검 + 민첩성의 망토 + 300골드
● 총가격: 3,100 ⇒ 3,200
● 공격력: 55 ⇒ 60
● 물리 관통력: 16 ⇒ 15
정수 약탈자
● 아이템 조합식: 광휘의 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민첩성의 망토 + 300골드 ⇒ B.F. 대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민첩성의 망토 + 200골드
● 총가격: 2,900골드 ⇒ 3,200골드
● 더 이상 주문 검 아이템이 아닙니다.
● 신규 기본 공격 적중 시 15(+추가 공격력의 1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치명타 확률: 20% ⇒ 25%
● 스킬 가속: 20 ⇒ 25
● 공격력: 60 ⇒ 65
불멸의 철갑궁
● 아이템 조합식: 곡괭이 + 민첩성의 망토 + 흡혈의 낫 + 625골드 ⇒ 곡괭이 + 절정의 화살 + 725골드
● 총가격은 전과 동일
● 치명타 확률: 20% ⇒ 25%
● 공격력: 50 ⇒ 55
● 생명력 흡수: 12% ⇒ 삭제
무한의 대검
● 총가격: 3,300골드 ⇒ 3,400골드
● 치명타 확률: 20% ⇒ 25%
● 공격력: 65 ⇒ 80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 삭제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크라켄 학살자
● 아이템 조합식: 절정의 화살 + 민첩성의 망토 + 곡궁 + 400골드 ⇒ 꽁지깃 +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 곡궁 + 200골드
● 총가격: 3,000골드 ⇒ 3,100골드
● 치명타 확률: 20% ⇒ 삭제
● 신규 이동 속도: 7%
● 공격력: 40 ⇒ 50
● 공격 속도: 35% ⇒ 40%
● 벼락: 세 번째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적중 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게 반복해서 적중하면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세 번째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적중 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 적중 시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오른 업그레이드
● 공격 속도: 45% ⇒ 55%
도미닉 경의 인사
● 방어구 관통력: 35% ⇒ 40%
● 치명타 확률: 20% ⇒ 25%
● 공격력: 40 ⇒ 45
● 더 이상 대상과의 최대 체력 차이에 따라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아이템 조합식: 수은 장식띠 + 민첩성의 망토 + 곡괭이 + 225골드 ⇒ 수은 장식띠 + 곡괭이 + 흡혈의 낫 + 225골드
● 총가격: 3,000골드 ⇒ 3,300골드
● 삭제 치명타 확률: 20% ⇒ 삭제
● 신규 생명력 흡수: 10%
필멸자의 운명
필멸자의 운명 또한 치명타 확률 능력치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 치명타 확률: 20% ⇒ 25%
신규 나보리 명멸검 (나보리 신속검)
● 아이템 조합식: B.F. 대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민첩성의 망토 + 300골드 ⇒ 단검 + 열정의 검 + 단검 + 900골드
● 총가격: 3,300골드 ⇒ 2,600골드
● 치명타 확률: 20% ⇒ 25%
●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12% ⇒ 15%
● 신규 이동 속도: 7%
● 신규 공격 속도: 40%
● 삭제 스킬 가속: 15 ⇒ 삭제
● 삭제 공격력: 65 ⇒ 삭제
절정의 화살
● 아이템 조합식: 롱소드 + 단검 + 롱소드 + 300골드 ⇒ 롱소드 + 민첩성의 망토 + 450골드
● 총가격은 전과 동일
● 신규 치명타 확률 20%
● 삭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유령 무희
● 아이템 조합식: 열정의 검 + 꽁지깃 + 800골드 ⇒ 단검 + 열정의 검 + 단검 + 900골드
● 총가격: 2,800골드 ⇒ 2,600골드
● 이동 속도: 10% ⇒ 12%
● 치명타 확률: 20% ⇒ 25%
● 삭제 공격력: 20 ⇒ 삭제
● 공격 속도: 30% ⇒ 60%
고속 연사포
● 아이템 조합식: 롱소드 + 열정의 검 +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 850골드 ⇒ 열정의 검 + 정찰병의 새총 + 600골드
● 총가격: 3,000골드 ⇒ 2,600골드
● 치명타 확률: 20% ⇒ 25%
● 삭제 공격력: 30 ⇒ 삭제
● 공격 속도: 20% ⇒ 35%
루난의 허리케인
● 아이템 조합식: 곡궁 + 열정의 검 + 1,000골드 ⇒ 열정의 검 + 정찰병의 새총 + 600골드
● 총가격: 2,800골드 ⇒ 2,600골드
● 삭제 적중 시 마법 피해: 30 ⇒ 삭제
● 탄환 물리 피해 계수: 40% ⇒ 55%
● 치명타 확률: 20% ⇒ 25%
스태틱의 단검
● 아이템 조합식: 절정의 화살 + 민첩성의 망토 +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 300골드 ⇒ 정찰병의 새총 +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 700골드
● 총가격은 전과 동일
● 삭제 치명타 확률: 20% ⇒ 삭제
● 공격 속도: 30% ⇒ 40%
● 신규 전기불꽃: 챔피언이 아닌 유닛을 처치하면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연쇄 번개를 발사하여 최대 6명의 대상을 추가로 타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튕기는 거리 500)
● 신규 전기충격: 챔피언 처치 관여 시 대신 피해량이 3배이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튕기는 수에 제한이 없고(이론상으로는 186명까지 튕길 수 있음) 튕기는 거리가 650인 연쇄 번개를 발사합니다.
폭풍갈퀴
● 삭제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경계
경계는 이번 패치로 아이템 조합식이 새로워지며 능력치도 일부 변경됩니다.
● 아이템 조합식: 곡궁 + B.F. 대검 + 곡궁 + 300골드 ⇒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 곡궁 + 1,000골드
● 총가격은 전과 동일
● 공격력: 40 ⇒ 35
● 공격 속도: 30 ⇒ 35
벼락폭풍검
● 아이템 조합식: 야수화 +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 863골드 ⇒ 야수화 + 롱소드 + 롱소드 + 863골드
● 총가격은 전과 동일
서풍
서풍이 돌아왔습니다! 이 아이템은 이미 성장력이 높은 역할군의 성장력을 더욱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실험적인 시도입니다. 챔피언이 아이템 빌드를 완성한 후에도 만족감을 주기 위해 마무리를 장식하는 이런 식의 효과를 추가하는 것에 실제로 어느 정도 플레이어분들이 관심을 가지는지 살펴보는 데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 아이템 조합식: 광전사의 군화 + 2,000골드
● 총가격: 3,100골드
● 15레벨에 도달하면 광전사의 군화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장화 아이템으로 취급됩니다.
● 공격 속도: 45
● 이동 속도: 45
● 기본 지속 효과: 6초 동안 이동 속도를 5% 얻고 최대 15%까지 중첩됩니다.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 아이템 조합식: 단검 + 롱소드 + 단검 + 200골드 ⇒ 롱소드 + 단검 + 롱소드 + 300골드
● 총가격: 1,150골드 ⇒ 1,300골드
● 공격력: 15 ⇒ 20
● 공격 속도: 25% ⇒ 20%
곡궁
적중 시 피해 유형: 마법 ⇒ 물리
신규 정찰병의 새총
정찰병의 새총은 새로운 공격 속도 하위 아이템으로서 치명타 확률과 관련이 없는 일부 새로운 조합식을 위해 등장하는 아이템입니다.
● 아이템 조합식: 단검 + 600골드
● 총가격: 900골드
● 공격 속도: 20%
●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4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열정의 검
● 치명타 확률: 15% ⇒ 20%
단검
이제 공격 속도를 아이템의 능력치에 추가해 아이템의 매력을 올리는 것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기에 공격 속도의 골드 가치를 약간 재조정했습니다.
● 공격 속도: 12% ⇒ 10%
소환사 주문
유체화
● 재사용 대기시간: 210 ⇒ 240
● 지속시간: 15초 ⇒ 10초
정화
● 재사용 대기시간: 210 ⇒ 240
● 강인함: 3초간 65% ⇒ 3초간 75%
탈진
● 재사용 대기시간: 210 ⇒ 240
● 둔화율: 30% ⇒ 40%
방어막
● 지속시간: 2초 ⇒ 2.5초
● 보호막 흡수량: 105~411 ⇒ 120~480
회복
● 사거리: 챔피언 끝부분 기준 826 ⇒ 챔피언 중앙 부분 기준 900
지배 룬 계열
포식자
● 삭제 포식자가 삭제되었습니다.
칼날비
원거리 챔피언은 칼날비로 같은 가치를 얻으면서도 짊어져야 하는 위험은 훨씬 적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위험 보상 체계가 올바르게 형성될 것입니다.
● 공격 속도: 110% ⇒ 80% (원거리 챔피언) / 110% (근접 챔피언)
영리한 사냥꾼
● 삭제 영리한 사냥꾼이 삭제되었습니다.
돌발 일격
●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은신에서 빠져나온 뒤 4초 내에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5초 동안 9의 물리 관통력과 7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은신에서 빠져나온 후 4초 내에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과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20~80(레벨에 따라)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끈질긴 사냥꾼
● 비전투 상태 이동 속도: 5+중첩당 8 ⇒ 0+중첩당 8
정밀 룬 계열
치명적 속도
● 삭제 치명적 속도가 삭제되었습니다.
집중 공격
● 적 챔피언에게 연속으로 3회 기본 공격을 가하면 40~180(레벨에 따라)의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적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 약점이 노출된 적은 모든 상대에게서 지속시간 동안 8%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 적 챔피언에게 연속으로 3회 기본 공격을 가하면 레벨에 따라 40~180의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히고 전투에서 벗어날 때까지 피해량이 8% 증폭됩니다.
과다치유
● 삭제 과다치유가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생명 흡수
이 신규 룬은 정밀 룬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교전 사이사이에 회복할 수단을 제공합니다.
● 신규 대상을 처치하면 체력을 2~17만큼 회복합니다.
전설: 강인함
● 삭제 전설: 강인함이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전설: 가속
전설: 강인함을 대체하고자, 기존 공격 속도 또는 생명력 흡수에 만족하지 못하는 챔피언들을 위해 정밀 룬의 테마에 부합하는 새로운 능력치를 대상으로 삼고 싶었습니다.
● 신규 전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 횟수: 15
체력차 극복
●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이 자신보다 많은 정도에 비례해 해당 챔피언에게 5~15%의 추가 피해(고정 피해 제외)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적의 최대 체력이 10%~100% 더 많을 경우 그에 따라 증가합니다. ⇒ 체력이 최대 체력 기준 60% 이상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8%(고정 피해 제외) 증가합니다.
기민한 발놀림
● 체력 회복량: 10~130 (레벨에 따라) ⇒ 8~110 (레벨에 따라)
● 이동 속도 지속시간: 1초 ⇒ 1.25초
결의 룬 계열
생명의 샘
●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거나 이동 불가로 만들면 4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을 기본 공격하는 아군 챔피언(자신 제외)은 1.75초에 걸쳐 5(+나의 최대 체력의 0.9%)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거나 이동 불가로 만들면 자신과 주위의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챔피언이 10~50(원거리 챔피언은 7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영감 룬 계열
이번 패치에서 영감 룬 계열이 다음처럼 재정리됩니다.
● 첫 번째 줄: 마법공학 점멸기, 마법의 신발, 환급
● 두 번째 줄: 삼중 물약, 시간 왜곡 물약, 비스킷 배달
● 세 번째 줄: 우주적 통찰력, 쾌속 접근, 다재다능
외상
● 삭제 외상이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환급
● 신규 전설급 아이템 구매 시 골드의 6%를 돌려받습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
● 삭제 미니언 해체분석기가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다재다능
● 아이템으로 얻은 서로 다른 능력치 하나당 추가 효과 중첩을 얻습니다.
● 중첩당 스킬 가속이 1 증가합니다.
● 5회 중첩 시, 적응형 능력치를 10 얻습니다.
● 10회 중첩 시, 적응형 능력치를 25 얻습니다.
시간 왜곡 물약
시간 왜곡 물약의 체력 회복량이 큰 폭으로 상향됩니다. 더 이상 남은 체력 회복량이 감소하지 않으며, 즉시 회복되는 수치가 증가합니다.
● 신규 더 이상 물약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즉발 체력 회복량: 30% ⇒ 40%
● 삭제 물약 지속시간 동안의 이동 속도 추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선제공격
골드 획득의 고점을 낮추는 동시에 저점을 올렸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골드 획득량은 전과 동일하겠지만 누군가가 스노우볼을 굴리는 상황에서 골드를 바람직하지 않은 수준으로 획득할 수는 없게 됩니다.
● 골드 획득량: 5 (+입힌 피해량의 8%) ⇒ 15 (+입힌 피해량의 4%)
● 피해량 증가: 7% ⇒ 8%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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