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14.12 패치노트
본문 바로가기
게임/롤

롤 14.12 패치노트

by 토킹맨 2024. 6. 22.
728x90

불멸의 전설 아리, 떠오른 전설 아리, 떠오른 전설 르블랑, 야성의 수정 제라스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전설의 전당

매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는 프로 선수 한 명을 전설의 전당에 헌액해 e스포츠와 게임에서 그들이 이룬 업적을 기리고자 합니다. 헌액 선수는 모든 지역의 e스포츠 업계 베테랑 및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적인 패널의 투표로 선정되며, 선정 기준에는 국제 대회 진출 횟수, 국제 대회 및 지역 대회 우승 횟수, 포지션별 성적, 전반적인 e스포츠 기여도가 포함됩니다.
 
올해 전설의 전당 첫 번째 헌액자로 "Faker" 이상혁 선수가 선정되었습니다! Faker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플레이 실력과 더불어 e스포츠에 다방면으로 기여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Faker 선수는 12년이 넘는 시간에 걸쳐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과 e스포츠에 굉장한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T1의 미드 라이너로서 활동하며 뛰어난 기술적 역량과 게임의 판도를 뒤집는 플레이를 만들어 내는 능력 덕분에 오래전부터 이름을 날렸고 ‘불사대마왕’이라는 별칭까지 얻었습니다. 개인 기량과 게임 내 지도력으로 수차례 거듭해 팀의 승리를 이끌어내면서 통산 LCK 10회 우승,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2회 우승, 월드 챔피언십 4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쌓았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전설의 전당 게임 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여기에는 Faker 선수의 선수 생활 여정을 되돌아보며 전환점, 업적 등 다양한 순간을 조명하는 이벤트 패스가 포함됩니다. 이 순간을 기념하는 대마왕 본인을 테마로 한 기념 장식 아이템, 수집품 및 스킨을 획득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아트록스

기본 능력치
● 체력 재생 증가량: 1 ⇒ 0.5
● 방어력 증가량: 4.45 ⇒ 4.8

E - 파멸의 돌진
● 체력 회복량: 18/19.5/21/22.5/24% ⇒ 16% (+추가 체력의 0.9%)
● 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더 이상 R - 세계의 종결자 사용 중에 20/24/28/32/36%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 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 25/35/45% ⇒ 50/75/100%


아칼리
E - 표창곡예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표창곡예
● 총피해량: 100/187.5/275/362.5/450 (+총공격력의 85%) (+주문력의 120%) ⇒ 70/140/210/280/350 (+총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10%)
● (참고: E - 표창곡예는 첫 적중 시 총피해량의 30%만큼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 적중 시 나머지 70%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크샨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영웅의 비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
● 피해량: 10~16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60%) ⇒ 15/40/80/150 (1~5레벨에서, 6~10레벨에서, 11~15레벨에서, 16~18레벨에서)

E - 영웅의 비상
● 공격 1회당 피해량: 25/40/55/70/85 (+추가 공격력의 17.5%) ⇒ 15/30/45/60/75 (+총공격력의 15%)


애쉬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
● 서리 효과 적용 대상 피해량: 120%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 ⇒ 115%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


블리츠크랭크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50 ⇒ 600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
● 지속시간: 4초 ⇒ 10초


코르키
기본 공격력이 감소하고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인광탄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개틀링 건의 피해량과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 최대치가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공격력: 55 ⇒ 52
● 공격 속도 증가량: 2.3% ⇒ 2.8%

Q - 인광탄
● 마법 피해량: 70/115/160/205/250 (+추가 공격력의 120%) (+주문력의 70%) ⇒ 70/120/170/220/270 (+추가 공격력의 120%) (+주문력의 100%)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8/7.5/7/6.5/6초

E - 개틀링 건
● 물리 피해량: 100/150/200/250/300 (+추가 공격력의 250%) ⇒ 100/145/190/235/280 (+추가 공격력의 250%)
● 방어력/마법 저항력 감소 최대치: 12/15/18/21/24 ⇒ 12/14/16/18/20
●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50/60/70/80/90


이즈리얼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정조준 일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즈리얼은 14.10 패치의 아이템 변경 이후 꽤 약해졌습니다. 게임마다 기존보다 4% 낮은 피해를 입히고 있으며, 그 외 다른 성적은 이전과 비슷한 만큼 이즈리얼이 특히 게임 후반에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관련 능력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증가량: 2.5 ⇒ 2.75

Q - 신비한 화살
● 피해량: 20/45/70/95/120 (+총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15%) ⇒ 20/45/70/95/120 (+총공격력의 140%) (+주문력의 15%)

R - 정조준 일격
● 기본 공격력: 325/500/675 (+추가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90%) ⇒ 350/550/750 (+추가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90%)


카르마
E - 고무의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고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E - 저항의 추가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고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E - 고무
● 보호막 흡수량: 80/125/170/215/260 (+주문력의 60%) ⇒ 80/130/180/230/280 (+주문력의 60%)
●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초 ⇒ 2초
● E - 저항 추가 보호막 흡수량: 50/90/130/170 (+주문력의 45%) ⇒ 50/100/150/200 (+주문력의 45%)
● E - 저항 주변 대상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초 ⇒ 2초


마스터 이
Q - 일격 필살의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명상의 최초 받는 피해 감소량이 줄어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일격 필살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75/100/125/150/175 ⇒ 65/90/115/140/165

W - 명상
● 최초 받는 피해 감소량: 90% ⇒ 7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10초


나피리
무리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Q - 다르킨 단검의 처형 및 체력 회복 조건이 변경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늘어나는 무리
● 무리의 공격력: 6~3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4.5%) ⇒ 12~32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5%)

Q - 다르킨 단검
● 처형: 30~70 (레벨에 따라) 미니언 및 중형/대형 몬스터 대상 ⇒ 30~70 (레벨에 따라) 미니언 및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대상
● 체력 회복 가능한 출혈 중인 대상: 챔피언만 ⇒ 챔피언 및 대형/에픽 몬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9/8.5/8/7.5/7초


닐라
체력 재생이 증가하고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재생: 4 ⇒ 6
● 방어력 증가량: 4.2 ⇒ 4.5


렉사이
Q - 여왕의 진노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W - 돌출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여왕의 진노
● 추가 공격 속도: 45% ⇒ 35%

W - 돌출
● 피해량: 50/75/100/125/150 (+주문력의 80%) ⇒ 30/55/80/105/130 (+주문력의 80%)


스카너
기본 체력이 감소하고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진동의 가닥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50 ⇒ 610
● 체력 증가량: 102 ⇒ 105

기본 지속 효과 - 진동의 가닥
● 전율 마법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7~10% (레벨에 따라) ⇒ 대상 최대 체력의 5~11% (레벨에 따라)


탈론
이제 공격 속도에 따라 Q - 녹서스식 외교의 스킬 사용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녹서스식 외교
● 이제 공격 속도에 따라 Q - 녹서스식 외교의 스킬 사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갈퀴손
● 정글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 105% ⇒ 100%
● 투척 시 피해량: 40/50/60/70/80 ⇒ 50/60/70/80/90


트린다미어
Q - 피의 갈망 추가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E - 회전 베기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피의 갈망
● 추가 공격력: 10/15/20/25/30 ⇒ 5/10/15/20/25

E - 회전 베기
● 물리 피해량: 80/110/140/170/200 (+추가 공격력의 130%) ⇒ 75/105/135/165/195 (+추가 공격력의 130%)


트위스티드 페이트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와일드 카드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카드 뽑기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푸른색 카드로 회복되는 마나가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증가량: 3.3 ⇒ 2.5

Q - 와일드 카드
● 마법 피해량: 60/100/140/180/22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90%) ⇒ 60/100/140/180/22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85%)

W - 카드 뽑기
● 마나 소모량: 30/40/50/60/70 ⇒ 50/55/60/65/70
● 푸른색 카드 마나 회복량: 50/75/100/125/150 ⇒ 70/90/110/130/150


빅토르
이제 Q - 힘의 흡수로 강화된 기본 공격이 포탑에 피해를 입힙니다.

Q - 힘의 흡수
● 방출: 이제 빅토르의 Q - 힘의 흡수로 강화된 기본 공격이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블라디미르
W - 피의 웅덩이 체력 소모량이 감소하고 체력 회복량 및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피의 웅덩이
● 현재 체력 비례 체력 소모량: 20% ⇒ 15%
● 체력 회복량: 15% ⇒ 감소 전 피해량의 30%
● 추가 체력 계수: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10%) ⇒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15%)


요네
추천 룬이 업데이트됩니다.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30 ⇒ 33


유미
E - 슈우우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R - 대단원의 파동당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E - 슈우우웅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R - 대단원
● 파동당 체력 회복량: 25/40/55 ⇒ 35/50/65

아이템

도미닉 경의 인사


● 아이템 조합식: 최후의 속삭임 + 민첩성의 망토 + 950골드 ⇒ 최후의 속삭임 + 절정의 화살 + 150골드


절정의 화살


● 아이템 조합식: 롱소드 + 민첩성의 망토 + 450골드 ⇒ 롱소드 + 롱소드 + 민첩성의 망토 + 100골드 (총가격은 전과 동일합니다.)
● 공격력: 25 ⇒ 20


정찰병의 새총


● 아이템 조합식: 단검 + 600골드 (총 900골드) ⇒ 단검 + 단검 + 200골드 (총 800골드)
● (참고: 고속 연사포, 루난의 허리케인, 스태틱의 단검의 총가격은 전과 동일합니다.)


스태틱의 단검


● 아이템 조합식: 정찰병의 새총 + 꽁지깃 + 1,000골드 ⇒ 정찰병의 새총 + 꽁지깃 + 곡괭이 + 225골드 (총가격은 전과 동일합니다.)


공허의 지팡이


● 주문력: 80 ⇒ 90


세릴다의 원한

● 기본 지속 효과 - 적개심 추가 방어구 관통력: 20% (+물리 관통력 1당 0.11%) ⇒ 25% (+물리 관통력 1당 0.11%)



선제공격
현재 선제공격은 상당히 강력합니다. 14.10 패치에서 적용된 기본 골드 변경에 따라 해당 룬이 과도하게 상향된 만큼 후속 조치를 통해 적절한 골드 수치 중간 지점을 찾고자 합니다.

● 기본 골드: 15 ⇒ 10
● 피해량 증가: 8% ⇒ 7%



728x90

'게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14.14 패치노트  (1) 2024.07.21
롤 14.13 패치노트  (0) 2024.06.26
롤 14.10 패치노트  (0) 2024.05.17
롤 14.9 패치노트  (1) 2024.05.01
롤체 14.8 패치노트  (1) 2024.04.18

댓글